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수 “현대미포조선은 합의약속 지켜라”

[울산노동뉴스] “정몽준 대표는 현대중공업 폭력 경비대 해체해야”

진보신당 조승수 의원은 23일 오전 10시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대미포조선에서 벌어지는 노동탄압 중단과 현대중공업 폭력 경비대 해체를 촉구했다.

  조승수 의원(오른쪽)과 현대미포조선 김석진 현장투 의장(왼쪽)은 23일 오전 10시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 1월23일 체결한 미포투쟁 이면협약서 이행을 촉구했다(사진=진보신당).

조승수 의원은 지난 1월23일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민주노총울산본부의 합의로 미포조선 사내하청 용인기업 노동자 30명이 정규직으로 복직했지만, 합의 당시 이면협약서가 지켜지지 않아 정규직 현장활동가들이 중징계 당하고, 특히 1월17일 현대중공업 경비대의 심야 테러사태 또한 해결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김석진 미포조선 현장노동자투쟁위원회 의장은 현대중공업 경비대 테러로 10개월째 병원치료와 5개월째 정신과치료를 받고 있고 지금도 미포조선으로부터 악질적인 노동탄압을 받고 있다"고 지적하고 "이 문제의 해결을 위해 현대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의 실질적 사주인 한나라당 정몽준 대표의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면서 정몽준 대표의 공개 사과와 현대중공업 경비대 즉각 해체를 촉구했다.

경찰청에도 울산지방경찰청과 울산동부서의 직무유기를 철저히 조사해 책임자를 엄중 문책할 것을 요구했다.

조 의원은 테러 후유증에 시달리는 김석진 의장에 대한 현안문제 또한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면서 1.23 이면협약서 이행을 거듭 촉구했다.

한편 현대미포조선노조에서 지난 4월 정권 5년의 징계를 받은 김석진 의장이 법원에 낸 조합원지위보전가처분신청에 대해 울산지방법원은 21일 징계 효력정지를 결정했다.

하지만 김석진 의장에게 법원의 결정서가 전달된 것은 22일 정오였고, 10월30일 임원선거를 치르는 미포조선노조의 후보등록 마감은 22일 오후 1시였다.

결국 이번 선거에서 지난 미포투쟁에 함께했던 미포조선 현장투, 현장의소리, 현장조직건설준비모임 등 현장조직들은 후보를 내지 못했다.
태그

현대중공업 , 정몽준 , 현대미포조선 , 김석진 , 조승수 , 진보신당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설남종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조합원


    설남종 기자 / 2009-10-23 오전 10:55:42




    독자의견

    진보정치 / 2009-10-24 오후 2:01:51
    2009년 1월17일 현대중공업 경비대 심야 진보신당 농성장침탈, 김석진 의장테러 관련 10월23일 행자위 국정감사시 민주당 김유정의원 경찰청 철저한 조사보고 서면질의!!!!!!!!!!!!!!

    노동자 / 2009-10-24 오전 11:45:56
    세상이 이렇게 더러워지는 이유는?

    미포조합원이재상 / 2009-10-23 오후 8:32:43
    울산민주노총본부는 미포사태 합의당사자인데, 지금 어떤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현대중공업 이면 합의당사자 임원은 지금 무얼하고 있는가?(입이 있으면 어디 말좀해 보시길...)울산민주노총은 미포사태 진실을 밝혀라! 이것이 울산민주노총울산본부가할일일것이다.현대중공업 경비들의 한밤의 테러에 대해서도 제대로된 조치가 있어야 할것이다.현장투의장만이 국감장으로,서울로 가서 홀로 투쟁하시느라 고생이 많습니다.어느 늙은노동자가 말합디다.노동자를위해 제대로 투쟁한다고 말입니다.힘내시고 치료 잘받으시길...노동자를 위해서 항상 투쟁하시길 바라며.........투쟁



  • 조합원

    미포굴뚝투쟁 해결에 진보신당, 민주당 사태해결 촉구나서는데 합의주체 민주노총 울산은 뭐하나 ...쯧쯧

  • 울산노동자

    김석진동지 9년동안 복직싸움 복직하고 난 다음 비정규직 연대싸움 건강이 잃으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자본과 어용에 맞선싸움 체력 싸움입니다. 긴호흡으로 천천히 건강을 생각하며 싸워야 합니다. 미포굴뚝투쟁 건으로 노동조합으로부터 유기정권 5년 받은것 소송을 벌여 이겨 조합원 자격 회복한것 축하합니다. 투쟁의 혅장에서 뵙겠습니다. 건승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