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노동
사회
정치
경제
국제·한반도
문화
만평/판화
포토
참세상TV
논설논평
칼럼·주장
연재
집중이슈

쫄망쇠들은 가고 바라같은 이들만 오고 가라

비뚤어진 <남북정상회담>을 바로 보는 백기완 선생의 쇳소리 홍보영상

2007년 08월 13일

담을수록 오그라지는 망태를 쫄망쇠라고 합니다. 채우면 채울수록 자꾸 커지는 그릇이 바라입니다. 민중과 한 살매를 함께 해 오신 부심이 백기완 선생께서 <남북 정상회담>에 쇳소리를 하실 예정입니다.

남북정상회담을 둘러싸고 모두 환영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남북 정상이 만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쫄망쇠같은 욕심으로, 자기 것만 챙기려는 사람들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쫄망쇠들은 가고 바라같은 이들만 오고 가라.” 백기완 선생의 쇳소리입니다. 쇳소리를 듣고자 하는 분들을 모십니다. 바라같은 이와 쇠뿔이가 되고자 하는 이도 모십니다.

몰계급의 통일지상주의가 만들어내는 환상은 올바른 통일운동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는 28일 열리는 노무현‧김정일 두 정상의 남북정상회담의 본질을 들여다보고, 이 땅에서 땀 흘려 일하는 사람들의 올바른 통일운동 방법을 찾아봅시다.

때 : 8월22일(수) 저녁 7시30분
곳 : 철도 웨딩홀
여는이 : 백기완 선생 강연 준비모임
진보넷 아이디가 있으면 누구나 참세상 편집국이 생산한 모든 콘텐츠에 태그를 달 수 있습니다. 이 기사의 내용을 잘 드러내줄 수 있는 단어, 또는 내용중 중요한 단어들을 골라서 붙여주세요.
태그: 백기완 / 남북정상회담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트랙백 주소 http://www.newscham.net/news/trackback.php?board=public_access&nid=43087 [클립보드복사]

민중언론 참세상의 재도약에 힘을 보태주세요

덧글 쓰기

항상 건강하세요~~ 투쟁!!
팬~~ 덧글 수정 덧글 삭제
2007.08.25 00:05
민중언론 참세상 영상이 필요하신 분들은 [자료제공 신청서]를 작성한 후, newscham@jinbo.net으로 보내주세요. 영상을 복사.운송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고려해 여유 있게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