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뉴코아-이랜드노조 간부 3명 구속

경찰, “배후에서 불법 조장하는 자에 대해서도 사법조치 방침”

경찰이 지난 달 31일, 뉴코아 강남점 킴스클럽에서 농성을 벌이던 조합원과 연대단위 활동가 197명을 강제연행 한 이후 연행자 중 수배 중이었던 최호섭 뉴코아노조 사무국장을 포함해 5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그리고 어제(2일) 법원이 영장실질심사를 한 결과 최호섭 뉴코아노조 사무국장과 유상헌 이랜드일반노조 조직국장과 뉴코아노조 평택지부장을 구속했다. 함께 구속영장이 신청되었던 연대단위 활동가 2인의 영장은 기각되었다. 이에 이번 사태로 구속된 노조 지도부는 6명에 이른다.

  지난 30일, 농성장에 공권력 투입 당시 최호섭 뉴코아노조 사무국장이 강제연행되고 있다./참세상 자료사진

경찰이 이 같이 교섭에 참석해야 할 노조 지도부를 잇따라 구속하면서 경찰이 노사의 자율교섭을 가로막고 있다는 비난여론은 더욱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구속영장을 청구한 이유에 대해 “7월 29일 뉴코아 강남점 기습 재점거 농성을 실질적으로 주도한 것과 경찰 수사에서 끝까지 진술을 거부한 자들”이라고 밝혔다.

이어 경찰은 “법을 무시한 채 힘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하려는 집단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직접 가담자는 물론, 배후에서 불법을 조장하는 자들에 대해서도 모든 수사력을 동원, 법과 원칙에 따라 엄중 사법조치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제연행 되었던 192명은 1일 저녁 모두 석방되었다.
태그

구속 , 강제연행 , 이랜드 , 스위트홈포에버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꽃맘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활동가

    교섭하지 말라는 소리네
    하지말자
    ㅅㅂ놈들

  • 웃기는 짭새

    경찰은“법을 무시한 채 힘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하려는 집단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직접 가담자는 물론, 배후에서 불법을 조장하는 자들에 대해서도 모든 수사력을 동원, 법과 원칙에 따라 엄중 사법조치 할 방침”...

    이런 썩을... 법을 무시하는 놈은 이랜드 자본이 아녀...
    약속파기, 합의서 파기, 노예계약서 작성, 복직명령 거부, 대필서명... 우라질 한 두개라야. 다 적지... 게다가 저임금 장시간 노동, 예수의 이름을 헛되이 팔아 먹은 죄, 그야말로 법정최고형에 해당된다. 이넘들아 가장 큰 도적을 잡지 못하고 "도둑 잡아라"라고 소리치는 백성들만 잡으려 드니?
    그게 경찰이니... 그러니 짭새란 소릴 듣지... 에고... 날도 더운데 이넘들이 더 열받게 하네

  • 정의

    힘으로 해결하려는 자 힘으로 망하느니...

  • 역 사

    이런 개만도 못한 더러운 기생충 자본 권력놈들....

    시대가 어느 시댄데 아직까지도 공안 정국 팔아 처먹을려고 하는 구만!!

    더러운 수구꼴통 파시즘들~~~ 너희들은 죽창을 맞고 되져야 정신차리지~~

  • 역 사

    불법과 힘은 경찰놈들과 이랜드 박성수라는 놈이 저지르고 있으면서 정당한 파업권을 행사하겠다는 노동자들에게 뭐?? 법~~대로???
    개 자식들아 이나라에 법이 있는데 경찰이라는 놈들이 저모양이냐?
    경찰이 불법을 저지르면서 불법을 옹호하면서 무슨 법이란 개소릴 지껄여?

  • 바바바

    야 밑에 짭새가 어쩌고 저쩐다는 애들아...조금 알고 떠들었음 좋겄다..

    경찰은 저거 하고싶어 하냐 ? 직업이어 그런다 . 직업의식이 있어도 죄냐.

    그리고 저 사진에 있는ㅇ ㅐ들 전부 의경이다.. 내 후임도 있네..

  • 합법적이래..

    얼씨구~합법적이랜다. 그렇게 합법적이면서 이 삼복더위에 얼굴에 마스크하고 손수건으로 복면 만들어 가리고 다니니?! 정당하면 얼굴들고 당당하게 해라. 너네도 찔리니까 얼굴 가리고 다니는거 아냐~ 제발 부탁이니까 그렇게 싫다는 회사 그만두면 안되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