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 “여당 공무원연금 개혁안 졸속...사회적 합의부터”

공적연금 전반에 대한 국민 적정노후보장, 재정능력 종합 검토 강조

새정치연합이 새누리당의 공무원연금 개혁안이 졸속이라고 비판하고, 공무원연금에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공적연금 전반을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28일 새정치연합 원내대책회의에서 우윤근 원내대표는 “새누리당이 내놓은 개편 안은 그 내용과 절차 면에서 모두 심각한 결함이 있다”며 “국민연금 문제를 도외시한 채 공무원연금만 맞추겠다는 것은 심각한 하향평준화일 뿐 아니라, 이해관계인들 모두 배제한 채 정부여당이 일방적으로 결정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우윤근 원내대표는 “적정 노후소득 보장수준과 방법에 대한 사회적 합의가 우선되어야 한다”며 “공적연금 전반에 대한 사회적 합의를 먼저 이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재현 정책위의장도 “새누리당의 공무원연금 개편과정에서는 심각한 우려를 하지 않을 수 없다”며 “우리는 공무원연금을 포함해 각종 공적연금에 대해 국민의 적정 노후보장과 국가의 재정능력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개편할 필요가 있다”며 고 지적했다.

이어 “공적연금의 개편은 정부, 정치권 및 이해당사자 사이에 충분한 협의를 바탕으로 한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며 “무조건적으로 공무원들을 개혁의 대상으로 몰아붙여서는 될 일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또 “새누리당은 공무원연금 개편 안을 하후상박 개념이라고 주장하나, 새누리당의 안 대로 할 경우 중하위직 공무원의 경우에도 연금 축소가 불가피한 하박상박”이라고 비판했다.

새정치연합은 지난주에 공무원연금, 국민연금, 기초연금 및 퇴직연금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기 위해 강기정 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공적연금발전 TF를 구성한 바 있다. 또 다음 주에 전문가, 정부관계자, 공무원단체 등과 함께 공적연금 토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태그

공무원연금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김용욱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