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 10월 재보선 경남 양산 전략지역으로

강기갑 대표 1주년, MB퇴진 범국민운동본부 제안

강기갑 대표가 27일 취임 1주년을 맞아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명박 독재정권 퇴진 범국민운동본부’를 제안했다.

강기갑 대표는 “더 이상 이 정권을 그대로 두고서는 서민경제는 물론 민주주의, 남북관계 어느 것 하나 제대로 해결할 수 없다고 확신한다”며 “국민을 살리고 나라를 살리는 유일한 길은 독재정권 퇴진 뿐”이라고 강조했다.

강기갑 대표는 “2010년 지방선거는 이명박 정권의 운명과 진보정치의 도약을 결정짓는 분수령”이라며 “영호남진보벨트 구축과 수도권 교두보 확보라는 전략적 목표를 실현하고 15% 지지율 달성으로 수권정당, 대안정당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서울을 비롯한 광역단체장 후보를 조기에 가시화 한다는 계획이다. 9월 중으로 당내 경선 후보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민주노동당은 반MB를 중심으로 다른 야당과의 공조도 고려하고 있다. 강기갑 대표는 “필요성과 절박성이 있다”고 말했다. 현재 서울시장 후보로는 이상규 서울시당 위원장, 이수호 최고위원, 박승흡 전 대변인 등이 입에 오른다.

민주노동당은 오는 10월 28일에 열릴 재보선에서 경남 양산을 전략지역으로 선정했다. 경남 양산은 박희태 한나라당 대표 출마설이 나오고 있는 지역이다. 강기갑 대표는 “이미 박희태 대표와 맞붙을 준비가 되어있다”고 밝혔다. 민주노동당은 지난 총선 이곳에서 10.41%의 지지를 받았었다. 민주노동당은 당규 상 전략공천이 불가능 하지만 지역과 논의를 통해 실제 전략공천의 효과를 내는 방식을 선택한다는 계획이다.

강기갑 대표는 “당내 분란으로 인해 무너진 당 조직을 정상화시켜, 작지만 강한 야당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온 시기”라고 지난 1년을 평가했다.

강기갑 대표는 “많은 노력에도 여전히 현안 대응 수준을 넘어서기가 버겁고, 중앙과 지역이 하나로 똘똘 뭉쳐 실천을 담보하고 집행하는데도 어려움이 있다”며 “이런 현실이 한자리수를 넘지 못하는 당 지지율로 나타나고 있다”고 반성하고 “남은 1년을 당의 도약과 독재정권 퇴진을 위해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고 밝혔다.
태그

재보선 , 강기갑 , 퇴진 , 대표 , 이명박 , 1주년 , 경남 양산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꽃맘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미디어법 날치기 부정투표의 국면대응이
    야당의원직총사퇴 전술이 아니면 헌재의 결과를 어떻게 할 것인가?
    헌재의 판단은 증거채택에서 선별로 나올수 있다.
    국회사무처가 야당에 협조하지 않는 것은 이것 때문에 한나라당은 헌재의 승리를 자신할수도 있겠다

    헌재의 판단의 문제가 아니라 판단의 "자료선택"에서 실무의 행정의 조작적 권력에 의하여 야당은 깨어질수 있다.
    선거일정을 지금 말하는 것은 조급하다고 본다.

  • 여름

    눈과 귀를 찾는 그날까지
    너와 난 동맹(同盲)이다
    -기억해주기 바란다.

  • 민주당은 안ㄴ돼

    민주당을 민주노동당이 견인한다는 말이 있는데 특히 자주파라는 사람들이..우스운 소리이다
    말이 되는가?? 중도객혁도 아닐 뿐더리 민주당이 중도개혁이라고 하더라도 견인은 커녕 노동당이 민주당에게 흡수될 뿐이고 언론의 정보로 인해 민주당에게 모든 공로가 돌아갈 뿐이다
    그리고 민주당과의 선거연합이라면 난 민주노동당에게 아까운 표를 줄 의사가 전혀 없다
    이러한 행위는 민중을 배신하는 행위이기 때문이다
    단지 수권정당이 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다
    대한민국에는 사회주의 정당이 존재하지 않는다
    물론 제되권 밖에는 있다 하지만 제도권 안에는 없다
    민주노동당도 사회주의 정당이 아니라 단지 좌파정당인데 이 좌파적인 요소마져 없애고 민주당과 손잡는 다는 것은 민주노동당의 당원 이탈을 가속화시키고 몰락의 길을 자처하는 것이고 또 노동자 농민들과의 약속을 내팽개치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난 표를 줄 수도 없고 선거운동을 할 생각이 없다

  • 니는 무슨파 인데요?
    난,격파 인데요

  • 기분좋은남자

    강기갑대표님 화이팅하십시요....
    대표님의 나라사랑에 동참하겠심더...
    우리들이 할수있는일은 독립투사에게 힘을....
    열씨미벌어....
    후원금도 내겟심더....
    이나라의 161 놈의 역적들을 물리쳐주십시요...
    화이팅...
    화이팅...
    대한민국만세...
    대한민국 만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