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망을 넘어 민중에게 권리를 !

    청년진보당(KYPP) 창당대회

     1998년 11월 29일 서울 유림회관

 


 

       

      

     

      

      

     

    청년진보당 강령소개

    1. 노동할 의사와 능력이 있는 사람에게 노동의 자유가 보장되어야 하며, 인간의 육체와 정신을 해치지 않는 조건에서 이루어지는 노동으로 생활이 가능해야 한다.

    2. 사상의 자유, 이에 따른 결사와 정치활동의 자유가 보장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무엇보다 국가보안법을 폐지해야 한다.

    3. 한국의 정치, 경제, 국방 등이 강대국에 의해 좌우되는 것을 막고 실질적인 자주권을 행사해야 한다. 이를 위해 우선 미군을 철수하고 각종 불평등 조약은 전면 무효화해야 한다.

    4. 남과 북 집권세력의 정권 유지에 이용되어 온 적대적 분단체제를 종식하고, 남북의 긴장유지에 동원된 인적, 물적 자원들을 평화적, 생산적 목적을 위해 사용해야 한다.

    5. 성별, 출신 지역, 국적 등에 의한 차별은 생활의 모든 영역에서 사라져야 한다.

    6. 필요에 따른 의료서비스 분배와 중등교육에 대한 무상/의무교육, 노동능력이 없는 사람들에 대한 생계는 국가가 보장하여야 한다.

    7. 자본의 무분별한 이윤추구에 따른 환경파괴를 막고 생태계와 인류가 공존하며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이를 위해 우선 핵 개발을 중지하고 핵발전소를 폐쇄해야 한다.

     

   


<참세상웹뉴스>에 게시하고 싶은 사진이나 사진글이 있으면 설명과 함께 보내주세요.

E-mail to webmaster(nuovo)

많이본기사
추천기사
사진
영상
카툰
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