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는 교육시장화와 전쟁중

진보교육뉴스 76호

 

 

제 76호 (2007. 1. 15)

 

[초점] 호주는 교육시장화와 전쟁중

미국의 진보적 교육잡지 <리씽킹 스쿨> Rethinking School 이 작년 겨울에 호주 교원노조 부의장과 만나 호주에서 벌어지고 있는 교육시장화 흐름, 특히 사립학교에 대한 정부의 막대한 지원정책을 두고 대담을 나눴다. 다른 여느 나라와 마찬가지로 호주에서도 이른바 보수주의자들이 공교육 헐뜯기에 앞장서면서 사립학교에 대한 정부지원을 이끌어냈다. … 보수주의자들은 사립학교에 정부가 지원을 함으로써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는 아이들도 질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게끔 한다고 주장했지만, 정작 가난한 아이들보다 부유한 아이들이 사립학교에 더 많이 다니고 있음이 드러났다.… 뉴사우스웨일즈주(州)에서는 노조가 무능한 교사를 보호한다는 보수주의자들의 비난에 대응하기 위해 주와 노조가 단체협약을 맺고 교원평가 절차를 마련했다는 점이다. 자질이 의심스러운 교사를 교장이나 관리자가 10주간 평가를 해서 계속 있게 할 것인지, 아니면 나가도록 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절차다. ... [더보기]

 

 


'국립대 개혁' 하긴 해야 하는데...

초등생 영어에만 올인... 국어 실력 뚝뚝

 

 

 

태그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진보교육연구소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덧글 작성

참세상은 현행 공직선거법 82조에 의거한 인터넷 선거실명제에 반대합니다. 이는 독자와 활발하게 만나고 토론하여 여론의 다양성을 꾀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할 인터넷 언론의 사명을 거스르기 때문입니다.

헌법재판소는 지난 2012년 8월 23일 정보통신법상 인터넷실명제에 위헌 결정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공직선거법은 선거 시기에 인터넷 언론사 게시판 등에 여전히 실명확인을 강제하고 있습니다.

참세상은 실명확인시스템 설치를 거부할 것입니다. 제 21대 전국국회의원선거 운동기간(2020.04.02~04.15)중에 진보네트워크센터(http://www.jinbo.net)에서 제공하는 덧글 게시판을 제공합니다. 아래 비실명 덧글 쓰기를 통해 의견을 남겨주시거나, 아래 소셜계정(트위터,페이스북 등)으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덧글 목록
많이 본 글
현장기자석
참세상 속보
진보매체광장 전체목록

온라인 뉴스구독

뉴스레터를 신청하시면 귀하의 이메일로 주요뉴스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