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공공서비스노조 출범

공공연맹, “조직형식 전환 아닌 연대 조직의 건설”

30일, 공공서비스노조(가) 발기인대회 열려


30일, 공공서비스노조(가)가 창립 발기인대회를 갖는다.

공공연맹은 지난 9월, 노조중앙-지역, 업종본부-지부로 구성되는 조직체계를 중심으로 하는 ‘공공산별안’을 통과시킨 바 있다. 공공부문의 산별노조는 공공서비스노조(가)와 공공운수산별(가) 두 조직으로 건설될 예정이며, 2007년까지 통합하는 것을 결의하고 있다.

이에 공공연맹은 지난 10월 말부터 산별건설 투표를 진행한 바 있으며 오늘(30일) 공공서비스노조(가)를 출범시킨다. 공공운수산별(가)는 오는 12월 16일 경 출범할 예정이다.

45개 노조 3만 여 명 참여,
“사회공공성 강화 실천 투쟁의 구심 될 것"


공공서비스노조(가)에는 45개 노조 3만 여 명이 참여한다. 공공연맹은 공공서비스노조(가) 건설에 대해 “이는 단순히 기업별 노조에서 산별 노조로 조직형식 전환이 아니며, 공공서비스노조(가)는 기업별 노조의 벽을 허물고 공공서비스 부문의 정규직, 비정규직을 함께 묶어내는 연대 조직의 건설이다”라고 그 의미를 밝혔다.

또한 “공공부문의 실질적 사용자인 정부와 교섭을 하고 투쟁을 할 수 있는 틀을 만들었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라며 “사회공공성 강화라는 사회적 의제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투쟁하는 구심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늘(30일) 오후 2시, 성균관대 유림회관에서 열릴 발기인대회에서는 기본방침, 선언·강령·규약, 임원선출, 조합비와 산별기금 등이 심의 확정될 예정이다. 발기인대회를 통해 선출될 공공서비스노조 초대 임원은 2007년 2월 말까지의 임기를 갖는다.
태그

공공연맹 , 출범 , 공공서비스노조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꽃맘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뭡니까

    지금 국회본회의서 비정규법안 통과되었습니다.ㅠㅠ
    참세상 뭐 하고 계신 겁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