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위원장 직권 '사회적 교섭' 추진 재확인

17일 중집, 4월 총파업 전선 구축 방침 통과

민주노총이 위원장 직권으로 사회적 교섭을 추진키로 했다. 민주노총은 17일 '제9차 중앙집행위원회 및 총력투쟁본부 제18차 대표자회의'를 열고 이같은 방침을 통과시켰다.

민주노총은 위원장 책임하에 노사정대표자회의를 개최하여 비정규입법을 최우선 과제로 논의키로 했다. 이에 대한 승인은 적절한 시점에 대의원대회를 소집할 방침이다.

민주노총은 사회적 교섭을 통해 '비정규 입법안이 강행처리를 위해 국회에서 일방적으로 심의되는 것이 아니라 국회밖의 노사정 협상에서 다루어져야 한다'는 대응논리를 마련하고, 실질적인 비정규 보호입법 쟁취 요구를 쟁점화하고 사회적 전선을 형성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 날 중집회의에서는 4월 총파업 전선 구축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민주노총은 총파업전선 구축을 위해 매주 수요일 전국적인 대국민 선전전을 진행하며 오는 28일에는 산하 조직 및 사업장별 철야농성에 돌입키로 했다. 예고된대로 4월 1일에는 전국의 모든 조직이 시한부 총파업에 돌입한다.

또한 국회 법안심사소위에서 비정규법안을 강행처리할 시에는 바로 다음날 오전 8시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키로 했다.

오늘 중앙집행위원회와 어제 오후의 산별대표자회의는 비공개로 진행됐으나. 별다른 이견은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최종 방침은 오는 24일 중앙위원회에서 확정될 예정이다.
태그

사회적 교섭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최하은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