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건설노동자 파업 장기화 될 듯

평화집회 경찰 폭력 진압 규탄... 교섭은 진전 없음

[%=영상1%]

  대구국채보상공원에 모인 건설노동자


대구경북지역건설노동자의 파업이 13일째를 넘기고 있으나 여전히 교섭은 난항을 겪고 있다. 지난 2일 열리고 중단되었던 교섭은 13일 오후 2시 재개될 예정이었으나, 대구지역전문건설업체 사용자 측이 내부의견이 조율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불참하여 무산되었다.

대구지역전문건설업체는 12일 저녁 회의를 갖고, 노무사를 선임하여 교섭을 위임하기로 합의하였으나 일부 업체가 교섭 참여를 반대를 하고 있어 대구지역 건설노동자들의 파업은 장기화 될 것이 예상된다.

13일 대구국채보상공원에 모인 1천여 명의 건설노동자들은 12일 수성경찰서 앞 집회를 폭력진압한 경찰을 규탄하고 대구시내 전역에 흩어져 선전물을 나눠줬다.

건설노조는 “6월 12일 수성경찰서 앞의 집회는 집회신고를 낸 곳임에도 불구하고 경찰병력이 장소를 미리 차지하여 집회장소를 빼앗았다. 또한 최루가스가 든 소화기를 뿌리며 방패와 곤봉으로 건설노동자에 무자비한 폭행을 자행했다”고 주장하였다.

  12일 집회에서 경찰에게 맞아 다친 팔을 보여주고 있다

12일 경찰의 집회 진압과 관련해서 건설노조는 “경찰과 검찰이 일방적으로 사용자 편들기를 하고 있다”며 “파업 파괴 작업을 중단”할 것을 촉구하였다.

수성경찰서 앞 집회에서 경찰의 폭력진압으로 30여 명의 건설노동자가 중경상을 입었다. 또한 집회 참가자 가운데 10명이 연행되었으며, 연행자 중 2명은 구속영장을 청구할 것이라고 알려지고 있다.
태그

노동탄압 , 공안탄압 , 건설노동자 , 건설노조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오도엽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시민

    빨간띠 맨 넘들은 맨날 거짓말만 하네~~
    정신차려라.

  • 일당쟁이

    하루 17만원 배부른소리하내 쓰메끼리만 없으면 되지 17만원기준이 대체 뭐냐

  • 아바이

    질서 잘 지키고 불만있어도 참고 사는 건 박정희가 만든 가짜시민이다. 이건 말이 시민이지 사실은 봉건시대 신민(臣民)이다.
    질서보다는 사회정의를 중요시하고 약자의 편에 서며 나의 일이 아니더라도 함께할 줄 아는 게 진짜 시민이다. 역사공부 좀 해라. 부끄럽지도 않냐?

  • 지나가다가

    시민씨팔노마? 무슨거짓말을한다는것인지를 올바르게글을올려봐라이씨방새야,,미친놈아니야? 돌아이씨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