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의원, “특별히 못 사는 노원병, 명망가들 일회용”

이노근, “대선 후보에 대한 기대 심리도 있어”

이노근 새누리당 의원이 안철수 후보의 4.24 노원병 출마를 두고 “노원이라는 정체를 잘 모르고 노원을 너무 쉽게 생각하신 것 아니냐”며 “노원병 지역이 특별히 못 사는 지역이다 보니 과거에 역대 명망가들이 와서 일회용으로 (선거를) 하고 떠났다. 그러다 보니 이 지역이 발전이 안 돼서 우려가 있다”고 부정적인 지역민심을 전했다.

노원갑을 지역구로 두고 있으며 노원구청장을 지낸 바 있는 이노근 의원은 18일 오전 평화방송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 같은 부정적 시각과 동시에 “긍정적인 면은 대선까지 나가려고 했던 분이기 때문에 이분이 오면 뭔가는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심리도 깔려있는 상태”라고 전했다.

이노근 의원은 노원병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일부 여론조사에서 안 후보의 지지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난 결과에 관해선 “방송통신 여론매체들이 연일 보도를 해주기 때문에 일종의 그런 효과도 꽤 있다”면서도 “안철수 후보가 야권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야권이 지금 통째로 분열상태에 있어 새누리당 후보를 이긴다고 단언할 수는 없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나경원, 원희룡 전 의원의 공천 가능성을 두고는 “여기는 전통적으로 야당 성향이 강해 이분들이 나올 것이냐 하는 문제는 좀 더 두고 봐야 한다”고 말했다.
태그

노원병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김용욱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