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소속 매장 29곳 마비

불매운동 확산, 매장들 쿠폰 남발에 세일 집단 문자도

사측이 고용한 용역직원과 충돌 이어져

이랜드 비정규직 노동자들에 대한 경찰의 폭력이 전국적 투쟁을 불렀다.

오늘(21일) 민주노총은 이랜드 매출 ‘0%’ 투쟁을 진행해 전국 이랜드 소속 매장 29곳을 마비시켰다. 서울 8개 매장, 경기 8개 매장, 인천, 대전, 충남, 충북, 전북, 전남, 대구, 경북, 경남, 울산, 부산 각 1개 매장 등에서 투쟁은 진행되었다.

  매장 곳곳에서는 업주들과의 충돌이 이어졌다.이 날 나온 업주들은 이랜드 사측이 조직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기도 하다./참세상 자료사진

이 과정에서 사측이 동원한 용역직원들과 충돌이 벌어지기도 했으며, 입점 업주들과의 몸싸움도 있었다. 홈에버 면목점, 야탑점, 평촌점과 뉴코아 강남점 등에서 사측의 용역직원들과 충돌이 벌어졌으며, 뉴코아 평택점과 야탑점에서도 충돌이 격렬하게 벌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뉴코아 평촌점에서는 입점 업주와의 몸싸움 과정에서 남성 입점 업주가 여성 집회 참가자의 몸을 더듬어 집회 참가자들이 강력히 항의하자 경찰이 이를 현행범으로 연행하기도 했다.

쿠폰에, 세일 집단 문자까지

한편, 불매운동이 점점 확산되면서 위기의식을 느낀 이랜드 소속 매장들은 회원들에게 할인 쿠폰을 남발하며 고객을 유치하려고 하고 있다.

본지로 전화를 걸어와 이와 같은 사실을 제보한 한 시민은 사진과 함께 “평소에는 오지도 않던 쿠폰이 8장이나 왔다”라며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이랜드 소속 매장의 발악 같다”라고 전했다.

  한 시민이 본사로 보내온 사진. 2001아웃렛 부평점에서는 쿠폰을 남발했다.

이 쿠폰은 2001아웃렛 부평점에서 보낸 것으로 음식을 천 원에 할인해 주는 쿠폰은 물론, 우수고객 2만 명에게 가방을 무료로 주기도 하고, 이랜드 계열 호텔에 절반 가격으로 숙박을 할 수 있게 하는 등 파격적 내용이 담겨 있었다.

또한 뉴코아 일산점에서는 회원들에게 세일관련 집단 문자를 보내 쇼핑을 독려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태그

불매운동 , 이랜드 , 0%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꽃맘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ㅉㅉㅉ

    몸을 더듬기는 무슨...지들이 몸으로 밀고 소리지르고 쇼한거지..
    안봐도 비디오다...

  • 이랜드

    이랜드에근무합니다.임금3년동결과반납200%상여금으로 해서 힘든생활합니다.
    회사는성장하는데요.회사의성장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사는것도 중요하
    지만 ,임금이3년동결에 200%상여금반납은 먹고살기위하여 일하고살기위하여 일하고 또먹고살려고일하는노동자와 자본을 모으려는자본가와는 본질이다른데????????

  • 부산상인

    너무 합니다...왜 한쪽만보나요? 홈에버 안에있는 사람이 사측과 직원들 뿐인가요? 수만은 임차 영세상인들도 있습니다 우리들의 피해는 누가 보상하나요? 불매운동 한다고 매장 막으면 우리는 어떻게 살라구요..우리도 보호해주세요 제발요...제발 따른 방법으로 하세요 ....

  • 민노충

    우리나라가 잘 되는 길은 민노충과 민노당이 사라지고 평화로운 노조활동이 되어야 한다. 홍콩이나 미국 가서는 시위를 평화적으로 하더니만...당시 제대로 소리 한번 못질렀다며... 우리나라 공권력이 문제야. 놈정권이 문제지..

  • 미션21이라는데....

    입점업주라는 것들 열에 여덟,아홉은 전직 이랜드 OB들,즉 이랜드 출신들입니다.그리고 그들 대부분이 2001아울렛,뉴코아,홈애버에 점주들로 입점해 있지요.특히 PB업주들이 대부분입니다.대표적인 사례가 평촌의 헤닌.데이슨 점주가 이 업주들대표 위원회일원중 한명인데 이인간이 바로 이랜드의 남군규상무인가 전무인가 하는 사람의 동기라더군요.
    그리고 이들의 모임집단을 미션21이라고 한답니다.
    물론 점주들중에는 이런 어용 미션21집단에 반 강제적으로 강요당하고 회유당해서 나오신 분들도 있더군요."당신왜 참가안해?노조측이야.살만한가 보지?다음 매장개편때 내가 위에 뭐라얘기할지 궁금하지 않아?"뭐 이런식이라다군요.마치 자기가 매장 관리자인것처럼......
    오히려 매장 관리자가 그자의 눈치를 본다니 말 다했죠!!!
    그리고 그 점주대책위원회인가에 참가 안하는 점주는 왕따를 시킨답니다.일본놈도 아니고.....어디서 못된짓들만 배운건지.....?
    암튼 이래저래 들려오는 소식및 제가 알고있는 평촌,야탑 사장님들의 말로는 이랜드라는 회사의 사주로 모인게 맞답니다.이랜드(뉴코아,홈애버)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이런 사실을 대부분 알고있답니다.다만 밖에서 바라보는 일반 시민들이라면 모르는 사실이니 오해하실만도 하지요.
    저도 설마 했지만 제가 모시고 있던 사장님과 주변분들의 말을 듣고 확신하게 됐습니다.정말 못된기업입니다.이랜드!!!!!!!
    이랜드라는 회사땜에 노조직원들이나 매장 입점업체들만 죽어납니다.
    잘 해결되길 바라며 사실을 제대로 알기를 바라는 마음에 몇자 적어봤습니다.

  • 시민

    경찰 프락치와 회사 프락치들이 너무 많다..ㅋㅋ

    모두 족치자!

  • 프락치 벌레 제거반

    프락치는 박성수 엉덩이나 핥으세효 ㄳ

  • 민노충

    민노충은 개자식들이야. 이랜드를 망하게 하겠다면 그럼 정규직화된 비정규직은 어디에서 일하나? 그리고 비정규직보다 훨씬 더 많은 정규직은 어떡하라구... 그들은 네 놈들이 주앙하는 노동자 아니가? 병신같은 놈들.. 민노충은 노동자를 대변하는 것이 아니라 이데올로기에 쩔은 나쁜 놈들이야..

  • 민노충

    참세상이란 지라시뉴스 참 가관이네... 이게 무슨 언론이야.

  • 비정규직

    알바 조무라기들 니들이 아무리 헷소리 해봐라 누가 질긴지.
    노동자가 얼마나 질긴지 모르는 것 같은데,, 이랜드 문 닫는 것
    순간이다. 홈에버 안에 있는 상인들은 노동자에게 항의할게 아니고 주주한테 손배를 청구하든지 하는 것이 순서이다.

  • 진실

    위에 나온 사진에 있는 분 알고 있어요. 강남점 분양주들이에요. 이분들은 이랜드가 인수하기 전부터 뉴코아 매장을 소유하고 계셨던 분들이에요. 이 분들은 오로지 그 매장 하나로 먹고 살고 계신 분들인데... 참 안타깝네요.
    누가 자신이 운영하는 가게에 와서 손님들 못들어오게 막고 앉아 있으면 그냥 가만히 있을 사람이 어디 있겠어요. 사진에 나온 분들은 이랜드출신도 아니고, 비정규직과 아무 관련이 없는 분들이에요. 오로지 강남점에서 자기 소유 가게하시는 분들이라는 것 분명합니다. 강남점 1층 가서 물어보면 바로 확인돼요. 민주노총의 아줌마 떠밀기식 불법점거농성이 결국 또다른 피해자들을 양산하고 말았네요. 수단과 방법이 잘못되었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된 것이지요. 정말 비정규직 문제 해결하려면 국회나 청와대 가야하는 것 아닌가요? 이랜드 다음에 제2, 제3의 이랜드를 만들어서 또 같은 방법 쓸 건가요?

  • ㅋㅋ

    진실 / 재미있는 분이시네. 제2, 3의 이랜드, 최초의 이랜드 사태를 만든건 이랜드 사측에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