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척 괴로워했다”...살아남은 단원고 교감 목 매

전남 진도 야산서 발견, “학생교육 열심히 하셨던 분이었는데...”

  18일 오후 경찰이 진도 야산에서 발견한 강 교감의 사체를 장례식장으로 운구하고 있다. [출처: 교육희망]

경기 단원고의 수학여행 길 여객선 참사에서 살아남은 이 학교 강 아무개 교감(52)이 18일 오후 소나무에 목을 매 숨진 채로 발견됐다. 경찰은 자살로 추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이날 오후 5시쯤 강 교감의 사체가 발견된 전남 진도공설운동장 뒤편 야산에서 “오늘 새벽 1시 신고를 받고 수색활동을 벌인 결과, 오후 4시 5분에 고인을 발견했다”면서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지만 등산복 호주머니를 살펴보지는 않은 상태”라고 설명했다.

경찰은 이날 오후 4시 50분쯤 진도공설운동장 야산에서 구급차를 이용해 강 교감을 진도장례식장으로 운구했다.

단원고 김 아무개 교장에 따르면 이번 수학여행의 인솔책임자를 맡았던 강 교감은 본인이 살아남은 사실에 대해 괴로워했다고 한다.

김 교장은 강 교감이 숨진 사실이 확인된 직후 기자와 만나 “말씀도 별로 없고 아이들을 위해 열심히 생활하신 분이었는데 마음이 아프다”면서 “강 교감은 사고 당시에 학생들을 밖으로 나오도록 하면서 저혈압 때문에 반 실신 상태에서 헬기로 구조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교장은 “어제 저녁 교직원들이 학부모에게 사죄하기 직전 ‘너무 괴롭다’는 말을 남기고 밖으로 나가 연락이 끊겨 걱정이 컸다”고 덧붙였다.

이번 사고에서 단원고 교직원은 모두 14명이 인솔을 맡았으며, 이 가운데 11명의 생사가 확인되지 않고 있는 상태다.(기사제휴=교육희망)
태그

세월호 , 단원고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윤근혁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