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에이즈회의에 'Korean HIV/AIDS Wide Action' 참가

8월 13-18일 캐나다 토론토에서 16차 회의 열려

캐나다 토론토에서 8월 13일부터 5박 6일간 열리는 제16차 국제에이즈회의에 한국 활동가 10여 명이 참석한다.

한국HIV/AIDS감염인협회 KAPF, 나프(Nopi Narara HIV/AIDS people)공동체, 한국HIV/AIDS감염인연대 KANOS, HIV/AIDS인권모임나누리+등 단체와 개인활동가 10여 명은 ‘Korean HIV/AIDS Wide Action’(와이드액션)이라는 이름으로 이 대회에 참여한다.

와이드액션은 대회 참가를 알리는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참가 취지를 밝혔다. 와이드액션은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HIV/AIDS 감염인과 개인활동가가 공동의 목적을 갖고 참가하는 데 큰 의미를 두었다.

와이드액션은 참가 목적으로 △외국 단체들과 공동으로 FTA가 HIV/AIDS감염인의 건강권에 미치는 영향을 논의하고 공동기자회견 등 행동을 하고, 초국적제약회사들의 특허남용 규탄과 특허권 강화 시도에 맞설 것 △에이즈 예방에 실패한 한국의 에이즈예방정책과 에이즈예방법을 폭로하고, HIV/AIDS감염인 인권증진이 에이즈를 예방하는 길임을 각 국의 관료들과 단체에게 알릴 것 △세계 각 국의 에이즈단체들과의 교류를 통하여 HIV/AIDS감염인들에 대한 자활, 복지, 지원, 인권보장 체계에 대한 정보교류를 통하여 국내에 반영되도록 감염인의 입장을 마련할 것 등을 밝혔다.

아울러 “국제에이즈대회 참여만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국내 각 단체 및 개인 활동가들과 외국의 활동가들과의 지속적인 연대와 협력을 통하여 FTA저지를 비롯하여 HIV/AIDS감염인들의 자활,복지, 지원, 인권증진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태그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유영주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