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장관 시절 무책임과 기만성 봤는데...”

민주노총 임태희 대통령 실장 내정에 쓴 소리

임태희 고용노동부장관의 대통령실장 내정설이 사실로 확인되자 민주노총이 임 장관에게 쓴소리를 던졌다. 민주노총은 8일 오전 논평을 내고 “대통령실장은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대통령과 더불어 국정전반을 책임지는 자리”라며 “노동부장관 시절 그의 무책임과 기만성을 지켜 본 노동조합 단체로서 깊은 우려를 표한다”고 밝혔다.

민주노총은 “여권은 임태희 장관이 ‘소통능력,정치력,정책 조율능력 등 대통령실장의 요건을 두루 겸비하고 있다’며 맞장구를 치고 있지만 노동자들은 정부와 여당의 선전과 자화자찬에 기가 찰뿐”이라고 냉소를 보냈다.

민주노총은 “임태희 장관은 노사정합의란 꼼수와 기만을 통해 노조법을 개악하고, 또 이를 기반으로 타임오프제도를 만들고 법적 구속력도 없는 매뉴얼 적용을 노동현장에 강요했다”면서 “이를 위해 임 장관은 노동부 직원을 현장에 상주시키며 노골적으로 노사자율교섭을 방해하기도 했다”고 비난했다. 민주노총은 이런 식의 정책 강행은 최근 비난의 대상이 된 총리실 사찰과 하등 다를 바 없는 행태라고 공세를 폈다.

민주노총은 또 “지난 5일 노동부는 고용노동부로 이름까지 바꿨지만 개명 의도는 노동기본권 보호라는 노동부 본연의 업무는 팽개치고 고용을 핑계로 사용자들을 위한 저임금 불안정노동자들을 양산하겠다는 의도”라고 못 박았다. 이어 “이번 대통령실장 인사는 고용도 노동도 모두 외면한 무책임한 측근인사일 뿐”이라며 “결국 노동자는 물론 국민전체를 기만하고 통합과 소통은커녕 국정파행을 부르는 ‘장고 끝에 악수’일 뿐”이라고 비꼬았다.
태그

임태희 , 민주노총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김용욱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