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전국공무원노조 경남본부 간부 3인 해임

전국공무원노조 경남본부, “탄압에 굴복하면 공무원노조 아니다”

경남도, 6일 인사위원회에서 3명 해임 결정

경남도의 노조사무실 강제폐쇄로 공무원노조와의 갈등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전국공무원노조 경남지역본부 핵심간부에 대해 중징계가 내려서 갈등은 더욱 증폭되고 있다. 경남도는 6일, 인사위원회를 열어 정유근 전국공무원노조 경남본부장, 백승렬 사무처장, 박태갑 정책기획국장 등 3명에 대해 해임을 결정했다.

이에 전국공무원노조 경남지역본부는 7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공무원노조 경남본부는 김태호 경남도지사의 불법 정실인사를 은폐하기 위해 기획된 인사위원회의 결정을 결코 수용할 수 없으며, 노조탄압의 일환으로 자행된 해임결정에 절대 불복할 것”이라며 강력히 비판했다.

[출처: 전국공무원노조 경남지역본부]

전국공무원노조 경남지역본부, “공무원노조 탄압하면 불법 정실인사 감춰지나”

전국공무원노조 경남지역본부는 “김태호 지사는 공무원노조를 탄압하면 자신의 불법 정실인사가 감추어질 것이라고 착각한 모양”이라며 “누가 봐도 명백한 불법인사 은폐 및 노조탄압을 목적으로 노조간부 3명에 대한 해임결정을 이끌어내기 위해 인사위원장인 행정부지사가 김태호 지사를 변호하기에 급급한 모습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측은하다 느끼게 할 정도로 가련하기 짝이 없다”라고 밝혔다.

이런 경남도의 노조탄압에 경남 시장·군수협의회도 나서서 “전폭적인 지지를 보낸다”라며 “공무원노조에서 오는 22일까지 사무실을 자진 철수하지 않을 경우 행정대집행을 통해 강제 폐쇄 조치하겠다”라고 힘을 보탰다.

이에 대해 전국공무원노조 경남지역본부는 “시장·군수협의회는 법에 근거를 두지 않은 명백한 불법단체이고 또한 기자회견에 참석한 사천시장 등 4명은 선거법 위반으로 기소된 인사들이란 점에서 그 진정성이 심히 의심스럽다”라고 맞받아 쳤다.

9일 공무원노조 총궐기, 경찰 “원천봉쇄” 공무원노조 “한 치의 흔들림 없이”

한편, 전국공무원노조가 오는 9일, 경남도의 노조탄압 행태를 강력히 비판하며 경남 창원에서 ‘전국공무원노동자결의대회’를 예정하고 있는 가운데 경찰이 이 날 집회에 대해 “원천 봉쇄하겠다”라고 밝혀 충돌이 우려되고 있다. 경남지방경찰청은 13개 지방경찰청과 공조해 전국 주요 고속도로에서 공무원노조 조합원의 집회 참여를 막겠다고 밝혔다. 또한 경남도를 비롯한 전국 지자체들도 집회에 참여한 공무원노조 조합원에 대해 문책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전국공무원노조 경남지역본부는 “공무원노조의 탄압은 오히려 경남본부 1만 5천 조합원들의 분노를 촉발시켜 9.9 대회가 사상 유래없는 총궐기로 성공할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해졌다”라며 “탄압에 굴복한다면 이미 공무원노조가 아니라는 것을 가르쳐 주기 위해 우리는 9.9 대회를 한 치의 흔들림 없이 대대적으로 성사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공무원노조 , 경남도 , 강제폐쇄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꽃맘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