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선, "새누리당, 선거 지역서 세월호 특별법 조직적 왜곡"

“유권자 자극하려는 의도적 행위”

천호선 정의당 대표는 새누리당이 7.30 재보선 선거가 있는 지역에서 "세월호 유가족들이 과도한 요구를 하고 있다"는 식의 왜곡된 내용을 조직적으로 퍼뜨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천호선 대표는 29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길거리에 나가보면 특히 어르신들이 세월호 유가족들이 과도한 요구를 하고 있어서 세월호 특별법은 절대 안 된다고 얘기 하신다"며 "굉장히 왜곡된 선전이며 특히 선거가 있는 지역이 그렇다"고 밝혔다.

이 같은 답변은 나경원 후보 측이 노회찬 선대위 유세를 두고 "선거운동원이 아닌 사람들이 세월호 또는 4대강 관련 피켓을 들고 노회찬 후보 운동원들과 함께 다니며 거리유세를 하거나 노 후보를 찍어달라는 말을 했다"고 한데 대한 것이다.

천호선 대표는 "저는 새누리당이 의도적으로 그런 선전을 하고 있다고 확신한다"며 "세월호 유가족들은 피해보상을 요구한 적이 없는데 새누리당은 이 얘기가 먹힌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그래서 굉장히 열심히 조직적으로, 공공연하게 퍼트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나경원 후보 측도 마찬가지 판단을 한 것 같다"며 "민심을 왜곡되게 이끌고 나가려는 의도에서 일부러 이 문제를 이슈화시켜 정확하게 진상을 모르는 유권자들을 자극하려는 아주 의도적 행위였다고 분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천 대표는 또 "나경원 후보가 세월호 서명운동을 고발하고, 새누리당 지도부가 '세월호 참사는 교통사고'라는 말을 내뱉은 지금 이는 예고된 일"이라고 비난했다.
태그

천호선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김용욱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