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동당 쌍차 해결 위한 ‘국회중재단’ 제안

“국회가 나서 합리적 중재안 만들자” 호소

  경찰이 헬기를 동원해 최루액을 뿌리고 있다. [출처: 미디어충청]

이명박 정부가 쌍용차 사태 해결에 나서기는커녕 공권력을 투입해 파업 중인 노동자들을 강제진압에만 열을 올려 사태는 극단으로 치닫고 있다. 민주노동당은 23일 “제2의 용산참사가 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며 ‘국회 중재단’을 제안했다.

민주노동당은 “파산도, 공권력 투입도 평화적 해결이 될 수 없다”며 모든 정당의 국회의원에게 ‘쌍용자동차 사태의 평화적 해결을 위한 국회 중재단’ 구성을 호소했다.

민주노동당은 “정부와 정치권이 개입할 이유도 근거도 없다는 무책임한 답변에 파국을 향산 6개월의 극한 대결이 전쟁상태로까지 비화된 것”이라며 “힘을 하나로 모아야 꿈쩍도 안 할 것 같은 법정관리인의 요구와 노동조합의 요구 모두를 만족시킬 대타협과 상생의 길을 만들어 내 정부를 설득할 수 있다”고 밝혔다.

민주노동당은 “정부는 내리 4일간 무려 5천 명이나 되는 경찰병력을 투입시켜 농성장을 에워싸고 헬기 4대를 동원해 저공비행으로 최루가스를 뿌리며, 모의 진압작전을 벌이고 있다”며 “노사양측 모두의 이야기를 다 듣고 우리가 합리적 중재안을 내자”고 제안했다.
태그

공권력 , 민주노동당 , 쌍용차 , 이명박 , 국회중재단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꽃맘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봉구리

    그냥 청산절차 밟아라 나도 쌍용차 운전하고 있지만 경쟁력 없다
    능력없으면 청산해라 괜시리 국민이 낸 혈세로 살릴려고 하지말고 살아갈 능력과 기술이 있어야 살지 그냥 청산하고 다른길을 모색해라 살리면 얼마안가 또 저 꼬라지 난다 소비자가 국민이 봉이냐 평산시에 노사가 열심시 했으면 저꼴안나지 한심한 인간들아
    민노당 니들은 노동자 위하는 척하며 저사람들 또 이용하지마라
    니네 국회 의석수가 말해준다 쓰벌럼들아 정치적으로 이용할 생각말고 진짜 노동자를 위해 무엇을 할지 생각하고 연구해라 잡넘들아 계속해서 일자리 창출과 나이 학력 년령과 상관없이 취업할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쉬고 십을때 쉴수 있는 그런 노동 환경을 만들수 있도록 아이디어도 좀 내 봐라 미사여구로 주댕이만 놀리는 민노당 씹할색기덜 보면 아구리를 찢어버리고 싶다...

  • 무슨소리

    아니 지금 해고된 쌍용차 노동자들 그대로 방치한다면 다른 기업들 역시 정리해고 돌입할 것이란 건 불 보듯 뻔하지 않은가?
    쌍용차 노조원들을 버린 선례를 남기고 어떻게 그 투쟁들에서 승리할 수 있단 것인가?

  • 그만합시다다들

    정말 이해해주고싶어도 이젠더이상용납이안된다..회사도회사지만 노조니들도 똑같은것이 자신들은 그냥희생양인듯하며 불법점거2달을넘기며 하는짓들이참 어리석구나.다같이 살자고? 그냥 다같이 죽어라. 도장공장 점거하고있는이유가 그거아니야....자신들 밥그릇만걱정하며 이들보다 더 먹고살기힘든 주변상권 하청업체직원 비정규직직원 7000여명의 밥그릇까지 앗아간 이들을 이젠 더이상 용서할수없다..왜 자신들의 반성은전혀 찾아볼수없고 정부탓.. .회사탓..상하이차탓만하고있나..모두다의 책임이라고는 생각않나 .한가지예로 상하이차에 인수되기전 그시기에 임금인상하고 찬성하지않았나 왜 그때 이리나오지않았나..또한 법정관리후 정부에서 회사차원에서 해결하라 시간안주었는지...사측 노조 해결못하고 결국 공적자금투입하라고? 이젠 밥그릇도 편하게 나라에서 주는거먹고싶은가...이제 이들에겐 세가지방법밖에없다 도장공장 자폭..아니면기어나오던지..희생을 감안하고공권력투입해서 밀어버리는수밖에없다..이세가지방법도 지체된다면 쌍용차란 브랜드는 추억속에남겨될것이며..이미 공장안 노조보다 수십배의 국민이 직업을 잃어가며 노조를 원망하고있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