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넷과 민중언론참세상 인터넷실명제 공동대응 밝혀

"2007대선 인터넷에 물린 재갈을 풀자!"

인터넷실명제 실시를 앞두고, 진보네트워크와 민중언론참세상이 공동으로 성명을 냈다. 대선을 앞두고 실시되는 선거운동 기간 중 인터넷실명제에 공동으로 대응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것이다.

진보네트워크와 민중언론참세상은 23일 '2007대선 인터넷에 물린 재갈을 풀자'는 이름으로 낸 성명에서 "2007년에 다시 돌아온 인터넷 실명제에 더욱 강력하게 맞서기 위하여 참세상과 진보네트워크센터가 힘을 합친다"고 밝혔다.

진보네트워크와 민중언론참세상은 "참세상 기사마다 달리는 댓글란은 선거운동 기간 동안 그 운영을 진보넷에서 맡겼다"며 "정보인권 단체로서 진보넷은 선거시기에도 네티즌이 자유롭게 의견을 남기고 토론할 수 있어야 한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참세상 기사는 참세상에서 운영하더라도 기사 밑에 달린 댓글란은 진보네트워크가 운영하는 방식으로 이번 인터넷실명제에 전면 대응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이다.

진보네트워크와 민중언론참세상은 "포털 등 대부분의 인터넷 사이트에서는 실명인증이 당연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다"며 "그러나 모든 사람이 악플을 남길 것이고, 허위정보를 유포할 것이라고 전제하는 인터넷 실명제는 중대한 인권침해"라고 지적했다.

진보네트워크와 민중언론참세상은 "지금처럼 국민의 정당한 정치 참여와 유권자로서의 권리가 심각하게 위협받는다면 우리 사회의 민주주의 역시 중대한 위기를 맞게 될 것"이라며 "행정 편의적인 정책으로 비판의 목소리에 재갈을 물리려는 정치적 술수에 우리는 결연히 맞서고자 한다"고 밝혔다.

민중언론참세상을 비롯해 진보적 인터넷언론사 10여 개도 인터넷실명제를 거부한다. 이들 인터넷언론사들은 게시판폐쇄 등의 조치를 취해 인터넷실명제를 거부한다고 밝히고 있다.

이들은 인터넷실명제 즉각 중단 및 선거법 개정을 통한 실명제 즉각 폐지를 주장하고 있다.
태그

인터넷실명제 , 댓글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조수빈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