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흡 “조국 교수의 선의 받기 어렵다”

조국 교수 후보단일화 제안에 박승흡 민노 대변인 발끈

조국 서울대 교수가 4월 재보선과 2010년 지방자치단체장 선거에서 진보정당의 선거연대를 제안한 것에 대해 박승흡 민주노동당 대변인이 반박하고 나섰다.

박승흡 민주노동당 대변인은 5일, <레디앙>에 기고한 글을 통해 “조국 교수의 글을 보니 그가 민주노동당, 나아가 진보정치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새삼 알 것 같다”고 밝히고, 울산 지역 선거 후보단일화 제안에 대해 “그런 발상이 어떻게 가능한 것인지 놀랍다”고 비판했다.

박승흡 대변인은 지난 총선에서 민주노동당이 울산 북구에서 낙선했던 경험을 상기하며 “울산 북구가 다른 지역보다 더 나은 조건이었다는 사실을 감안한다면, 결과적으로 울산 북구의 진보정치는 다른 지역보다 잘못한 게 더 많다는 소리를 들어도 할 말이 없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박 대변인은 “사정이 이런데, 조 교수는 진보정치의 잘못을 발본색원하라는 쓴소리는 하지 않고 ‘진보정치의 전략지’라는 달콤한 말로 ‘빅딜’을 권유한다”라고 비판하고, “그렇다면 울산의 유권자들은 진보정치의 ‘쌈짓돈’인가”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조국 교수가 “민주노동당 내에서는 탈당을 선도했던 조승수 전 의원에 대한 적개감이 매우 크고, 조 전 의원을 떨어뜨리기 위해서라도 민주노동당은 후보를 내야 한다는 말까지 돌아다닌다는 소식을 들었으며, 이는 정치적 자해행위”라고 한 부분에서 특히 화가 났다.

박 대변인은 “민주노동당이 울산 북구에 후보를 낸다는 것은 당의 권리이자 의무”라고 밝히고, “그런데 조 교수는 조승수 전 의원에 대해서는 ‘출마를 준비한다고 알고 있다’고 주의를 환기시키면서 민주노동당에 대해서는 언급을 배제하는가”라고 지적했다. “이런 식이라면 조 교수의 선의를 선뜻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어 박 대변인은 “민주노동당이 비록 5석이지만 원내에 진입해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것이 아니라면, 이 대목에서 ‘진보정치’는 ‘진보신당’이라 고쳐 써야 사실에도 맞고, 글 쓰는 사람도 떳떳해지는 게 아닐까”라고도 했다.

박 대변인은 “진보정치가 필요한 유권자에게 실망스러운 것은 분열이 아니다. 분열이 진보정치의 역할과 임무를 놓고 벌어졌던가. 이른바 ‘탈당파’들은 민주노동당이 급진적이지 않다면 뛰쳐 나갔는가”라고 지난 분당과정을 평가하기도 했다. 박 대변인은 글을 마무리하며 “이번 재보궐 선거는 지난 연말 연초 민주노동당의 악법저지투쟁의 연장선상에 있고, 여기에 ‘빅딜’ 같은 정치공학이 끼어들 여지는 없다”고 잘라 말하고, “조국 교수의 글을 읽고 87년 6월 이후의 민주주의라는 게 얼마나 가벼운 것인지 새삼 느낀다”고 비판했다.
태그

진보정당 , 민주노동당 , 조국 , 진보신당 , 울산 북구 , 박승흡 , 4월 재보선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꽃맘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_-

    -_-........ 끝까지 자기들을 찍어준 대중들의 민심은 배반할 생각인가.

  • 흐흐흐

    그래,그러니까 너희 민노당은 민주당과 합당하셔서 대북문제 개선이나 열심히 하세요.6.15정신 계승하시고 10.4일 정신계승위해 반 MB전선 펴시라구요.

  • 조승수

    진보신당은 국가정보원과 합당하는 게 제일 낫다고 봅니다
    아마도 이불 속에서 북의 지령을 받아 무전을 치는 사람들이 대한민국 국민 중에 아직도 많이 있다고 하더군요 억울하게 대공분실에서 간첩혐의로 붙잡혀 죽은 사람과 고기잡다 잘못해 월북한 사람들이 간첩혐의로 10년 이상 피를 토해놓을 만큼의 억울한 징역살이를 한 것을 옹호하는 사람들이 누구지?? 그리고 심 씨는 저번에 민주당과 후보단일화 안 했나?? 난 당원도 아니도 수구당이나 노동당이나 처사가 극히 마음에 안 든다만..너희 수구당도 문제가 많다 알간?? 적당한 타협점부터 먼저 찾고 보는 문제..그리고 말로는 정통PD 어쩌구 저쩌구 하는데..난 너희들이 PD 아닌 것 같은데...ㅋㅋ 그리고 노동당은 민주당과의 거리를 둬라 한미FTA 추진한 당사자와 뭔 짓거리야..아니면 더 이상 지지하기 힘들고..그리고 수구당은 조용히 해라 나는 공산당이 싫어요..의 2009년 판들...ㅋㅋ 어이 무서워서 이거 잘못 하다간 수구당 사람들이 완장차고 돌아다니면서 간첩혐의자로 찍히면 국정원 붙잡혀 가 난 골수간첩이여..라고 해야 하는 것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