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사무처 이번엔 대형마트 유치 논란

후생관 현대화 한다며 영세업체 철수 예고

고용기간 2년을 넘긴 기간제 노동자를 계약해지하려 해 도마 위에 올랐던 국회 사무처가 이번에는 국회 후생관에 대형유통마트 입점을 추진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국회사무처는 후생시설을 개선한다며 후생관 매점의 현대화와 공간 재배치를 추진하고 있다. 쾌적하고 효율적인 후생관을 만들어 국회직원은 물론 방문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서이다. 이를 위해 후생관에 입점 중인 33개 업체 중 절반 정도만 남기고 나머지는 대형유통마트로 교체한다는 것이다. 농협 하나로 마트 등에서 입점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후생관 영세 상인들은 거리로 나앉게 생겼다.

논란이 되자 국회 사무처는 대형유통마트 입점 결정을 16일 전후로 미룬 상황이다. 국회 사무처는 “기업의 입장에서 당장의 수익이 보장되지 않더라도 국회에 입점했다는 홍보효과가 있기 때문에 충분히 메리트가 있을 것”이라고 대형유통마트를 설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정희 민주노동당 의원은 13일 논평을 내고 “국회 사무처의 국회 후생관 개선 계획은 대형유통마트로부터 영세·자영업자를 보호해야 한다는 사회적 요구에 역행하는 방안”이라고 비판했다.

이정희 의원은 “영세·자영업자를 살려 침체한 서민경제를 활성화시키려는 국회의 노력에 찬물을 붓는 것”이라며 “국회의원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하락시키는 반서민 정책을 즉시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국회에서는 대규모 점포를 개설할 때 현행 등록제에서 허가제로 바꾸는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 등 대형유통마트를 규제하고 재래시장과 영세 상인을 살리기 위한 다양한 법안이 논의 중이다.
태그

국회 , 사무처 , 후생관 , 입점 , 대형유통마트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꽃맘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