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에서라도 매일..." 500일째 '4월 16일'

전교조, '잊지 않고 행동하기 교사집중행동주간' 진행

전교조가 세월호 참사 500일 즈음해 '잊지 않고 행동하기 위한 교사 집중 행동 주간'을 진행한다.

전교조는 8월 28일로 500일째 '4월 16일'을 맞았지만 아직도 세월호에는 미수습자가 있고 특별조사위원회는 진상조사를 시작도 못한 상황에서 유가족들은 사회에서 고립되어가고 있다는 말로 교사 집중 행동 주간을 기획한 이유를 설명했다.

교사 집중 행동 주간 기간에는 세월호 인양과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교사 1인 시위, 학생들과 함께 노란리본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오는 29일로 예정된 ‘세월호 참사 500일 추모 국민대회 참가’는 물론 416 교사 약속 지킴이 가입을 통해 416을 잊지 않고 기억하기 위한 행동을 이어간다.

[출처: 교육희망]

‘다시, 416 공동수업하기’는 참사로 희생된 단원고 학생들을 다시 생각하며 '잊지 않고 기억하는 것'의 의미를 알아보는 내용으로 꾸렸다. 영상으로 <아이들의 방> 사진전 자료와 희생 학생들의 교실을 둘러보고, 자식을 기억하려는 유가족의 고통을 함께 나눈 뒤, 희생학생들에게 편지를 쓰는 등 기억 저쪽에 묻어둔 416을 다시 불러낸다.

전교조는 “이번 공동수업은 416을 기억하기 위해 아이들의 방과 단원고 교실 등 희생 학생들이 생활했던 공간의 의미를 생각하는 내용으로 꾸며졌다”면서 “공동수업을 통해 단원고 교실 지키기의 필요성과 416 기억과 약속의 길 걷기가 널리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 자료는 전교조 누리집(http://www.eduhope.net) ‘416 잊지않고 행동하기’ 배너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기사제휴=교육희망)
태그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강성란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독자

    정말 필요한 일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