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전국 11개 매장 봉쇄

이랜드 노사 만난 국회의원 3인, "박성수 회장 국정감사에"

민주노총 6차 매출타격투쟁, 11개 매장에서 진행

민주노총이 지난 주말(25일) 이랜드 매장에 대한 6차 매출타격투쟁을 진행한 결과 전국적으로 2천 2백여 명이 참여해 11개 매장을 봉쇄했다.

  참세상 자료사진

이 과정에서 조합원과 직원, 일부점주들 간의 충돌이 벌어지기도 했다. 민주노총에 따르며 홈에버 상암점에서는 조합원 3명이 다쳐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며, 경찰이 일부 조합원을 강제연행했다가 풀어주는 일도 있었다. 이 날 매출제로투쟁이 진행된 매장은 서울에서는 홈에버 상암점, 면목점이며, 뉴코아 평촌점, 홈에버 유성점, 홈에버 천안점, 뉴코아 순천점, 홈에버 내당점, 홈에버 동촌점, 홈에버 해운대점, 홈에버 울산점, 뉴코아 창원점 등이다.

민주노총은 지난 대의원대회에서 결의한 대로 이랜드 계열사 불매서약서를 제작하고 각 급 노조에 전달했다. 민주노총은 100만 명 이상의 서약을 조직한다는 계획이다.

의원 3인, 국정감사 증인으로 박성수 이랜드 그룹 회장을

한편, 지난 24일 이랜드 노사를 만난 국회 환경위원회 소속 단병호, 배일도, 제종길 국회의원은 박성수 이랜드 그룹 회장을 국정감사 증인으로 채택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오는 9월 10일부터 시작될 국정감사에서 이랜드 사태가 핵심 쟁점으로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뉴코아노조에 따르면 3인의 의원은 노조에게 비정규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에 대한 안타까움을 전했으며, 노조 측은 “사측이 조합원 탈퇴 권유 행위를 하고 있는 것 등 각종 불법 행위들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물어줄 것” 등을 요청했다. 또한 3인의 의원은 사측을 만난 자리에서 지난 14일 이후 개최되지 않고 있는 교섭을 재개할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이런 상황에 대해 뉴코아노조는 “정부에서 조차 자신들이 만들어 놓은 비정규법이 얼마나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 법으로 인해 전국 850만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고통을 당하는지에 대해 반성하고 있는데 어찌 이랜드 자본은 자신이 저지른 잘못에 대한 반성을 하기는커녕 오히려 노동자들 보다 큰 소리를 내며 노동자와 노동조합을 탄압하는 일에만 몰두하는지 알 수 없는 노릇”이라고 사측의 태도를 비판했다.
태그

국정감사 , 이랜드 , 환노위 , 박성수 , 매출제로 , 봉쇄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꽃맘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보도지침

    아래의 내용같은건 참세상에서는 보도할수 없겠지요? 거짓세상에 사는 불쌍한 이꽃맘기자...

    "이랜드 `사탄메일' 홈에버 물류창고서 발신"

    조합원 등 창고 근로자 4명 조사 방침

    (서울=연합뉴스) 장재은 기자 = 서울 마포경찰서는 `노동조합이 사탄의 유혹에 빠져 매장농성을 벌인다'는 내용을 담은 `이랜드 사탄 이메일'의 발신처가 서울 성동구에 있는 홈에버 물류창고로 확인됐다고 27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문제의 이메일은 해당 물류창고의 한 컴퓨터에서 발송돼 천주교 서울대교구 서버를 거쳐 이랜드의 회사 메일 계정을 쓰는 직원들에게 전달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이에 따라 더 상세한 통신기록 등을 파악하기 위해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하는 한편 창고에서 근무하는 이랜드 조합원 등 근로자 4명을 상대로 창고에서 이메일이 발송된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해킹으로 발신자 명의가 도용된 게 아니고 수신자가 보는 발신자의 이름이 조작됐다"며 "아직 명확한 결론을 내리기는 어렵지만 발신자 명의대로 대표이사가 이메일을 보냈을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전했다.

    이랜드는 `사탄 이메일'이 ㈜이랜드월드 대표이사 김영수씨의 명의로 발송돼 파문을 일으키면서 사실확인 요구와 항의 때문에 업무 수행이 차질을 빚고 명예가 훼손됐다며 지난 달 23일 고소장을 제출했다.

    jangje@yna.co.kr


  • 피식

    경찰을 믿냐?

  • 피식군, 어이가 없군...그러니까...대화가 안되는겨...무조건 우겨대니...
    민노당 임금체불...이것도 꾸며댄건가? 민노총 지도부 분열...어떻게 한번 이번기회로 비빌언덕을 찾고 있는 모습들...
    솔직해져야지 쩝

  • 당당녀

    얼굴가린 분들...뭐가 그리 떳떳치 못한거지
    얼굴나오면 안될 이유가 있나보지?
    떳떳치 못한 사람들인가보다

  • 나2

    그렇다면 당당녀님은 솔선수범 하셔서 이름과 사진을 글과 함께 올리시는게 어떨지요!
    어쩼든.. 이랜드 노사 문제의 원인 제공은 회사에게 있는 것입니다.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라고 만든 법을 악용해서 문제를 발생시키니 열심히 일하던 직원들이 당연히 반발하고 갑자기 대거 노동조합에 가입해서 권리를 찾겠다는 것 아닙니까! 이랜드 회사쪽이 문제 해결의 열쇠를 가지고 있는데도 자기 이익은 전혀 줄이지 않으려니까 국가적으로 여러 사람에게 피해를 주고 있단 말입니다! 이 얼마나 이기적인 일입니까!!!

  • 언제나

    국가경제를 위태롭게 했던 것은 자본 쪽이었다. 배임, 횡령, 금품수수, 불법로비, 비자금 조성, 공장해외이전 등등. 수천 수만 노동자들을 굶게 만든 놈들은 바로 저들이다.

  • 나2님아

    솔직히 그게 이랜드란 회사에 책임이 있는겁니까? 애초에 그딴 법을 만들질 않았으면 되는거 아닙니까? 기업은 이익을 창출하는 곳이지 없는 놈 배불려 주는데 아니거든요?! 법 개정이 잘 못된거죠.. 물론 이랜드란 회사가 그 법을 이용한 건 잘못한 일이지만 애초에 그런 법이 없었으면 일어나지 않았을 일 아닙니까? 무조건 이랜드만 잘못했다고 하는것도 말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