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노조, 70% 쟁의 행위 가결

총파업을 포함한 총력투쟁 결의, 18일 쟁대위 일정 결정 위임


철도노조가 다시 파업의 깃발을 올렸다. 철도노조는 14일 1시 광화문 우체국 앞에서 ‘특별단체교섭 승리를 위한 2차 총력결의대회’를 갖고 지난 11일부터 13일 까지 진행된 쟁의 행위 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노조는 총조합원 수 21,096명 중 19,506명(92.46%)이 투표하고, 13,779명 70.64% 찬성으로 쟁의행위 가결을 선언했다.

이 자리에 모인 2500여 명의 철도노조 조합원들은 총파업을 포함한 총력투쟁을 결의하며 11월 18일 개최 예정인 중앙쟁의대책위원회 및 확대쟁의대책위원회(120개 지부쟁의대책위원장을 포함)에 구체적인 일정 결정을 위임했다. 현재는 조정심리 중이고 최종 결과는 19일에 나올 예정이다.

연대사를 한 이호동 공공연맹 위원장은 “지금은 투쟁을 통해 돌파할 수밖에 없는 시기이다. 철도노동자들의 투쟁에 공공부문의 전 노동자가 같이 숨을 고르고 있다. 승리할 때 까지 사수할 것이다”라며 연대투쟁을 약속했다.

김영훈 철도노조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조합원은 중앙쟁의대책위의 투쟁지침을 따른다 △전지부 조별체계를 강화하고 조직, 소조 체계를 유지한다 △쟁의복 착용 등 준법투쟁의 수위를 높이며 실질적인 파업 준비에 돌입한다”는 내용의 투쟁 지침을 전달했다.

철도노조는 지난 11월 2일 4차 교섭에서 철도청과 교섭결렬을 선언했고, 현재 179개 안건 중 52개 항목에 대해 잠정합의 했으나 후생, 인사 등 핵심적인 인력충원이나, 공공철도 건설과 관련한 내용들이 제외되어 있는 상황이다.

한편 철도노조와 연대하기 위해 참석한 일본철도노조(JR)에서는 30여 명의 율동패를 조직, ‘철의 노동자’에 맞춰 문선을 선보이기도 했다.

일본철도노조(JR)의 조합원들은 '철도의 노동자'에 맞춰 문선을 선보였다
태그

파업 , 철도 , 특단협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라은영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