전체기사
노동
사회
정치
경제
국제·한반도
문화
만평/판화
포토
참세상TV
논설논평
칼럼·주장
연재
집중이슈

G8을 막아야 하는 이유!

Why Close the G8?- Gleneagles 2005

0000년 00월 00일

지난 7월 6일부터 8일까지 스코틀랜드 글렌이글스에서는 G8 정상회담이 열렸다.
잘 알려진 바대로, 회담장 주변에서는 제3세계 부채탕감 및 이라크 철군을 요구하는 반세계화 활동가들의 투쟁이 줄을 이었다.

이 영상은 G8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람들까지도 G8에 반대하는 직접행동을 함께 할 수 있도록, G8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그것에 저항하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평범하고 다양한 사람들의 목소리를 통해 짚어보고 있다.

제작을 담당한 "캠코더 게릴라즈"는 글래스고를 기반으로 하는 급진적인 독립영화제작자들의 모임이다. 이들은 G8이 열리기 전부터 그 자신의 홈페이지 및 영국 독립미디어 등을 통해 4개국어(독어, 스페인어, 영어, 네덜란드어) 자막버전을 배급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 가면, 파일을 다운 받아서 가능하면 멀리, 그리고 넓게 퍼뜨려 달라는 주문이 적혀 있다)
진보넷 아이디가 있으면 누구나 참세상 편집국이 생산한 모든 콘텐츠에 태그를 달 수 있습니다. 이 기사의 내용을 잘 드러내줄 수 있는 단어, 또는 내용중 중요한 단어들을 골라서 붙여주세요.
태그: G8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민중언론 참세상의 재도약에 힘을 보태주세요

덧글 쓰기

민중언론 참세상 영상이 필요하신 분들은 [자료제공 신청서]를 작성한 후, newscham@jinbo.net으로 보내주세요. 영상을 복사.운송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고려해 여유 있게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