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호 민주노총 전 위원장, ‘천영세 비대위’ 발탁

민주노동당 비대위 인선, 자민통 인사 중심 구성

분당에 들어선 민주노동당의 천영세 혁신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가 22일 비대위원을 인선하고 당 수습에 고삐를 당겼다.

천영세 비대위 대표는 이날 오전 비대위 구성 이후 첫 회의를 열고 비대위 1차 인선안을 발표했다. 비대위원에는 최순영 의원, 정성희 안양시위원장, 이수호 민주노총 전 위원장, 윤금순 전국여성연대 대표가 선임됐다. 집행위원장은 정성희 안양시위원장이 맡았다.

중도파인 최순영 의원을 제외하고 이날 발표된 비대위원 모두 자민통 계열 인사다. 이수호 민주노총 전 위원장, 윤금순 전국여성연대 대표 등 대중단체 인사를 비대위원에 기용한 것은 당 지지단체의 단결을 강조하는 천영세 대표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천영세 대표는 “민주노동당은 총선을 40여 일 앞두고 분당의 모습을 보여 스스로 명예를 훼손했다”면서 “유일한 진보정당으로의 본모습을 충실하게 보이기 위해 거듭나겠다”고 ‘정통성’을 강조했다.

당내 자주파인 정성희 집행위원장은 “저는 비대위원을 맡은 자격이 없고 반성하고 자중해야 할 사람임에도 당의 위기에 미력한 힘을 보태기 위해 동참했다”면서 “민주노동당 안에 더는 자주파, 평등파가 없다. 단결파와 분열파만 있다. 민주노동당은 대대적 혁신과 재창당의 길로 나가면서 총선에서 승리하고 통합적 단일 진보정당으로 갈 것이다”고 밝혔다.

이수호 비대위원은 “지난 대선 시기 새진보연대를 출범시키며 진보대연합 추진을 위해 노력했는데 당이 갈라진 모습을 보니 참담한 심정”이라며 “진보 앞에 단결하는 기풍을 만들어가는 것이 역사의 순리고 우리가 가야할 길”이라고 말했다.

천영세 비대위는 이날부터 총선 비례대표 1~6번 전략공천에 대한 기준 마련 등 작업에 착수했다. 민주노동당은 26일부터 총선 출마 후보자 등록을 받고 내달 10일부터 5일간 투표를 실시해 후보자를 최종 결정하기로 했다.

한편 이영순 의원은 이날부로 대변인직을 그만뒀다.
태그

민주노동당 , 이수호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윤원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어이가 없다

    강승규비리사건으로 물러난 사람을 비대위원으로? 천영세 비대위장, 맛이 가도 완전히 갔구만.

  • 반격

    왠 이수호ㅎ 급하니까 이젠 아무나 막 부르는구나ㅎ

  • 옛날당원

    진짜 인물없다.
    옛날 김동길이가
    이게~ 뭡니까?라고 했는데
    딱 어울리는 말이네. ㅎㅎㅎ
    비리노총 부패노총 위원장 이수호는 차라리 한자리 남은 옛 부하 강승규도 추천하지 그래요.
    기관지위원장 감투쓰고 패권주의의 모범을 보인 정성희가 사무총장급인 집행위원장 자리에 앉자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들르는 모습이 가관일 것임은 보지않아도 훤하게 보이네.
    어쩨거나 비대위 진출을 축하하며 이참에 민주노동당을 확실히
    붕괴시킬 것을 기대합니다

  • 18송이민들레

    더이상 '진보'라는 의뭉스러운 단어는 그만 쓰자..(민노당 당신들에게 하는 말이다...)당신들이 말하는 '진보'가 무언지 정말 모르겠단 말이다. 그 멋도 모르겠는 '진보'를 가지고 자꾸 사람들 현혹시키지 마라...당신들이 말하는 '진보'가 뭐야?!!! 차라리 우리의 목표와 가치는 무엇이다! 라고 표방하고 연대를 하란말이야...사람들만 끌어모아서 쓰레기장 만들지 말고..제길헐들아!

  • 지혜의 산

    이수호! 그렇게도 정치가 하고 싶으쇼?
    이거 원 늙으면 나이값을 해야지 당신 제자들이 기다리는 학교로 당장 돌아가쇼
    이거 뭐야 쌩쇼를 해도 유분수지
    더이상 탈당하는 사람들에게 뭐라하지 마라
    이제 뭐라고 할 명분도 없어졌다.
    망할놈의 만주노총당!!!

  • 방문객

    위 댓글들이 이수호님의 허상을 예기하시며 민주노동당 어쩌구하시는데요, 그럼 한국사회당이 새진보연대를 추진하며 대표를 이수호로 추대했었는데, 참 아일러니칼하네요.
    댓글단이중 좌파신당이나 사민주의파도 있는거같은데, 자신들이 그 사람을 새진보연대에 이미 신임해 놓고, 민노당도 중용하려하니 그 사람을 언제봤냐는듯이 악평을 하고... 참 이중플레이 알만하네요.
    전에 참세상 기사중 참세상 대표 칼럼을 올리며, 사회당 선전을 우회적으로 하고 사민주의설도 설파하던데, 그것도 좀 이생했어요.
    요즘 참세상이나 민중의소리나 정체성이 왜이리 모호해보일까요?
    진보라는 부류들도 한거풀만 벚겨보면 보수마냥 어련하니 참 인간에 대한 비애가 느껴지네요. 참 세상이 서글퍼지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