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노조, 한국노총 출신 한나라 의원들에 개탄

"정책연대는 한국노총 출신 몇몇 정치적 야심가들에게나 이용 가치"

금융노조가 지난 6일 근로시간면제한도 처리과정을 검토하는 국회환경노동위원회에서 보여준 한국노총 출신 국회의원들의 행동에 강하게 비난하고 나섰다. 근로시간 면제한도를 통과시키면서 불거진 날치기와 최종시한 초과로 한국노총 지도부와, 산하 연맹 등이 국회 앞에서 원천 무효를 주장하며 무기한 단식을 하는데도 이들 출신 국회의원들의 태도는 반대로 가고 있다는 것이다. 금융노조는 7일 성명서를 내고 재차 "한국노총은 한나라당과 정책연대를 즉시 파기하고 지도부는 총사퇴하라"고 촉구했다.

금융노조는 이날 환노위 회의에서 “한국노총 출신 강성천 의원은 김태기 근로시간면제심의위원장에 대해 ‘고생이 많다’, ‘표결 당시 상황을 설명을 달라’는 등 하나마나 한 질문으로 오히려 해명의 기회를 줬을 뿐”이라고 개탄했다. 금융노조는 또 “한국노총 출신 이화수 의원은 한국노총 관계자들에게 ‘내가 아직도 노동운동 하는 사람이냐. 국회의원으로서 내 입장이 있으니 나를 자꾸 끌어들이지 마라’라고 말하는가 하면, 권고안을 채택하려던 추 위원장의 제안을 거부하기까지 했다”고 지적했다.

금융노조는 “한국노총이 그동안 한나라당과 정책연대를 가져왔지만, 그것이 얼마나 멍청하며 기만적인 것인지를 이날 환노위를 통해 똑똑히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심지어 강성천, 이화수 등 한국노총 출신의 한나라당 의원들이 보여준 작태에는 실소를 넘어 개탄을 금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비난했다.

한국노총 출신 김성태 의원도 한국노총과 다른 입장을 취했다. 김성태 의원은 6일 오전 평화방송 라디오와 인터뷰에서 “타임오프 한도를 국회에서 재논의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임태희 노동부 장관 사퇴 요구에 대해서도 사실상 반대입장을 피력했다.

금융노조는 “강성천, 이화수, 김성태 의원은 한국노총 정책연대의 상징적인 인물들”이라며 “이들이 이날 보인 행태는 한국노총-한나라당 정책연대의 현주소를 적나라하게 보여준 사건”이라고 밝혔다.

금융노조는 “차기 환노위가 5월17일로 예정되어 있지만, 5월10일 노동부가 고시를 강행할 경우 이후 개최되는 환노위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며 “한국노총은 정부와 한나라당에게 철저히 농락당했다. 정책연대는 한국노총 출신의 몇몇 정치적 야심가들에게나 이용의 가치가 있었을 뿐, 그 댓가는 전임자 반토막과 노동조합 말살로 귀결 되었을 뿐“이라고 주장했다.

태그

한국노총 , 정책연대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김용욱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한노총 조합원

    한국노총 조합원 으로서 금융동지들 투쟁애 경의를 표합니다
    노동계의 앞잡이들은 언제든 배신을 또 할겁니다 이제는 속지맙시다 동지들..충북의 한노총 조합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