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도, 경찰도, 법원도 미쳤다”

인권단체연석회의, 이랜드 사측 가처분신청 인정한 법원 강력 규탄

“표현의 자유 가로막는 법원”

법원이 홈에버를 운영하는 이랜드 계열사 (주)이랜드리테일이 낸 영업방해금지 가처분신청을 받아들여 이랜드노동조합의 모든 합법적인 쟁의행위를 금지시킨 것에 대한 사회적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인권단체연석회의는 오늘(27일) 홈에버 상암점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가처분신청은 노동권을 침해하는 것”이라고 비판하고 나섰다.

지난 26일, 서울서부지방법원은 이랜드 사측의 가처분신청을 받아들이고, 이를 어길 경우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이랜드일반노조는 1회당 1천 만 원을, 조합원 9인은 1회당 100만 원을 사측에 지급할 것을 결정했다. 금지된 행위는 점거농성 뿐 아니라 현수막 부착, 유인물 배포, 피켓 게시 등 노동자들이 집회를 하면서 할 수 있는 모든 행위를 포함시켰다.

이에 대해 정영섭 사회진보연대 집행위원은 “이랜드도, 경찰도, 법원도 모두 미쳤다”라며 “파업 중 사업장 내에서의 집회는 합법적 쟁의행위”라고 지적하고, “법원은 이랜드 노동자의 노동권을 침해한 가처분을 당장 철회하라”라고 요구했다.

정은희 문화연대 활동가도 “이 세상은 자본가만을 위해 만들어져 있다”라며 “법원은 노동자들의 표현의 자유를 가로막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가처분, 노조활동 실질적 무력화”

인권단체연석회의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재판부의 결정은 사법부가 헌법이 보장하고 있는 파업권을 말살하고 사측의 노조 탄압에 일조한 수치스런 역사로 기록될 것”이라며 “이랜드 노동자들에게 생산 현장이라 할 수 있는 매장에서의 쟁의행위 하나로 벌인 평화적인 점거가 왜 위법으로 단죄 받는단 말인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애초 가처분은 급박한 사유로 큰 손해가 발생할 경우를 방지하기 위한 예외적인 조치이지만, 그동안 자본은 평시에도 가처분을 악용해왔고 법원은 일방적으로 자본의 편을 들었다”라며 “가처분은 손배가압류와 함께 노조의 활동을 실질적으로 무력화시키는 대표적 통제수단으로 지탄을 받아왔다”라고 밝히고, “사법부가 법률에 따른 판결을 할 수 있는 권력을 위임 받았다고 자임하더라도 정의를 훼손하는 판결까지 감행할 수 있는 권한은 없다”라고 목소리 높였다.

  이랜드 직원들은 박경석 장애인차별철폐연대 공동대표의 매장 출입을 이유 없이 막아 시민들의 강력한 항의가 이어지기도 했다.

한편, 이랜드 사측은 뉴코아-이랜드노조 조합원 49명에게 1계좌 당 1억 1백 만 원씩 손배가압류를 걸어놓은 상황이다.

이에 대해 이해삼 민주노동당 최고위원은 “정상적 노사관계를 파행시키는 원인에는 악질 자본 이랜드 뿐 아니라 공권력을 자임하는 검찰과 법원도 포함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태그

법원 , 이랜드 , 가처분 , 인권단체연석회의 , 홈에버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꽃맘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기사라고 참,,, 그냥 사회주의 국가가서 평등한 사회 이룩하며 사세요..

  • dkr

    아예 공산당 기관지 아닌가요..
    이거 기사 맞아요!!!
    도데체가 나라가 어떻게 될려고 이모양인지
    전두환의 삼청교육대를 부활해서 모조리 넣어버려라

  • ㅋㅋ

    찌질이들... 본색을 드러내는 군... 전두환을 그리워하며 찌질하게 사는 꼴통들... ㅋㅋ

  • 시민

    표현의 자유를 침해한다구요? 시위하는거 봤는데 온통 욕설로 참 정말 듣기 민망할 정도더군요~ 아예 ㅆ 으로 시작해서 ㅆ 으로 끝나는 노래를 만들어서 동네 시끄럽게 하고 얘들이 들을까 무섭습니다~ 그리고 노조들은 자기들 먹고 살겠다면서 왜 양보도 하지않고 타협은 커녕 이랜드로 먹고사는 나머지들은 어쩌라고 저런 쌩때를 씁니까??
    노조들은 하는일이 저런시위니까 저기에 목숨걸겠죠. 아주 잘먹고 잘산다고하더군요~!! 정신차리세요 민노총~!!

  • 손배

    손배 1억씩 때려라...
    아주 싹을 짤라야...

  • 정신차려라

    참세상 기자에게 부탁합니다. 제발 한쪽에만 치우친 기사 쓰지 마세요. 이랜드 노동자처럼 매장내 근무하는 판촉사원 및 업주도 엄밀히 따지면 노동자입니다. 이랜드 노동자로 인해 또다른 노동자가 피해를 본다면 이것이 바로 참세상입니까? 이랜드 노동자는 대규모라서 폭력과 불법을 저질러도 되고 우리들은 소규모라서 당하고 있어야 합니까? 또다른 지주계급을 만들고 있군요. 우리는 회사가 무서운게 아니라 밖에서 파업하고 있는 직원들이 실제로 더 무섭습니다. 평상시 매출 및 기타 잡다한 걸로 우리를 협박과 강요를 요구하는 사람은 회사가 아니라 담당입니다.

  • 바로살아

    민노총 썩을놈들아...
    막상 시위현장 가보면 욕하고 고함지르고 지랄발광하는 놈들은 다 민노총 소속이더라..
    개념도 없는 것들이 남의 매장가서 난동부리면 오르가즘 느껴지나?

  • ㅎㄴㄴ

    치사하게 장애인이나 여성들 앞세워서 어쩌구저쩌구 말만드는 너네의 본질을 모를 줄 아냐??민노총 깡패새끼들..
    하는일이 저런 시위니까 계속 먹고 살려고 협상은 안하려는 생각이겠지.
    약자인 것 내세우면서 사람들 돈주고 사서 매장침입,난동 부려 똑같은 이랜드 노동자들 못살게 구는 나쁜 새끼들.

  • 폭력반대

    회사쪽 직원 한 사람을 노조 무리 수십명이 둘러싸고 옷을 찢고 밀치고 잡아당기는데, 그 앞에서 기자인지, 민노총 사람인지 모를 사람들이 웃으면서 사진 찍고 있더군요. 아주 무서운 사람들입니다.

  • 학생

    이랜드 직원분들.. 이제 그만 쉬세요.. 회사에서 하는거면 어쩔 수 없지만 집이시라면 그만~~~

  • 미친건민노총

    미친건 너희 민노총들이다. 제발 정신을 차려라!!

  • 평화

    참세상 기자님도 각성하십시오.
    오늘 상암점에 쇼핑하러 갔다가 직접보고 놀랏습니다.
    민노총들이 한 의경을 보도블럭으로 쳐서 중태에 빠지게 했다는 걸 듣고,,민노총의 폭력적인 난동들을 보면서 미친사람들 인것 같았습니다.
    놀라서 집에 돌아갔는데,그들의 불법행위들은 안 쓰시고 이 기자님은 민노총 측에서만 글을 쓰시고 너무 하시네요.
    더이상 시민들에게도 피해가 안가게 해주시는 여론과 국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공정하게 보도해 주십시오.

  • 지랄들

    여기도 랜드 알바 천국이네.. 그만좀 해라. 그런다고 이 엿같은 회사에서 얼마나 다니겠냐?? 청바지에 흰티 입은 모습만 보면 이제 역겹다..재수없는 랜드 새끼들.. 우리가 근무하는 매장에 우리가 왜 못들어가??
    우리 매장에 출근할때 너네들도 경찰에 허락 맞고 들어가냐.. 많은 인원이 매장에 들어가면 매장에 불이라도 나냐? 지랄들 하지말고 가만히 있어..
    너네들도 파업끝나고 월급오르면 좋잖아??? 월급 오르면 회사에 반납할래??
    난 현제 월급에 만족합니다 하고.. 지랄들 하지 말고 조용히 응원이나 해줘

  • 민노총팬이지만

    민노총 팬이지만 이번 민노총 행동을 보고 완전히 돌아섰다. 이랜드가 비정규직을 채용할때 정규직전환을 약속했는가...? 그렇지않다. 비정규직 직원을 모집했을 뿐이다. 근데 그들은 왜 정규직을 고집하는것인가? 정규직을 원하면 정규직 채용공고에 입사원서를 넣으세요. 답답한 사람들... 뭔가 공짜로 얻으려는 노동자들... 민노당과 민주노총은 북한으로 가라

  • 1111

    결국 죽어가는것은 불쌍한 노조원입니다.. 노조윗쪽은 월급이라도 나오고 회식도 하고 하지요... 업주도 죽고... 노조원들도 죽고... 이랜드도 죽고... 과연 노조활동이 누가 잘하는것인가요 ? 이미일하고 노조에 들지 않은 사람은... 적인가요 ? 매장업주도 적이고... 결국 자기들끼리 뭉쳐서 움직이는거... 치우진 보도..한쪽으로간 보도...

  • 바람돌이

    불쌍한 의경... 먼죄랴... 민노가 끼고 여기저기 다 붙여서 움직이는군..이제는 한쪽눈가리고 쓴 기사는 안보는게 좋죠

  • 저희는..

    비정규직으로 입사해서 비정규직으로 일해도 상관없다고했습니다.회사에서 직접고용하는 비정규직 누가 싫다합니까? 용역으로 전환해서 그게 싫다고 한것뿐입니다..왜 우리가 정규직만 원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용역으로 전환하지 말고..그냥 지금 이자리에서 그대로 일만 할수있게 해달라고 한게 우리들의 요구였습니다..10년, 5년,4년 연장계약해서 비정규직으로 일해온 사람들 많습니다...하루아침에 너 계약일이 이날이니깐 나가 그리고 용역으로 다시들어와!!! 당신들이라면..아..네에 그렇게 하겠습니다 하고 바로 사직서 쓰고 용역으로 계약해서 들어오겠습니까? 아니지않습니까? 그게 바로 뉴코아비정규직입니다. 지금이은 일이커졌지만 처음에 우리가 요구했던건 다른것도 아니고 바로 그것뿐이였습니다..당신들이였다면은 어떻게 하였겠습니까? 당신들은 어떤선택을 하였을까요??? 우리들보고 나쁘다고만 하지 마십시요
    일이 이렇게 커지기전에..회사에서 어떤 방안을 내놓고 하자는말 하지도않고 3월부터 저희를 하나둘씩 짤라냈습니다...저희들 정말 억울하거든요..
    다들 힘없는 아줌마들입니다. 집에서 기르던 개도 10~5년 정도 기르면은 정이 들고 아프면 주인가슴도 아픔니다.. 그런데 이랜드는 자기식구들 하루아침에 쳐내기에 바빳습니다.. 다치신분들 전경이나 그밖에 연대오신분들 정말 죄송합니다. 하지만 저희들한테만 잘못했다는건...너무하시네요

  • 알바 꺼져

    이랜드 댓글 알바 분들 고생많으십니다.
    비정규직으로 일하고 계시겠네요. 얼마 받고 댓글 답니까?
    그럴바에야 투쟁에 합류해서 다같이 인간다운 대우 받으면서 회사 다니세요

  • 이랜드자본 타도


    국제사무직노조연합 "이랜드를 OECD에 제소할 것"
    "이랜드, 교섭으로 풀 생각 없다" '맹비난'

    2007-07-27 오후 12:14:47





    지난 26일 열릴 예정이었던 이랜드 노사 교섭이 교섭대표의 신분보장 문제 등을 놓고 대립하다 불발로 끝난 가운데 국제단체까지 이랜드 측을 비난하고 나섰다.

    시민사회단체들 뿐 아니라 백낙청 시민방송 이사장, 전태일 열사의 어머니 이소선 여사 등 사회원로 31명이 25일 "이랜드가 결자해지해야 한다"고 충고한 데 이어 이번에는 국제단체가 목소리를 낸 것이다. (☞관련기사 : 백낙청·이소선 등 사회원로 31명 "이랜드가 결자해지해야")

    국제사무직노조연합(UNI)는 26일 오전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회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계약이 해지된 노동자들을 복직시켜야 한다"며 "이를 거부하면 전세계 노동자들과 함께 비도덕적이고 무책임한 기업에 대한 불매운동에 동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UNI는 "이랜드가 OECD 다국적 기업 가이드라인을 어기고 있다"며 이랜드를 OECD에 제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리나라에서 벌어지고 있는 중년 여성 비정규 노동자들의 "일하게 해달라"는 호소가 국제적으로 확산될 가능성이 보이고 있다.

    "이랜드 투쟁에 UNI 차원의 재정적·국제적 지원 다 할 것"

    ▲ 국제사무직노조연합(UNI)는 26일 오전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회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계약이 해지된 노동자들을 복직시켜야 한다"며 "이를 거부하면 전세계 노동자들과 함께 비도덕적이고 무책임한 기업에 대한 불매운동에 동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프레시안

    UNI는 세계적으로 100여 개 국, 1000개 노조의 1500만의 조합원들로 구성된 최대의 국제산별노조다. 은행권, 서비스, IT, 미디어 등 사무직 노동자들로 구성돼 있는 UNI에는 우리나라에서도 금융노조 등 한국노총 소속 3개 연맹과 보건의료노조, 서비스연맹 등 민주노총 소속 7개 노조가 가입돼 있다.

    UNI는 최근 여성 노동자들의 매장 점거농성으로 비정규직법 시행에 따른 이랜드 노사갈등이 사회적으로 확산되자 서비스분과의 얀 프르스탠보리 국장을 한국에 급파했다.

    얀 국장을 통해 이랜드 노사갈등에 대해 조사를 벌인 끝에 UNI는 "이랜드 투쟁은 단순히 이랜드 노동자에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한국 사회 전체 노동자의 문제이며 전세계 노동자들에게도 중요한 의미를 갖는 투쟁"이라고 판단한 뒤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이들의 노동기본권 투쟁에 대해 재정적 지원을 비롯해 각종 적극적으로 수단으로 지지·지원할 것"이라고 밝히고 나선 것이다.

    "이랜드, 노조를 파트너로 인정하기보다 말살하려 하는 듯"

    ▲ 얀 프르스탠보리 UNI 서비스분과 국장.ⓒ프레시안

    7월 초에 이어 지난 20일 경찰병력의 농성장 투입 이후 다시 한국을 찾은 얀 국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랜드는 여론의 눈치만 보고 있을 뿐 협상을 통해 이 문제를 제대로 해결할 생각이 없는 것 같다"며 "이랜드의 무책임한 태도와 행동에 대해 유감으로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두 차례의 조사를 통해 "이랜드는 노조를 파트너로 인정하려고 하기보다는 노조를 말살하려고 하는 것 같다"고 소회를 밝혔다.

    UNI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이랜드 측의 각종 문서 위조 및 노동자 해고 뿐 아니라 홈에버 노동자들은 단협에 보장된 고용안정마저도 사용자에 의해 공공연히 침해됐다"며 이랜드의 불법행위가 이번 사태의 원인이라고 지적했다.

    "한국 정부의 행정, 용납할 수 없다"

    UNI는 또 "한국 정부의 행정을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고 우리 정부에 대해서도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농성장에 공권력을 투입한 것이 "노동기본권을 침해한 조치로 옳지 못한 결정"이라는 것이다.

    또 정부가 노사 교섭 중에 노조 대표를 구속한 것에 대해서도 얀 국장은 "이해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만일 정부가 노사 자율교섭을 통해 이 문제가 해결되기를 진정으로 원한다면 조합원들에 의해 선출된 노조 대표를 조속히 석방해야 한다는 것이다. 얀 국장은 "이것이 국제사회에 알려지면 한국의 경제력에 대해서도 회의적인 시각이 많아질 것"이라며 "김 위원장을 비롯해 새로 구속된 2명의 노조 간부들을 석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얀 국장은 이랜드를 OECD에 제소하는 것 뿐 아니라 국제노동기구(ILO)에 한국 정부의 이 같은 태도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한국 정부가 노동기본권을 침해하고 있는 부분에 대한 ILO의 조사를 요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얀 국장은 "노동자를 대량해고 한 것은 OECD 가이드라인의 중대한 침해일 뿐 아니라 노동조합 결사의 자유, 단체협상의 자유를 모두 침해한 행위"라며 OECD 제소 결정의 배경을 밝혔다.

    이랜드가 OECD에 제소될 경우 이후의 상황에 대해 얀 국장은 "한국 정부가 이 제소건에 대한 보고서를 OECD에 제출해야 한다"며 "보고서 작성 과정에서 이랜드에 대한 광범위한 정부 차원의 조사가 벌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 이랜드자본 타도

    이랜드 프락치,
    경찰프락치

    처단하자

  • ㅋㅋ

    민노총팬 / 팬은 무슨.. 거짓말하지마. 기껏해야 안티팬이겠지..

  • 분석

    수십조 순이익에도 경영 어려워 비정규직 확대 ? 얼마나 갈취해가야 당신들 탐욕을 채울 수 있나 !
    25대 그룹 당기순이익 30조대, 이랜드그룹 2010년 순이익 1조원 클럽 전망!
    비정규직 갈취하여 이윤은 눈덩이로 불었는데 차별시정에는 한푼도 못쓴다니!

  • 분석

    이랜드그룹 또한 2005년 9월, 창립 25주년 행사에서 “2010년까지 매출 7조원, 수익 1조원 달성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한국까르푸를 인수하기 전, 이미 3천억에 육박하는 당기순이익을 낸 이랜드그룹이 이러한 공격적 경영을 감행할 수 있는 원천은, 까르푸(현 홈에버) 여성 비정규직에 대한 초과착취이다. 언제든지 해고할 수 있는 월 80만원대의 여성 비정규직에 대한 착취를 통해 1조원대의 순이익을 넘보고 있는 것이다!

  • 분석

    7월6일 교섭에 맞추어 이랜드노조 지도부에 체포영장을 청구하는 검·경, 7월26일 교섭에 맞추어 교섭위원인 지도부에 구속영장을 발부해주는 법원! 월급 80만원도 못받는 조합원들 예금통장을 가압류하고 매장 내에서 홍보물 배포조차 못하게 가처분을 선고한 사법부! 이제 대국민 사기극을 중단하라!

  • 제발

    진실을 왜곡하고 계시는 여러분들 좀더 냉정하게 양쪽 현황을 파악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기 밑에 글 올라온거 알바 아닙니다. 대학졸업반들 취업하기 어렵지 않나요? 홈에버 망하면 엄청난 실업자 생깁니다. 여러분과 대치하고 있는 대부분은 민노총에서도 이랜드노조에서도 너무나 어처구니 없이 무시당하고 있는 더 많은 비정규직 입니다. 1일 장사를 못하면 손실이 정말 큽니다. 좀더 넓게 사태를 파악하여 주세요. 글구, 지금 노사협의 되지 않는 이유는 이랜드에서 복직시키지 않아서 그러는 거 아니거든요. 복집시킨다고 해도 말이 안통합니다.

  • 진실은..

    하루 8시간 근무-> 1시간 식사시간과 휴식시간 별도 있음, 또한 주5일 근무->주말 제외한 평일 2틀 휴무, 년차 9~15일 조건으로 근무하고 있는데 이를 시급으로 환산하면 약 시간당 5천원 정도가 지급되고 있는 것입니다. 특별한 전문기술이 필요한 것이 아니고 고객이 많은 시간에 일시적으로 인원이필요하기 때문에 임시직이 필요한 실정...
    여러분이 알고 계신 하루종일 일하고 80만원 받는거 아닙니다.
    그런데 정규직 전환시켜서 정규직임금을 160만원을 요구하였음(160만원은 대졸 신입사원 월급인것으로 생각됨)

  • 사실은

    진실 좋아하네. 너 회사 고위급이구나. 욕설은 안하고 그럴듯한 거짓말하는 거 보니 누가봐도 딱 알겠다. 교섭에서 사측이 뭐랬니? 외주화 중단하되, 지킬지 안지킬지 모르는‘1년 유예’전제조건 달았지? 또 그 대가로 정규직 임금 삭감 요구했잖아.

  • 사실은

    니네 예전에 노조랑 단체협약 할때 18개월 이상 고용보장한다고 약속했지. 근데 안 지켰지. 21개월 근무한 노동자 짤랐잖아. 교섭에서 그런 약속 모른다고 거짓말까지 했잖아. 그것뿐인가? 그 건으로 지방노동위원회에서 부당해고 판결났는데, 아직도 개기고 있지...
    사실이 이런데, 머? 회사가 양보했다고? 풀뜯어먹던 소가 웃을 소리다.

  • 기가막혀

    회사고위급이 아니라 학생들 아버지 뻘 거의 되는 사람입니다. 제발 오도하지 말고 실제 여러분들로 인해 고생하는 비조노 비정규직 인원들도 생각해 주세요. 이랜드정규직도 아니고 이랜드비정규직도 아닙니다. 3~4명이 운영하는소규모 가게이므로 노조도 아닙니다. 연차도 없습니다. 홈에버 장사 안되면 이랜드 직원(정규, 비정규)과 상관없이 많은 사람이 가게 문을 닫아야 합니다. 실제로 파악해 보세요.

  • 사실은

    기가막혀 / 내가 기가막힌다. 이랜드 사측 거짓말을 폭로했더니, 갑자기 나이 타령하니? 너는 몇살이니? 나는 40넘었는데... ㅋ
    우리나라 사람들 할말없으면 꼭 아버지뻘이니, 형님뻘이니 나이타령하지...

  • 기가막혀

    홈에버 매장가서 계산원들한테 몇시간 일하고 80만원 받냐고 확인해봐라. 그리고 주5일근무하는지도 꼭 메모체크하고, 글구 시간외수당 있느지도..
    아참, 글구 홈에버 잘 모르나 본데 홈에버 매장말구 쇼핑몰이라고 함께 있는 매장직원들도 만나서 내가 거짓말 하는지 확인해 봐라. 사측에서 무슨이야기 했는지 모르지만 확인해 보면 알것 아니겠느냐..

  • 40대

    거봐. 사측에서 무슨 소리했는지도 자세히 모르면서..ㅋㅋ
    여기말고 다른 신문/방송 좀 찾아봐라. 사측 거짓선전만 믿고 우기지 좀 말고.
    조금만 찾아보면 사측의 뻔뻔한 거짓말이 다 드러날테니.

  • 40대

    국민여론과 언론이 이랜드 사측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눈이 있고 귀가 있으면 좀 신경써라. 니네 아주 불리해. 박성수는 이미 '악덕기업인'으로 찍혔어. 너네만 모르는 사실이지...

  • 기가막혀

    그건 너들이 사측이랑 본사가서 풀면 되잖아. 홈에버는 본사가 아니잖아. 홈에버 장사 안되면 노조든 비노조든 모두 망한다. 일자리 잃는다고....글면 그 많은 인원들 어디로 다시 취업을 하냐고..일자리 잡을때까지 생계 유지 하기도 어렵고... 홈에버는 이마트처럼 업계 1위도 아니야. 너들이 이야기 한는 것처럼 불매운동해서 회사 문 닫음 복직은 어디루 한다는 거얌...

  • 40대

    기가막혀 / 이랜드 사측이 망한다고 엄살피우는 걸 그냥 믿냐? 작년까지 순이익이 6, 7천억이었는데 망하긴... 중국 매장에서 지금도 들어오는 돈도 있는데, 왜 망해? 그걸로 버텨도 몇년은 가겠다.

  • ㅋㅋㅋ

    에궁.. 악덕기업이 먼지 모르겠지만, 본보기가 되는 좋은 회사는 어디지요?
    악덕기업들은 글면 다없애지요 뭐...그렇게 해서 다 없어지면...???
    아마도 외국회사들이 무지 좋아하겠네. 우리나라는 완전히 외국자본에 묵혀 식민지 되는 것이지 머...

  • 40대

    돈에 혈안이 된 장사치가 땡깡을 부릴 때, 말을 듣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돈을 못 벌게 하는 거지. 아무것도 없는 본사가서 뭐해? 이랜드 그룹 매장 중 매출 3위안에 드는 상암 홈에버에 가서 장사못하게 하는게 훨씬 낫지.

  • 기가막혀

    그니까 좀더 확인해 보구 경제 돌아가는 현황을 좀 살펴 보라고..업계에서 자금상황 안좋다는 이야기 있어서 여기 납품하는 업체들은 걱정이란다. 무슨걱정인지 사회생활 안 해 봤음 이해 하기 어려울 거야...

  • ㅎㅎㅎ

    ㅋㅋㅋ / 애국자 나셨네, 절대 다 안 없어져. 네 말대로 하면 노동법이 훨씬 엄한 유럽같은데는 벌써 다 망했겠네.
    이랜드같은 데를 본보기로 밟아놓으면 다른 데는 알아서 기겠지.

  • 40대

    난 이미 확인도 다 했고 경제동향도 다 살펴봤어. 그게 내 직업인데. ㅎㅎ
    너나 좀 살펴봐. 머리 좀 굴리라고. 계속 이런식으로 버티다간 매출 줄고, 이마트랑 격차는 더 벌어지고 2010년 1조원 달성은 물건너 가는거야. 빨리 항복해.

  • 기가막혀

    그렇게 무책임하게 이야기 하지 마세요. 여기 일하는 상인 및 납품업체들은 걱정스럽습니다. 갑자기 홈에버 문닫거나 하면, ....
    회사가 망한다는것은 내가 1천만원을 투자했는데 1천만원이 모두없어져야 망하는 거 아닙니다. 글구 만약 돈이 그렇게 많은 사람이라면 굳이 이렇게 골치 아파해 가면서 뭐하러 돈 벌려고 이런 안좋은 꼴 보겠어요. 정말 돈 많은 사람은 회사 안 만들고 투자해서 이자 받아먹고 그렇게 할 거 같네요.

  • 기가막혀

    정말 대화 안되네. 확인 해 보려고 노력도 안하구..

    덧붙여서 알려드리면
    외국회사(유럽이든 미국이든)는 연봉이 많은 대신 회사에서 직무평가하여 실적이 미흡하면 연봉협상 및 재계약을 하지 않으므로 해고되는 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노동법이 엄하다는 것이 무슨 내용인지??

  • ㅎㅎㅎ

    노동법이 어떤 법인지 모르세요? 고용주와의 계약에서 불리한 위치에 있는 노동자개인을 보호하기 위한 법입니다.
    악덕기업 처벌하면 기업들 다 없어진다면서요? 그래서 그자리에 외국자본 들어와서 우리나라 식민지된다면서요? 그렇게 치면 노동자 부당해고/부당노동행위등을 법으로 확실히 처벌하는 유럽같은데서는 기업들이 벌써 다 없어졌을 거라는 뜻입니다.

  • 40대

    확인했다니까 그러네... 그러는 너는 이미 폭로된 사측의 거짓말과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왜 일언반구도 없니?

  • 기가막혀

    외국은 부당해고라는것이 없어요. 회사에서 해고 하면 그냥 짐싸들고 집에 가야 해요.
    글구 이해를 좀 잘 해주세요. 악덕기업은 사라져야 한다고들 하니까. 대부분 회사라는 것이 다 그러니까 악덕기업이 아닌 기업은 어디인지 궁금하다는 것입니다.

  • 40대

    까르푸 인수할때 했던 고용승계 약속도 개무시하고... 부당해고 잘 하기로 업계에서 악명이 높다는 걸 모르시나?

  • 기가막혀

    아,답답해,
    나나 당신이나 이랜드 직원 아니잖아요.
    사측에서 뭐라고 했는지 직접 들은게 아니니까 아무말 안하는 것이지요.

    글구 이랜드직원이 아닌데 이랜드 회사일은 제3자가 이래라 저래라 할 수도 없는것이구. 그것은 주주가 하는 일이잖아요.

    다만, 이랜드와 상관없는 영세업자들이 왜 여러분들에 의해 손실을 입어야 하는지 답답하다구요.

    손실을 주려고 하는 사람이 있음 그 사람한테만 손실을 주는게 맞지 않나요?

  • 40대

    외국에서는 해고하면 그냥 집에 가야된다고? 푸하하하하 정말 재미있는 양반이네. 어디서 그런 경영정보를 배우셨나? 어디 딴데가서 그런 소리하지 마쇼. 왕따 당합니다. 네이버 검색만 해도 영미, 유럽에서 부당해고에 맞서 소송을 제기했느니, 연대파업을 벌이느니 해서 복직되고, 사주 처벌받았다는 기사가 줄줄이 나오는데...

  • 40대

    악덕기업이 아닌 기업? 다른 회사도 다 비슷하게 해고하고 약속 안 지키는데, 왜 이랜드만 가지고 그러느냐 이거유? ㅎㅎ
    사실 우리나라에 좋은기업 별로 없소. 그래서 이번 기회에 대표적인 악덕기업 이랜드를 본보기로 처벌해야 된다는 거지. 그래야 좋은 기업도 더 많이 생길거 아뇨.

  • 기가막혀

    대부분 아르바이트 같은 임시직이기때문에 일정한 기간을 두고 계약을 합니다. 예를 들어 1년 계약을 했으면 1년 후에 계약을 연장하거나 연장하지 않거나.... 홈에버 취업할때 그거 모르고 들어간 사람 없을 거라구요.
    해고라기 보다는 계약 연장을 하지 않은 것이지요.

    글구, 이랜드 경업방법이 나쁘면 이랜드에 취업을 안하는 것이 상식아닌가요. 다 알고 있는 나쁜 회사에 왜 취업을 하지요??

    암튼, 전 이랜드 직원 아닙니다. 글구 다시 말하지만 여러분들과 대치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이랜드 직원 소속이 아닌 영세상인들이거나 그곳에서 근무하는 비정규직입니다. 그들의 피해가 무지 큽니다. 이 부분을 이야기 하는데 이랜드 좋고 나쁘고랑 무슨 관련이 있다고 서로 겨류고 있는 것이냐구요.

  • 기가막혀

    보아하니 사회경험 전혀 없는 분인가 보네요.
    그만 자야 겠어요.
    괜히 손만 아프네요.

  • 40대

    그래요. 입점점주님들은 참 안됐소. 허나 그건 모두 박성수회장 탓입니다. 사측이 약속을 안지켜서 점주들에게까지 피해를 주고 있는 겁니다. 그냥 약속지키면 되는데. 조금만 양보하면 되는데.
    캐셔 아줌마 아가씨들은 양보할게 없어요. 양보하면 바로 짤리거나 언제든 짤리는 불안한 위치에 있게 되는 거니까.
    노조는 교섭하자는데, 사측은 수배자 신분보장 안해주고, 손해배상 엄청난 금액 때리고, 그러는데 어느 노동자가 백기투항하겠습니까? 투항하면 바로 패가망신인데.
    시위가 길어지는 건 사측의 책임입니다.

  • 40대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시네. 처음에는 그렇게 들어갔어도 18개월 이상 일하면 고용보장해준다고 사측이 한 약속은 왜 쏙 빼놓고 말 안하지?
    도망치려면 그냥 조용히 갈 것이지, 사회경험 운운하며 끝까지 구차하게 구네...
    내가 설사 사회경험이 없다할지라도 이 사건과 무슨 관련이 있나?
    언론에 사측의 기자회견이 대사특필되었는데, 사측이 무슨 말을 했는지 전혀 모르고, 노동법이 무슨 법인지조차 모르고, 외국에는 부당해고가 없다는 헛소리나 하고, 그런 중학생 수준의 식견을 가지고도 네가 나보고 사회경험이 없다고 할 수 있냐?

  • 40대

    노동탄압하는 회사라면 해결책은 취직을 안하는게 아니라 법에 따라 사주를 처벌해야지. 뭐 이런 바보가 있나. 기업의 자유가 있다하나 그 범위는 사회규범 안에 있는 것이 당연하고 기업도 그 규범과 법률을 지켜야 되는 것인데, 싫으면 오지마라는 초딩수준의 외마디는 도대체 뭐야?

  • 기가막혀

    참내,,,본질을 외면하시는 군요.
    정규직은 안짤리나요? IMF때 무더기로 회사에서 짤리는거 못보셨어요?
    정규직이나 비정규직이나 그부분은 비슷합니다.
    아마도 정규직에 있다고 안짤린다고 생각하는 사람 없을 거예요.
    사회라는 것이 다른 사람이 5개 만들고 나는 같은 조건에서 7개 만들면 2개 더 만든것에 대해 보상을 받고자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3개 만든 사람은 반대의 상황에 처하는 것이 아닐까요?

    글구 비영세상인들은 생각하시는 것보다 부자가 아닙니다. 비정규직같은 생활하면서 억철스럽게 돈 모으고 대출받아서 가게 운영하는 거예요. 기업이아니기 때문에 오래버티지 못한다는것입니다.
    홈에버에만 약 3~4만개 정도라고 하는데 각 매장에 2~4명의 비정규직노동자 있으니까 이랜드 노조원들과는 비교가 되지 않죠.그 사람들 일자리 잃게 되면 그것은 민노총과 이랜드노조에서 외면한 결과로 만들어지는 것이지요. 이 사실을 잘 알면서도 지금처럼 장사못하게 한다는 것은 노동자를 위해서 또 다른 노동자가 고통받게 하는 것입니다.

  • 40대

    본질? 중학생 수준이 쓰기에는 어려운 말이다.
    그만 잔대며 왜 안자? 동어반복하지말고 자라. 늦었다. ㅋㅋ

  • ㅎㅎㅎ

    답글 논쟁 계속 보다가 잠깐 나갔다오니 끝났군요. 재미있었어요. ㅎㅎ

  • ㅋㅋㅋㅋ

    원래 자신이 미치면 다른 모든 것이 미쳐 보이는 것이다.

  • 박성수를 지옥으로~

    이랜드 불매, 반대, 리플 달아 전파합시다

    http://antieland.tistory.com/1

  • sd

    민노총 그만좀 해라...그리고 니네가 더 이랜드 광고해주는거 모르냐?
    열심히 일이나 해라... 할일이 그렇게 없냐?

  • 11

    민노총 그만좀 하세요...
    시위현장가면 시위의 노하우가 있어...몰래 꼬집고 욕하고 사진찍는건 정말 잘 하더군... 대단해...
    일을 그렇게 해보시지요...

  • 아이러니

    위기는 기회가 되는 경우가 많은 데 이번 이랜드 사태는 이랜드에게는 기회가 될 것 같다. 엄청난 광고부담 없이 사랑하는 민노총께서 시골할머니도 이랜드가 홈에버와 뉴코아등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해줬거든..
    고맙다. 민노총.. 근데 민노총 자네들은 영 x되는 거 가터.. 갈수록 어떻하냐?

  • 재발

    저 많은 전의경중 한명입니다 ..

    그때 막다가 전 탈진해서 쓰러졌는데요 .. 너무 합니다 .. 우리는 군복무.. 경찰이 되기

    위해서 지원했다가 2년동안 군복무 대신 기동대 일 하는데 시위하시는분들..

    인정사정 없군요 .. 전 탈진으로 쓰러지고 한명은 사망했습니다 ..

    너무합니다.. 자식.. 친구 같은 사람들이 전의경인데 ..

    좀 평화적 대화 시위로 해주시길 우린 하루에 4번이나 막고 휴일도 없습니다..

    좀 우리좀 생각해주세요 . 평화시위.. 돌하고 물병 던지지마세요 아픕니다..

  • 니들이 미쳤다

    나 사측이다. 떳떳히 밝히고 글쓴다. 어제 상암현장에서 처음부터 지켜봤다. 2천명 모여서 집회 잘하더라 그때까지는 좋았다. 근데 왜 매장진입하려고 했는데? 니들이 먼저 싸움을 걸었잖아 경찰이 처음부터 물대표 쏘던? 몸으로 막다막다 쇠파이프 휘두르고 보도블럭까지 깨서 던져대는 너희한테 도저히 안되니까 물대포 쏜거잖아. 물대포 맞으면 죽니? 오히려 시원하다고 좋아들 하더만.. 전경들 니들이 던진 돌에 머리깨져서 피흘리며 구급차 실려가는것도 봤고 직원한명을 끌고다니며 다구리 놓는 장면도 목격했다. 니들은 자유와 민주를 말할 가치도 없는 폭력양아치 새끼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쪽수만 믿고 까물지 마라

  • ㅋㅋ

    바로 위에 사측 새끼 들어라. 쇠파이프가 어쩌니 하는데, 나도 하루종일 거기 있었거든? 근데 그런거 못봤거든? 허위사실 유포하지 마라.

  • 참가자

    뭐, 경찰이 처음부터 폭력진압하려고 작정을 하고 왔더만... 살수차꺼정 준비하고... 호스 3개로 어디서 퍼왔는지 누런 똥물을 퍼부어대더만...

  • ㅉㅉㅉ

    니들이 미쳤다야? 쇠파이프라고 했는데 그가당치도 않은거짓을해데냐,, 지랄옆차기를해대라,,기독교 를 표방하면서 이룬기업이라고하면서 거짓까지해대냐,,내가그옆에있섰다,, 쇠파이프 가당치도않타,,

  • 둘다똑같다

    둘다 똑같습니다. 민노총이나 회사나.
    저도 그 자리에 있었고, 지켜봤는데요. 민노총 무기 준비 안하셨다구요? 학생으로 보이는 분들이 가로질러 매는 가방안에 손잡이 부분 테이프로 둘둘말아 담아온건 각목이 아니고 무엇이었나요? 전경 한명이 신발, 양말, 다 벗겨진채 동료에게 업혀 실신한채로 실려내려오더이다. 그럼 그 사람은 혼자 그렇게 탈진해서 실려내려온겁니까?
    저도 홈에버에서 근무하는 사람이지만, 똑같습니다. 민노총이나 회사나 다 똑같다구요. 서로 잘한거 있습니까?
    그리고 다른 분들. 알지도 못하면서 함부로 말씀하지 마십시오.
    그 밖에서 투쟁하고 있는 분이나 안에서 있는 우리나 다 똑같은 노동자란 말입니다. 밖에서 그러는 당신들이 뭐 잘나서 그러고 있는거 아닙니다. 영웅심리에 젖어서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이랜드 망하라구요? 그러면 좋을 거 같습니까? 우린 당신들때문에 겁납니다. 일할 곳 없어질까봐 겁납니다. 우리 대신 투쟁해줘서 고마운거 아니냐구요? 웃기지 마십시오. 당신들때문에 열납니다. 밖에서, 다른 회사에서 비웃음 사서 아주 민망합니다.
    민노총분들. 이랜드가 타겟입니까? 만만한게 이랜드입니까? 철거민분들, 금속노조분들, 대학생분들 뭐 알고나 오시는겁니까? 다같이 평등하게 거지되는게 민노총이 바라는 평등한 노동자의 세상입니까?
    누구는 대학때 사회운동 안해본 줄 아십니까?
    당신들 정치적속셈으로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 장기말로 이용하지 마십시오.
    당신들이 욕하는 박성수보다 더 나쁜 놈들입니다.

    그렇게나 잘나고 훌륭한 당신들, 똑같이 거지되는 평등한 세상에서 신나게 살아보십시오.

  • 네가젤나빠

    ↑ 당신같은 부류가 제일 나쁜 놈이야. "대학 때 사회운동" 경험 운운하며 가르치려는 족속들 (사실 네가 정말 운동을 했는지도 의심된다. ) 뭐 알고나 오냐고? 허참... 모르는데 왜 오겠니.
    '뭘 모르는 아줌마들을 민주노총이 부추기고 배후조종했다'는 개소리는 이제 좀 집어치워라. 누가 믿겠냐?
    대학때 운동 좀 했다는 새끼가 노동조합의 파업을 '똑같이 거지되는 평등한 세상'만들기라고 생각한다는 거 자체가 웃긴다. 그래도 좀 운동해봤으면 적어도 그런 소리는 안한다.
    그리고 장기말은 아줌마들이 아니라 너야. 박성수의 장기말. 회사망한다는 거짓엄살에 현혹되서 구사대 노릇하는 너말야.

  • 1

    민노총..역겹다~ 그 하는 짓거리들 하나하나가..

  • 알겠다

    꼴보수 어르신네들이 참세상 구경올 리는 없고. 갑자기 다들 어디서 몰려오신 건지 뻔하구만?

  • 정말..

    인권의 무덤이다 이놈들아!
    일방적으로 사용자측 손을 들어주는 니들 권위는 땅에 떨어진다.

  • 그리고알바들

    치우친 기사라고? 조중동에 가서나 그런 소리 날려라. 그렇게 따지면 여기있는 기사들 다 마음에 안들텐데 왜 맨날 와서 구경하고 덧글달고 가냐?

  • a

    니네들도 나이먹고 짤려 봐라 돈이나 어디서 벌겠냐 뒤사진보고 생각하면서 말들해셔 묵턱대고 말을하지 말고 멀모르는 새끼들이 깝치넹

  • a

    니네들이 그렇말을함 안되지 사진보고 생각좀하고 말들혀 얼마나 안쓸없냐 나와서 던벌려고 나와서 짤리고 기분 어떤겠냐 나이가 작든 나이 만든 생각좀하고 말을혀 이거보고 욕하는새끼는 쓰레기여 한심하다 내가볼때는 느그들이 공산당 썩을놈같어 알긋냐 참깝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