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트.콜텍 노동자 지지 썸머모던록페스티벌

29일 인천 부평 콜트 공장에서

위장폐업과 노조 탄압으로 9백 일이 넘도록 투쟁중인 콜트.콜텍 노동자들을 지지하기 위해 문화예술인들이 힘을 모았다.

그간 거리 기타공연과 홍대 앞 클럽 공연, 전시회 등으로 연대활동을 해온 '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와 함께하는 문화노동자들'은 오는 29일 인천 부평 콜트 공장에서 '제5회 썸머 모던록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주최측은 "수많은 음악인과 예술인들이 콘서트를 비롯하여 다양한 예술활동을 통해 콜트, 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들과 함께하고 있다"며 "이번 썸머 모던록 페스티벌은 콜트, 콜텍 노동자들에 대한 지지와 연대의 의미로 진행된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아울러 "잠들어 있는 기타를 깨우고, 멈춰선 공장을 다시 돌리고,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들의 열정과 기술을 녹슬지 않게 하기 위해 연대해 달라"면서 "양심 있는 세계 시민으로서 콜트 기업과 박영호 사장의 위장폐업, 노동자 탄압에 주목해주시고, 이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호소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29일 오후 4시부터 다음날인 30일 새벽 6시까지 열리며 인디밴드들의 공연 외에도 다큐멘터리 <기타이야기> 상영, 사진전, 캐리커쳐, 생활창작 프로그램 등이 함께 열린다.

한편 지난 13일 서울고등법원이 콜트 노동자 관련 재판에서 회사가 부당해고를 했다며 노동자들의 손을 들어 주었지만 사태 해결의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태그

기타 , 콘서트 , 콜트콜텍 , 페스티벌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최인희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노동자

    텅빈공장을 시설보호요청하는것이아니라 회사는 정상화하고 해고자노동자들을 원직에 복직 시키는것이 오른일이다.
    뭐하나 없는 곳을 보호하는것이 맞는 일인가..?

  • 공현

    콜트콜텍 사측이 고용한 용역 깡패들의 방해로
    장소가 민주노총 인천지부(부평역...)로 옮겨졌습니다.
    010-6797-2959 정소연 활동가에게 문의해주세요 ^^

  • 거부기



    콜트콜텍 사측이 고용한 용역으로 인해 장소가 민주노총 인천지부로 옮겨졌습니다/
    자세한건 정소연:010-6797-2959 활동가에게 문의하세요!!

  • 해솔

    콜트콜텍 사측이 고용한 용역깡패들의 방해로 콘서트 장소가 부평역 근처의 민주노총 인천지부로 변경되었습니다. (010-6797-2959 정소연 활동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