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륭분회의 똑같지만 다른 하루

기륭전자 노사, 13일 밤새 교섭 이어가

기륭전자 노사의 교섭이 또 다시 열린 13일, 금속노조 기륭전자분회 조합원들은 투쟁 1,087일 동안 보내왔던 하루하루와 같은 날을, 하지만 조금은 다른 하루를 보냈다. 출근투쟁을 하고, 연대투쟁을 온 사람들을 챙기고, 단식자들의 상태를 살피고, 동조 단식자들과 이야기하고, 밤새 교섭이 이어지고...


박행란 조합원이 농성장 구석에서 “비에 젖은 신발에서 냄새가 나는데도 그냥 두니 참을 수 있어야지”라며 신발을 빨고 있었다. 그리고 조합원들의 흉보기가 이어졌다. 하지만 신발을 다 빤 박행란 조합원은 자리를 일어서면서 겸연쩍은 미소를 지었다.

기륭분회 조합원들은 오후 3시 여의도에 위치한 한나라당사 앞에서 열리는 ‘기륭투쟁 승리를 위한 결의대회’ 참석하기 위해 농성장을 나섰다. 약간 늦게 출발해 버스정류장에 급하게 갔지만 여의도를 가는 버스를 바로 앞에서 놓치고 말았다. 뒤에서 천천히 오던 조합원에게 이미영 조합원이 핀잔을 줬다. 뒤에서 오던 조합원은 짐짓 못들은 척하며 버스정류장 옆에 있던 의류매장으로 발길을 옮겼다.

의류매장에서 돌아온 조합원은 티셔츠 하나를 만 원에 샀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백화점에서 팔던 이월의류를 싼 값에 사는 ‘쇼핑의 지혜’까지 친절하게 설명한다. 버스를 내려 집회 장소로 걸어가는 길에 드라마 촬영 중인 차량을 만났다. 이들은 신기한 장면을 건진 듯 수다를 떨었다.

작은 일에도 미소를 머금고 행복을 찾는 이들이 어쩌다 1080일이 넘게 싸우게 됐을까.



기륭분회 조합원들이 집회 장소에 도착하니 집회는 이미 시작되고 있었다. 곧바로 이미영 조합원이 발언을 시작했다.

“한나라당의 본질을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단식하고 있는 동지를 살리기 위해 찾아갔다. 그러나 한나라당이 중재한 합의서는 다음 날 기륭자본에 의해 파기됐다. 천일의 투쟁보다 더 길고 힘든 3개월이었다. 조금 있으면 야 3당 여성 국회의원의 중재로 교섭이 시작된다. 중재안 그 어느 것도 우리를 만족시키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함께 하는 동지들이 있어 싸우고 있다. 단식하는 동지를 살리기 위해, 비정규직이 더 이상 목숨 걸지 않아도 되는 세상을 위해 싸울 것이다”

이미영 조합원은 마이크를 잡으며 눈물을 흘렸고, 기륭분회 조합원들도 고개를 숙이며 눈물을 훔쳤다. 조금 전 수다를 떨며 웃던 모습은 사라져버리고 말았다.

마음이 여려 눈물을 참지 못하는 이들이 어쩌다 1080일이 넘게 싸우게 됐을까.



집회가 끝나기도 전에 이들은 교섭을 위해 노동부 관악지청으로 향했다. 기륭분회 조합원들은 교섭장 옆에 위치한 휴게실에서 대기했다. 금속노조 교섭위원들은 수시로 휴게실을 드나들며 조합원들에게 교섭상황을 보고했다. 기륭분회 조합원들의 질문과 토론이 이어지자 휴게실은 긴장감에 휩싸였다. 하지만 교섭위원이 나가고 몇 분이 지나기도 전에 “누가 나를 왕따 시키네”, “시도 때도 없이 방귀를 뀌네”라는 식의 잡담이 이어지며 분위기는 다시 화기애애해졌다.

작은 일에도 행복을 느끼는 이들이 어쩌다 1080일이 넘게 싸우게 됐을까.

기륭분회의 막내인 최은미 조합원의 글이 실린 한 단체 간행물이 휴게실에 전달됐다. 모두의 관심이 최은미 조합원의 글에 집중됐다. 한 조합원이 진지하게 그 책을 집어 들었다. 기륭분회 조합원들은 그 조합원이 책 읽는 모습을 처음 본다고 입을 모았다. 최은미 조합원의 입가에 미소가 돌며 어깨에 힘이 들어 갔다.

작은 일에도 행복을 찾는 이들이 어쩌다 1080일이 넘게 싸우게 됐을까.


촛불문화제를 위해 기륭전자 농성장에 있었던 조합원들이 노동부 관악지청으로 돌아 왔다. 돌아온 조합원들은 ‘82cook.com'에서 밑반찬을 가득 챙겨주었다는 이야기, 누가 와서 악수를 했다는 이야기를 웃음과 함께 도란도란 펼쳐냈다.

작은 일에도 행복을 찾는 이들이 어쩌다 1080일이 넘게 싸우게 됐을까.

한 조합원이 “교섭결과보다 단식하고 있는 동지들이 더 걱정이다”며 한숨을 내뱉었다. 교섭이 13일 자정을 넘겨 계속됐다. 기륭분회 조합원들이 지쳤는지 의자에 기대 잠을 청하기 시작했다. 눈은 감고 있지만 좀처럼 깊게 잠이 들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기륭노사 간 많은 이야기가 오고 갔지만 팽팽한 의견 차이로 끝내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금속노조 교섭위원이 14일 새벽 2시경 교섭을 마치고 기륭분회 조합원이 있는 휴게실로 돌아왔다. 14일 오전 10시에 교섭이 재개된다고 했다. 기륭분회 조합원들은 농성장으로 다시 발걸음을 옮겼다. 그렇게 이들의 하루가 또 다시 끝이 났다.

투쟁이 쉽지만은 않은 이들이 어쩌다 1080일이 넘게 싸우게 됐을까.
그리고 하루하루가 쉽지 않은 이들에게 내일은 어떤 오늘이 될까.



태그

비정규직 , 단식 , 기륭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정문교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결국 돈....

    결국 너희들의 목적이 돈이란 거네...
    너희들 위로금 달라고 난리라며..? 그게 아직 타결이 안됐다..? 그렇겠지... 그 목돈을 챙겨야 하는데 ....
    그 긴시간 굶는다고 쑈까지 했는데 그거 관람료라도 받아야 겠지... 여하튼 이나라 노동운동 하는 것들의 현주소를 너희들이 제대로 보여주는 구나.... 더럽고, 추악한 것들...
    것으론 불쌍한 척 온갖 쑈를 다하더니 그래 위로금이냐..?

    얼마나 받고 싶은데...?
    드럽고 추악한 것들의 본모습을 드러내는 구나...
    결국 그럴줄 알았다...

    영어가 되시는 분은 미국 시리우스사에 항의 전화나 메일을 부탁드립니다. 기륭전자는 위성라디오를 시리우스사에 수출합니다..[출처] 기륭전자 교섭 속보 (기륭전자분회) |작성자 최석희

    이게 너희들의 노골적인 추태의 모습이다..
    그래도 수출하나라도 더해서 외화 한푼이라도 벌겠다고 직원들은 밤낮없이 뛰는데 그래 할짓이 없어서 그 회사에 항의전화 하고, 메일테러를 가해서 수출길을 막아달라...?
    하하하하.....

    참 도덕적인 것들이다...
    너희같은 것들은 밥먹을 자격도 없으니 그냥 굶어 .....
    말라 비틀어질때까지 굶어라...
    제발좀 제대로 굶어라... 숨어서 처먹을거 다 처먹지 말고들...

  • 소로로

    '결국 돈'이라니? 결국돈님 그런 얘기야말로 기륭자본에게 해야할 이야기인듯 싶은데요? <수출하나라도 더해서 외화 한푼이라도 벌겠다고 직원들은 밤낮없이 뛰는데> 외화 한푼이라도 더 벌어서 그거 누구 주머니로 들어갑니까? 노동자들 주머니로 10원 한푼이라도 더 들어올 것 같습니까?
    최저임금도 안되는 임금으로 노동자 부려먹고 문자한통으로 해고통보하는게 기륭자본입니다. 기륭전자 조합원들 거기에 맞서 지금까지 1000일이 넘게 싸워온거구요.
    위로금 왜 달라고 하냐구요? 기륭자본이 이리저리 돌려대고 방관하고 공권력으로 탄압하면서 이들의정당한 요구 안들어줬기 때문에 1000일동안 길거리에서 싸워야 했습니다. 거기에 대해 보상하라는 겁니다. 위로금으로 그 상처가 다 보상되지는 않지만 최소한의 것을 보상하라는 겁니다. 아시겠습니까?

  • 소로로

    게다가 이들이 긴 시간 단식하는 것이 '쑈'로 보이시나요? 님 TV광고를 너무 많이 보셨나 보네요. 결국돈님 이렇게 긴 시간을 '쑈'를 위해 단식 할 수 있다면, 한번 해 보십시오. 제가 그 '쑈'에 대한 관람료를 내 드리죠.
    누군가가 목숨을 걸고 싸우고 있는 일에 대해 함부로 말하면 안되죠. 설령 그들과 생각이 다르더라도 최소한의 예의를 갖추고, 자신이 주장하는 바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며 글을 쓰십시오.

  • 소로로... 정신차리쇼...

    소로로님... 제방 당신같은 분들이 정신들 좀 차려야 이 나라도 제자리를 잡을거요.. 아니 수출해서 뭐하냐고요..? 그게 노동자들 한테는 한푼이나 들어가냐고요..? 당신 제정신이요..? 당신들한테야 수출해서 한푼 버는게 안중요하겠지... 당신같은 분들이야 노동권 주장하고, 떼쓰고, 데모하고, 쑈하면 일 안한것도 다 쳐서 줘야 하는게 이 세상이니 뭐하러 힘들게 일해서 돈벌고, 수출은 뭐하러 하겠어..?
    그럼, 올림픽 선수들한테도 가서 야유하고, 쌩 쑈 해보셔...
    그 선수들도 국위선양 한다고 그 힘든과정 격으면서 땀흘려 금메달 따려고 애쓴건데 당신들... 그래봐야 결국 정부나 자기들 돈벌일 아니냐 할거 아냐...?
    참 별 거지같은 생각 다보겠네..
    야~~ 당신같은 사람들때문에 진짜 노력하고 애쓰는 분들의 수고는 별볼일 없고, 그냥 주구장창 자기들 목적만 이루면 수단방법 안가리는 이런 드런 세상이 된거요...
    잘 생각해봐...요

    단식이 쑈냐고요..?
    그럼 쑈가 아니요..? 당신 같으면 65일을 굶고도 그렇게 멀쩡하게 지낼 수 있겠어...? 당신 한번 단식원 들어가서 해 보슈.. 얼마가 인간의 한계인지...

    저것들은 인간도 아니란 말이요...?
    세상 참..... 웃겨도 가지가지 웃기네... 뭐, 수출해서 경영진 배불리는데 그게 중요하냐고...?
    그럼 수출 못하게 막아서 있는 직원들도 너희같은 그런 꼬라지가 되야 속이 시원하겠지...?
    하여튼 더러운 족속들이라니까.....

    겉만 포장하지 말고, 쑈들좀 그만해...
    뭐..? 위로금이 싸운 보상이라고...?
    하는웃겨 정말... 무슨 보상...? 온갖 추태에 회사 망하게 노력의 보상...? 그럼 회사에 피해준건 당신이 보상할래...요..?

    그저 자기들의 손해는 크고, 한이 없는데 남의 피해는 보이지도 않지...? 그러니 너희들을 노동운동가, 잡꾼들이라 하는거야...
    차라리 전태열씨처럼 하던지... 굶어 죽는다는 것들이 65일을 굶고도 그렇게 팔팔한 것들이 무슨 ....ㅋㅋㅋ 진짜 웃겨...

  • J

    알바들은 그만 깝죽대라.. 쓰레기같은 댓글 달 시간있으면 그 시간에 위성라디오나 하나더 만들어라.. 니들이 말하는것처럼!!

  • 노동자

    <결국 돈....> 이 놈은 인간도 아니다! 너를 죽여버리고 싶다!! 너 같은 놈 살아서 뭐하냐?

  • J, 노동자 보거라....

    왜..? 그렇게 혈압을 올리니....? 뭐 틀린말은 없고, 속은 타고, 너희들의 본색은 들어나고.. 이제 너희들의 그 더러운 껍데기가 벗겨지니 찔리는구나..
    위성라디오 만들어 수출해서 외화 벌어서 너희같은 더러운 것들한테 위로금 주어야 하냐..?
    너희들이 인간이면 인간답게 열심히 노력하고, 일해서 돈벌려고 애써봐라. 어디 거지같은 근성으로 그냥 가서 협박이나 하고, 깽판이나 쳐서 한밑천 장만해서 또 다른데 기어들어가 같은짓 해서 돈벌고 하려 하지말고... 이 더러운 껍데기들아...

    너희같은 것들이 노동이 뭔줄이나 알겠니...?
    그냥 조금 일하다 맘에 안들면 깽판치고, 놀다가 열받으면 파업이나 해서 멀쩡한 중소기업들 다 이나라에서 떠나게하지 말고...
    그러다 말 안들으면 바이어한테 협박메일 보낸다고 쑈를 하고..
    너희들의 그 큰형님.. 진보신당애들이 협박메일 보낸다며.. 자랑하더라.. 너희같은 것들이 그래도 사람이냐..?
    쪽팔린 줄 알아라.. 그래 그나마 최선을 다해서 수출하려고 발버둥치는데 거기다 협박메일 보내고, 전화로 항의한다..?

    너희같은 것들이 그러고도 이나라에서 밥얻어먹고 사는게 안타깝다. 어디 시궁창에다 다 쓸어버려야 하는건데....

    노동자양반... 왜 찔리냐...?
    돈이 아니면 뭐냐..? 한번 너희들 논리나 들어보자...
    너도 데모하는 것들 중 하나지..? 죽여버리고 싶다고..? 나도 너희같은 것들 저 난지도에다 다 파묻고 싶다..
    이 나라의 건강을 위해서.....

    쓰레기보다도 못한 치사한 것들이 어디서.......

  • 회사는 더이상 타협말라 !

    기륭은 더이상 저런 협잡군들과 타협하지 마시요.
    저런 데모꾼들이 회사에 끼친 손해를 보상받기 전에는 절대 1원한푼도 보상해서는 안됩니다. 자기들의 주장을 위해선 수단방법을 안가리는 이나라의 노동운동가들에게 단 한푼의 타협도 없다는걸 회사는 정정당당하게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법과 원칙을 무시하는 파쇼적인 노동운동가들에게 법과 원칙이 알마나 중요한가를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절대 타협하지 마세요 !
    많은 분들이 지켜보고 있습니다. 저런 거짓된 모습에 타협하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많은분들이 지켜보고 있습니다.
    무조건 떼쓰면 들어줄 수 밖에 없다는 망상에 사로잡힌 노동운동가들에게 절대 타협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

    푸훗~~ 기륭 사측 찌질들이
    똥줄이 타긴 탔나 보구나. 여기까지 쫓아와
    찌질한 악플다는걸 보며..뭐가 그렇고 두렵고
    무서워서 그렇게 추접스런 글 까지 쫓아다니면서
    쓰는건데?? 자신있으면 직접 나와서 떠들어봐라

  • 빙신들 꼴깝떤다는 말이...

    너희를 두고 하는 말인듯 싶다.
    뭐~ 너희들이 무서워...? ㅎㅎㅎ 무서워서 죽겠다.. 그래서 너희같은 것들은 근처에 얼씬도 하기 싫단다. 더럽고 무서워서...ㅎㅎㅎㅎㅎㅎㅎ

    무서우니까 딴데가서 놀면 안될까..? 민주노총도 있고, 민노당도 있고, 금속노조도 있자나.. ?
    거기 애들은 왜 비정규직 정규직전환 안한데..?

    하기사 거기 비정규직들은 굶어 죽는다고 쑈는 안하지..?

    진짜 너희들이 한번 제대로 굶었으면 한다....
    진짜 제대로 굶어서 피골이 상첩한 모습아라도 좀 보여주렴...
    그렇게 아직도 통통하고, 피부에 탄력이 넘치는데 그게 굶은거야..? 하기사 밤만되면 살며시 기어내려와 이것저것 잘도 처먹지... 죽도 끓여먹고(혹시 전복죽이니..?) 영양제도 처먹고...
    야~~ 대단하긴 해...
    70일을 단식해도 멀쩡헌데 100일이 문제더냐...?
    세계 최장기 기록이니까... 좀더 해서 기네스북에 올리자...
    그럼 돈 많이 벌껄... 세계 곳곳에서 초청올거야...
    100일을 굶고도 잘 사는 법.....
    이디오피아 같은나라에서는 국빈대접 할거야....
    그런데 검사는 안받겠지..?

    걸리면 쪽팔릴테니... ㅎㅎㅎㅎ

    얘들아 좀 제대로 굶어주면 안될까...? 사기는 이제 그만들 치고... 사람들 웃겨 죽겠단다... 두달 이상을 굶은 것들이 뭐 그리 쌩쌩하냐고... 혹시 우주에서 먹는 알약 먹는거 아니냐고 하던데... 그약 비싸지 않니..? 그것도 금속노조에서 대주니..?

  • 아이고 말 많다

    여긴 또 왜이렇게 헛소리가 많아

    수출 하나라도 더해서 외화 한푼이라도 벌겠다고?

    웃기는 소리 하고 자빠졌네

    니네도 다 니들 월급 받으려고 일하는 거지

    무슨 봉사활동 왔냐?

    기륭전자 사장이 무슨 천하의 애국자라도 되냐?

    걔도 다 한 푼이라도 자기 재산 늘리려고 일하는 거야

    뭐 할 말 있어? 월급 한 푼도 안 받고 일할 자신 있어?

    그리고 제발 법과 원칙 들먹이지 말아라

    니네 무슨 다 변호사니? 법대 나왔어?

    헌법이나 한 번 다 읽어봤어?

    불법파견 인정 받았다잖아

    그리고 비정규직 문제 해결에 있어서 제대로 된 법이 아직

    제정 안되어 있다는 건 지나가던 멍멍이도 다 아는 사실인데

    너넨 왜 모르니?

    너넨 일제 시대에 태어났어도 법 열심히 지키고 황국신민으로

    충성해서 천황폐하를 위해 대동아 전쟁에 투신할 인간들이구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려고 법을 만든 거지

    법이 없으면 아무리 고통받고 착취당해도 입다물고 있을라는 소리냐?

    그리고 제발 데모꾼들이 회사에 피해 입힌 거 손해보상하라는 무식한 소리 좀 그만해라

    너희 바보니? 파업을 왜 하는데?

    회사의 이윤에 타격입히려고 하는 거란다.

    분명 노동환경에 문제가 있어서 파업하고 집회하는 건데 뭐 어쩌라고?

    불법 아니냐고? 불법 아니거든요

    그러니까 법 공부 좀 제대로 하라니까

    그리고 전태열이 아니고 전태일이다 ㅉㅉㅉ

  • 나카타

    너네 파업하는것 처럼 공부해서 정규직으로 들어오지 그랬냐? 니네 기륭에 처음에 왜 들어갔냐? 회사에서 월급많이 준다고 거짓말해서 니네 뽑은거 아니잔아 그 월급 받을거 알고 들어간거잔아..서울에서 대학나온 놈하고 고등학교 나온놈하고 똑같은 대우 받길원하면 안되지..자본주위몰라? 착취를 당한다고? 회사에서 크던작던 월급을 안줬으면 착취가 되겠지..월급이 작다고 원망하지 말고 너네 능력이 그거밖에 안된다고 생각을해라...그게 싫으면 공부해....다시 공부해서 검사,변호사,의사해..몸값올려...프로야구 3할타자랑 1할타자랑 같은 연봉받음 안되지 않냐? 나두 월급쟁이야..수출해서 번돈 노동자 호주머니로 한푼도 안들어온다고? 회사에서 월급안주냐? 그리고 막말로 동네닭집 사장이 알바생들 월급줄라고 닭집하냐? 자기네들 돈벌라고 닭집하지..회사가 무슨 봉사단체냐? 니네 먹여살리려구 사업하게..위로금달라고? 회사에 손해배상은? 무노동 무임금이야..니네 능력엔 그런 대우가 딱 맞기때문에 그런 대접해주고 있는거고..각종 노조단체들 하는짓거리가 최종목표가 그거잔아 회사이익 딱 1/n해서 나눠갖자..니넨 쪽수가 많으니까 유리하겠지..우리나라 제조업 다 중국으로 가야한다니까...우리나라에 제조업 니네들이 데모해서 다 없어지면 니네 머할래? 머먹구 살래? 니네가 할수있는일은 그런 일밖에 없잔아..나사 박을지 밖에 모르면서 회로도 설계하는 애들이랑 같은 대우 받으려고 하냐...여긴 자본주위경재야...공산주위가 아니고...그렇게 나눠먹고 공평하게 못살고 싶음 공산국가로 가던가..그래도 니네들이 북한 사람들보단 잘먹지 않냐? 아! 단식투쟁중이지..사진보니까 얼굴좋아 보이더만..쌀밥만 안먹는거냐? 옥상에서 맨날 회식하는거 아냐? 회사의 설립목적은 이윤추구야..니네 찌질이들 먹여살리는거 아니구..월급이 맘에 안들면 많이 준다는데로 가...많이 준다는데 없잔아? 없음 그냥 그러구 살아...회사를 탓하지말고 니네 능력을 탓해...그게 자본주위니까...

  • 가자

    한국에서 없어져야 할 단체들... 골통 민주노총.민노당.한겨레.
    진보연대.참여연대.등등 지겨워 인제 이들이름만 들어도 지겹다
    특히 민주노총. 이것들 대가리에 똥만 든건지 회사 망하고
    난뒤에 정규직 잘햐보쇼 사주는 눈도 꿈벅 안하니께.

  • 가자

    세상을 시끄럽게 하고 국론을 분열하고 길거리에서 온갖 데모는
    다하고 참 한심한 좌파 단체들....떠나라 한국
    이땅에 태어난게 쪽팔린다 증말

  • qkenehdls

    니네들 같이 잘나가던 회사 박살내고도 몇년이고 파업하는 언 넘이 이나라 이땅에서 사업허것냐?
    함 입장 돌려놓고 생각해봐라

  • 황윤숙

    여기에 악의적인 댓글 다는 사람들 꼭!!! 비정규직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꼭 되시길~~~

  • 이해안감

    기륭회사 웹싸이트 들어가보세요. 하청업체에서 고용한 직원이 해고당했는데, 기륭에 구제하라고 소송을 냈고 하청업체가 고용했으므로 해고,복직도 그쪽에서 할수있는 겁니다, 기륭은 고용한 적이없으니 복직을 시킬수도 없는 것이죠. 회사가 불쌍합니다.

  • 나카타

    악의적인 댓글단 사람 꼭 비정규직 되라구요?ㅋㅋ공부안하고 놀러다녔으면 비정규직됐겠지..퀵서비스해서 대학나왔다. 방학때마다..너넨 왜 비정규직됬는데?왜 정규직 못됐는데? 이유는 너네들이 잘알꺼 아냐? 응시기준에 미달된거 아냐? 그런데 비정규직으로 뽑히고 보니까 일이구 머구 다 때려치우고 정규직 올려달라 그런거 아니냐구..비정규직인거 모르고 입사했나? 신문에서 읽었는데 현대자동차가 일본의 닛산자동차의 인당 생산성에 반정도 밖에 안되더라..월급은 비슷하고...아주 지랄들을 해요..물론 노조의 힘이지..그리고 니네 파업이 불법이 아니라고? 그리고 파업을 하는 이유가 회사의 이윤에 피해를 주기 위함이라고? 그걸 말이라고 하냐...이래서 아무리 비정규직이라도 개나 소나 뽑으면 안된다니까...옥상에 올라가서 파업하는게 불법이 아니냐? 니네 집 옥상가서 올라가 있어...그건 불법아니니까..그리고 옥상에서 굶는사람 전적이 화려하더라...예전에 갑을전자로 한껀 해드셨드라..돈 떨어젔나봐? 이거 한껀 하고 또 다른 회사로 위장취업해서 또 지랄하겠지...갑을전자..기륭전자..다음엔 삼성전자냐? 전자회사 킬러냐....

  • jazz2001jazz

    내용을 입력하세요

  • 김영만

    기업 횡포에 굴하지말고
    힘내서 열심이 싸우시고 이기세요
    이기는 그날까지 화이팅

  • 힘내라

    죽도록 일하고 정당한 대우를 못받는 노동자들의 생존권투쟁을 명박스럽고 한나라스럽고 천박하게 야유하는넘들은 머하는 넘들이여.더럽은 넘들때문에 글까지 쓰게되네.쓰레게짓 그만하고 새사람되어라.노동자분들 힘내세요.

  • kghhome

    내용을 입력하세요

  • 이상해

    이런곳에 악의적인 글을 다는 사람들 말인데..그들이 사장이라든가 돈많은 사람들은 아닐텐데, 그리고 그들 스스로 안정적인 직장이 있다해도 비정규직 사태를 보면 같은 사람으로써 맘이 아프고 그럴 것인데 말도 안되는 말들을 써 놓은 걸보면 참 어떤 사고방식을 갖고있는 것인지 궁금해요.. 비정규직 자리조차도 못갖고잇는 사람인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들고 아니면 남들을 헐뜯으면서 자신이 처한 상황을 잊어버릴려고 하거나 자신은 그런 상황에 들지 않을 것이라고 자기세뇌를 하는 것인지...암튼 참 연구대상이야..아마 자기가 현재 처한 상황도 그리 안정적이지는 않은 상황일거라고 생각되긴 하지만 남들이 자기에게 안 좋은 말을 하면 화를 버럭내면서 자기들은 남에대해 마음에 상처주는 말을 왜 그리 마구 해대는지... 자기가 직접 겪어봐야만 깨닫는 사람이 많다는 건 참 짜증나는 일이긴 해요...그쵸? 암튼 기룡전자 님들 전 이일을 자세히는 모르지만 다같이 살아가는 세상에서 가진 자들이 자신의 가진 것을 좀 줄여서라도 서로서로 웃으며 살수 있는 세상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꼬옥 꼭 승리했으면 합니다. 아아 그 단식하시는 님들의 뜻도 소중은 하지만 일단 살고는 봐야 할테니 한계상황이 되면 기어이 끌고 나와서 병원에서 간호하시게 해야 하질 않을까요? 안그랫다간 남은 사람들의 가슴에 평생 짐으로만 남게 될텐데 그것도 안좋은 일이잖아요.........성투하세요

  • ㅋㅋㅋㅋ

    미치겠다.. 수출해서 외화벌고 국위선양 어쩌고에서 완전쓰러지겠네ㅋㅋㅋ 그러니까 국위선양을 위해서는 저임금 착취하고 해고해도 된다 이논리?? 애국지사 나셨구나. ㅉㅉ하청업체에서 저임금 주고 해고한건데 왜 기륭한테 그러냐?? 뭐 유치원생들도 그딴 어이없는 생각은 안하겠다.
    회사에 피해준거?? 니네 악플러들은 다들 지금도 이명박 열렬한 지지자들이겠다? 그렇게 부자들 재산권 챙겨주고 싶냐? 회사에서 애초에 노동자들에게 기본권과 인간적 대우를 해줬으면 자기들도 피해 볼거 없었지. 고수익 흑자 기업이 어떻게서든 더 쥐어짜서 돈벌려고 노동자를 기계처럼 부려먹은게 애초에 근본적 잘못 아니냐? 기륭주식산거 값떨어졌다며 개거품 물며 달려들던 또라이들이 보이던데 기륭주가가 떨어진 이유는 노동자들이 파업을 해서가 아니라 기륭이 저임금 착취에 멋대로 해고 해대는 악덕기업이라는게 알려져서 그런거다. 자본주의사회 니까 입닥치라고? 그래 자본주의 사회니까 주식산것들도 그거 떨어져도 할말없는거니 닥쳐라. 자본주의사회라도 기업들이 개같이 하면 노동자들은 파업하는거지. 자본주의사회를 노동자들이 파업도 못하는 괴상한 사회라고 생각하는 거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