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산별교섭 난항, 노조 “차기 교섭 보고 쟁의조정신청”

보건의료노조의 산별교섭이 6차까지 진행된 가운데 사측이 노조 측이 제시한 산별교섭 요구안에 대한 심의를 “노골적으로 거부하고 있다”는 노조 측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

보건의료노조에 따르면 29일 열린 6차 산별교섭에서 노조가 “요구안을 다루자”라고 강력히 요구했음에도 사측이 노무사 인정 문제를 이유로 집단 퇴장했다. 이는 5차 교섭에 이어 두 번째 발생한 상황이다. 이 날 교섭에는 노조 측에서는 홍명옥 보건의료노조 위원장을 비롯한 임원 및 본부장급 대표자가 모두 참석했으나 참석한 병원장은 3명에 불과했으며 대다수가 행정책임자 였다. 이에 대해 보건의료노조는 “참석자 현황부터 무성의한 교섭태도가 그대로 드러났다”라고 비판했다.

보건의료노조는 6차 산별교섭에서 “당장 7월 1일부터 비정규법이 시행되면서 겪게 될 현장의 혼란이 대단히 크기 때문에 비정규직 정규직화 등 적극적인 대책마련과 의료법 등 의료노사정위를 통해 다뤄야 할 의료정책 현안이 산적하다”라며 요구안 심의를 요구했다.

사측의 불성실한 교섭태도로 보건의료 노사의 갈등의 골은 깊어지고 있다. 오는 6월 8일, 보건의료노조는 장충체육관에서 총력투쟁 결의대회와 대의원대회를 열 예정이다. 보건의료노조는 “차기 교섭 결과를 시켜보고 산별쟁의조정신청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꽃맘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