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노동
사회
정치
경제
국제·한반도
문화
만평/판화
포토
참세상TV
논설논평
칼럼·주장
연재
집중이슈

닫힌 채널을 열어라!

2006년 12월 04일

공영방송 지상파 유일의 퍼블릭액세스 프로그램, KBS 열린채널! 지난 3월, 다큐영상집단 아메바는 부푼 꿈을 안고 열린채널에 분신과 같은 작품을 접수하는데... 최종 선정되어 지난 5월 온전히 방영되기까지 KBS 지원팀에 의해 자체편집, 이중심의 등 도저히 납득하기 어려운 부당한 처사를 경험하게 된다. 불방영의 위기를 겪으며 KBS 지원팀과 어렵게 싸워야했던 아메바는 분노하며 질문한다. ‘열린채널, 넌 뭐야?’ 열린채널에 참여했던 시민제작자들과 퍼블릭액세스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통해 현 열린채널 운영상의 문제점들을 정리하고, 왜 이러한 문제들이 발생하는지 KBS 열린채널 운영주체들에 의해 직접 해명을 듣고자 찾아나섰다. 그 이름에 걸맞지 않게 ‘닫힌’ 구조로 운영되고 있는 ‘열린채널’을 퍼블릭액세스권 쟁취라는 시각으로 확장하여 평가해본 시민제작자의 문제제기성 작품.
진보넷 아이디가 있으면 누구나 참세상 편집국이 생산한 모든 콘텐츠에 태그를 달 수 있습니다. 이 기사의 내용을 잘 드러내줄 수 있는 단어, 또는 내용중 중요한 단어들을 골라서 붙여주세요.
태그: 미디어 / KBS / 열린채널 / 퍼블릭엑세스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트랙백 주소 http://www.newscham.net/news/trackback.php?board=public_access&nid=37680 [클립보드복사]

민중언론 참세상의 재도약에 힘을 보태주세요

덧글 쓰기

민중언론 참세상 영상이 필요하신 분들은 [자료제공 신청서]를 작성한 후, newscham@jinbo.net으로 보내주세요. 영상을 복사.운송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고려해 여유 있게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