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단체들도 "KTX승무원 직접 고용" 주장

KTX승무원들의 파업 투쟁 지지와 철도공사의 직접 고용 촉구에 교수들도 나섰다.

민주화를위한전국교수협의회, 전국교수노동조합, 한국비정규직교수노동조합 등은 6월 1일 성명을 내고 "철도공사는 정리해고 철회하고 KTX승무원을 직접 고용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철도공사가 감사원의 권고에도 불구하고 외주위탁 방침을 고수하고 있는 이유는 공공성과 안전은 뒷전으로 한 채 오로지 시장의 논리에 철도를 내맡기려는 구조조정 정책 때문이며, 이는 향후 철도공사의 구조조정이 더욱 본격화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대표적인 공기업인 철도공사가 이를 앞장서 수행하고 있다는 것은 정부의 사회양극화 해소 및 비정규직 문제 해결이라는 방침에 근본적인 회의를 불러일으킨다"면서 "철도공사는 외주화 방침을 즉각 중단하고 공공부문이 갖춰야 할 공공성과 철도 안전 및 노동자들의 고용과 생존권이 담보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 교수들은 "9일째 곡기를 끊고 철도공사와의 대화를 요구하고 있는 KTX승무원들은 90여 일간의 파업으로 체력이 소진되어 있고 오랫동안 찬바닥에서 생활했기 때문에 단식 농성이 몸에 치명적"이라는 의료진들의 진단을 전하며 "철도공사가 직접 나서서 교섭을 재개하고 KTX승무원들의 직접고용 요구를 수용하는 것이 사태 해결 방법"이라고 밝혔다.
태그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최인희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아버지

    일단 공채 시험봐라. 다들 그렇게 머리 싸매고 공부해서 공사 들어 갔다. 단 합격후 철도 유통 경력 보장 받는 거다. 2년이면 2호봉 인정등.... 그럼 딴지 거는 사람 없을 거다. 지금 처럼 특채 안시켜 주면 삐뚜러 질거다 하면서 떼쓰지 말고...

  • 시민

    저것들도 교수라고...생각이나 하고 지지선언 하는지
    데모해서 공무원되면 공부하는 넘들은 병신이냐..선생이면 생각 좀하고 싸인하슈

  • 무지무지단무지

    애비, 시몬 지적혼돈으로부터 벗어나길 바란다...

  • 투쟁

    알바들 돈 열심히 버는군요.
    KTX 동지들 이런 인간들 무시하고 가열차게 투쟁하세요.
    이 알바들도 비정규직되어서 짤려봐야 정신차릴 것이오.

    KTX 동지들이 싸움에서 이기는 것만이 모든 것을 해결할 것이오. 투쟁!

  • 아버지

    여 승무원들이 원하는 직접고용및 공채직원으로의 특채는 현실성이 없어 보인다. 그렇게 데모하다가 결국은 안돼면 차선책은 있나? 애꿋은 백여명의 젊은 여성들이 길거리에서 농성하는 모습을 보니 안되보인다. 하지만 공채 특채는 불가능해 보이니 더 몸 상하기 전에 그만 다른 방법을 찾기 바란다. 그리고 투쟁님 여기서 다른 의견 - 내 생각 -을 말하면 알바인가? 이러다 직원채용시 데모 전력도 봐야 되는 것 아닌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