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도 현대차 비정규직투쟁에 연대해요"

청소년단체 공동성명 "현대차 투쟁은 청소년들의 투쟁"

21세기청소년공동체 희망, 교육공동체 나다, 청소년 다함께, 흥사단청소년인권포럼 위더스, 청소년인권행동 아수나로 등 청소년단체들은 27일 공동성명을 내고 13일째 공장을 점거해 파업을 벌이고 있는 현대차 비정규직투쟁에 지지와 연대를 보냈다.

청소년들은 "똑같이 일하고도 비정규직이라는 이유로 차별받고 부당한 대우를 받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정규직화를 요구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라며 "더 많은 연대투쟁으로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투쟁이 반드시 승리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밝혔다.

또 "불법파견과 비정규직 차별은 현대차만이 아니라 전국적인 문제고, 더 나아가서는 청소년들의 미래의 문제"라며 "88만원 세대를 살아가는 청년들과 곧 살아갈 청소년들에게 비정규직 차별에 반대하는 현대차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투쟁은 우리들의 투쟁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청소년단체들은 "전체 노동자의 무려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온갖 차별 속에 고통받아온 비정규직 노동자들과 많은 청년, 청소년들 모두가 현대차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투쟁이 승리하길 바란다"며 현대차 비정규직투쟁을 응원했다. (미디어충청,울산노동뉴스,참세상 합동취재팀)
태그

비정규직 , 파업 , 현대차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합동취재팀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대학생

    아닌 학생들도 많습니다.. 빚내가며 죽어라 공부하는 사람들도 있는데..ㅡㅡ; 매년 파업으로 연봉을 올리고.. 지금껏 일하다가 이제와서 파업?? 진작에 직장을 옮기던지... 연봉은 능력인데.. 그만한 스펙이나 능력과 스펙을 갖추면 될일을... 정규직과 똑같이 받자?? 여기가 공산당인가?

  • 기계도시

    밑에 대학생에게 묻고싶군. 연봉이 능력이라고? 스펙? 얼마전 기업 인사채용자들이 꼽은 '가장 쓸데없는 경력' 1위가 토익토플점수, 2위 각종 자격증, 3위 봉사활동 경력이란다. 그저 불안감에 꼭두각시처럼 이리저리 끌려다니는 삶인 주제에 입은 살아서... 너가 스펙따라 다니면 많이 먹고 살거 같으냐 어차피 너도 비정규직이야. 대학을 취직하려고 다니는 순 속물이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