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걱정토탈 걱정브리핑
     
국정브리핑 기사 주소 바뀌어 소동, 긴급조치 국정1호령 유지
[걱정브리핑]'걱사모' 회원들 격려의 전화 빗발쳐
걱정브리핑 기사에 링크되어 있던 국정브리핑 기사의 주소가 바뀌어 논란이 되고 있다. 걱정브리핑에 링크되어 있는 국정브리핑 기사를 클릭하면 ‘에러’라는 하얀 경고 화면이 뜨는데, 걱정브리핑을 의식한 대응이 아니냐는 추측이 난무하고 있는 상황이다.

  링크되어있던 국정브리핑 기사가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빠라라밤~ '깔끔한 화면 색깔, 알 수 없는 영어문체'

걱정브리핑을 걱정하는 네티즌들은 즉각 행동에 나섰다. ‘걱정브리핑을 사랑하는 네티즌모임(걱사모)’ 회원으로 추정되는 이들은 걱정브리핑 주관단체인 ‘걱정홍보처’에 전화를 걸어 “신속히 대응해야 한다”고 격려하는 한편 “한미FTA 4차 협상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걱정브리핑을 와해하려는 움직임이 아니냐”는 음모론까지 제기돼 앞으로도 논란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네티즌들의 전화제보로 약 1시간동안 ‘걱정홍보처’의 전화가 불통되는 사건이 발생하기도 했다(믿거나 말거나). 참고로 ‘걱사모’는 자발적인 모임으로 점조직으로 운영되고 있어 그 수를 헤아릴 수 없으나, 한미FTA 반대하는 여론을 약 50%, 즉 약 2천만 명이 비밀리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미FTA 4차 협상이 진행 중이던 어제(24일) 한 네티즌은 전화제보를 통해 “걱정브리핑에 링크되어 있는 국정브리핑 기사에 에러화면이 뜬다”며 “도대체 한미FTA 4차 협상이 진행되고 있는 긴박한 시기에 이런 상황이 발생했다면 분명 뭔가 캥기는 것이 있을 것”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한편 걱정브리핑은 즉각 조치에 나서 주소 복원에 나섰으나, 추적이 되지 않는 기사도 있어 향후 대응이 주목된다. 걱정브리핑은 24일 걱정브리핑을 이용하는 네티즌에 대한 사과문을 내고 “걱정브리핑이 한미FTA 협상이 진행되고 있는 와중에 걱정브리핑에 올라온 기사의 주소를 바꾸는 등 혼선을 빚은 것에 대해 유감”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대해 국정브리핑은.......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다.

걱정브리핑은 긴급조치 국정2호령을 발효하지 않고 국정브리핑의 움직임을 예의주시하는 긴급조치 국정1호령을 유지하기로 했다. 그러나 긴급조치 국정1호령을 유지하되 향후 긴박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긴급조치 국정1호령은 광화문 일대 경찰병력 4개중대가 배치되며, 하루 1천여명의 걱사모 회원들이 광화문과 정부종합청사 앞을 상시적으로 지나다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긴급조치 국정2호령이 발효될 경우, 광화문 일대에 배치되어 있던 경찰병력이 철수하고, 걱사모 전 회원이 청와대 1천만 명, 광화문일대 1천만 명이 결집된다.
걱정77호 | 등록일 : 2006.10.25
     
국정브리핑은 개념을 안드로메다로 관광보냈냐?  2006.11.03 08:11
웹의 기본조차 모르는 무식한 넘들...웹의 기본은 문서간의 자유로운 연결이다. 외부와 얼마나 잘 연결되어 있는가가 웹문서의 가치를 말해준다. 혼자만을 생각하는 국정브리핑의 이따위 개념없는 짓은 연결된 다른 문서들이 순식간에 쓰레기로 만드는 것이다.
물론 국정브리핑도 스스로 다른 문서들과의 연결을 끊음으로서 재활용불가능한 폐기물이 되는 것이다.
국정브리핑 정말 웃긴다  2006.11.04 03:45
오랜만에 국정브리핑에 가봤다. 그래도 예전에는 장애인용 페이지랍시고 대충 만들어 놓은 것이 있었다. 메뉴 오른쪽 위에 보면 "장애인"버튼이 있다. 그런데 눌러보니 공사중이란다. 뭐 공사중 일 수는 있다. 이해한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공사중임을 알리는 문구가 글자가 아닌 이미지파일로 되어있었고 이미지에 아무런 설명을 (alt 태그) 붙여놓지 않아 스크린리더가 무용지물이라는 것이다.
장애인용 페이지가 공사중인데 그 알림문구가 시각장애인이 인식할 수 없는 것이라는 코미디...
골이 시끈 시끈  2006.11.06 16:42
어떤 기사는 소리소문 없이 사라지기도 하는 곳이 국정브리핑입니다. 원래부터가 지들 내키는 글만 올리는 곳이니 외부의 제대로 된 반박이 들어오면 처음 기사가 소리소문 없이 사라지더군요... 골이 아주 지대로 시끈 시끈한 집단입니다...
그 국정브리핑 도메인 주소가 바꼈네..  2006.11.08 22:19
new.go.kr이 korea.kr로 바뀌었어. 그래서 기사가 안보이는 모냥이여. 이보시게들, 오버하지마..
도메인주소 바뀌었다고 페이지 링크가 깨지는 게 말이 되냐 바보야  2006.11.09 12:17
좀 알고 씨부려.
나도 한마디 블로그 의견쓰기 (트랙백)
작성자      비밀번호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