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오프 후속조치 결말 위해 노사정 회담.. 난항

사업장 특성 반영, 상급단체 파견 지원 여부 등 논의

지난 1일 새벽 근로시간면제(타임오프) 한도 강행처리를 두고 노동계의 반발이 계속되는 가운데 한국노총 제안으로 10일 여의도 노사정위원회에서 노사정 3자 회담이 열렸지만 난항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노총은 장석춘 한국노총 위원장이 직접 임태희 노동부장관,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 김영배 한국경총 부회장과 직접 테이블에 마주앉아 오늘 중으로 후속조치 결말을 내겠다고 밝힌 바 있다.

  10일 여의도 노사정위원회에서 노사정 3자 회담이 열렸지만 난항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왼쪽부터 임태희 노동부장관,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 장석춘 한국노총 위원장, 김영배 한국경총 부회장

이에 앞서 한국노총은 이날 오전 중앙집행위원회를 열어 노사정 3자 회담을 제안했다. 장석춘 위원장은 중집에서 “정부와 수차례 접촉을 했으나, 정부는 근면위 결정 변경이나 재논의 없이 고시를 강행하겠다는 입장에 변함이 없다는 것만 확인했다”고 밝혔다. 장 위원장은 “회담에서 우리의 요구안이 받아들여진다면 합의를 볼 수도 있다”고 밝혔고, 중집위원들도 3자 회담 결과를 판단하기 위해 국회 앞 단식 농성장에 대기하고 있다.

한국노총은 노사정 3자 회담에서 지난 6일 국회 환노위 추미애 위원장이 권고한 내용과 비슷한 사업장 특성 반영을 요구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업장 특성에는 지역적 분산, 교대제 근무, 종업원 수 등이 포함된다. 또 상급단체에 파견된 전임자에 대한 지원여부도 다룰 예정이다.
태그

타임오프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김용욱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