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숙 지도위원 병원에서 경찰 조사 시작해

김진숙 위원 피로 호소, 한진중 지회와 경찰 입원실에서 조사 합의

장기간 고공농성으로 심신의 피로를 호소하고 있는 김진숙 지도위원이 병원에서 경찰의 조사를 받는다.

  10일 밤 입원 수속을 마치고 병실에 입실한 김진숙 지도위원

지난 10일 309일간의 85호 크레인 노성을 종료하고 내려온 김진숙 민주노총 부산지역본부 지도위원은 바로 부산 동아대의료원으로 후송되어 입원했다.

종합검진을 받고 입원한 김진숙 지도위원은 11일 오전 2차 검진을 받고 안정을 취하고 있다. 금속노조 부산양산지부(이하 부양지부)에 따르면, 김 지도위원은 허리디스크와 관절염 등이 지속되고 있고 오랜 고공농성으로 위장염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또한 김 지도위원은 피로 누적과 정신적 스트레스로 안정이 필요한 상태다.

김진숙 지도위원 보호자인 황이라 씨는 10일 병원 후송과정에대해 “어제 정문에서 앰뷸런스를 타는데, 처음에는 경찰이 함께 타는 줄 몰랐었다. 김 지도와 저, 그리고 정동영 의원 순서로 타고 있는데, 사복을 입은 여성 2명이 정동영 의원에게 내리시라고 하더라. 나중에야 이 두사람이 여경인 줄 알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경찰은 사전에 보호자에게 어떤 설명도 해주지 않았다. 나중에 차안에서 항의 하자 문서를 보여 주며, 읽어보라고 하더라. 경찰이 당황 스러우니까 나중에서야 이유를 설명하려 했지만, 도저히 납득 할 수 없어 거부 했다”고 말했다

동아대의료원 주변과 병실 문앞에는10일 부터 현재까지 경찰이 사복을 입고 배치되어 있다. 병실 앞에는 경찰 10여명이 상주하고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

  10일 밤 병실 앞에 대기해 있는 경찰과 한진중 조합원

부양지부 관계자는 11일 오전 상황에 대해 “김 지도가 오전 검진을 받기 위해 이동하는데, 경찰 20명이 검진 받는 곳까지 몰려와 스트레스를 가중시키고 있다”고 경찰을 비판했다.

김진숙 지도위원은 몸의 통증과 피로를 호소 하고 있다. 하지만 병원측은 오후부터 퇴원하라며, 절차를 밟으라고 통보하고 있다.

부양지부 관계자는 “병원은 오후에 26일치 처방약을 조제해 가져와 노조가 퇴원 절차를 밟고 있다고 설명했다”며, “바로 한진중 사무장에게 확인 결과 전혀 그런 사실이 없었다. 아무래도 경찰이 병원을 압박해 퇴원을 종용 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진중지회와 부산양산지부는 바로 경찰측과 협의 과정을 갖고, 오후 4시 30분 부터 면회자들이 입원실을 퇴장하고 변호사 입실하에 경찰 조사를 진행 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경찰 조사는 ‘건조물 침입’, ‘업무방해’ 등에 대한 인지수사로 진행 될 것으로 보인다. 회사측이 그동안 ‘김진숙 지도위원은 한진중 직원이 아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김 지도위원의 고공농성이 정당한 파업 과정이었는지에 대해 경찰이 조사를 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한진중 지회는 ‘김진숙 지도위원은 한진중 조합원이 맞다’고 주장하고 있어 공방이 예상된다.

더불어, 이번 노사 합의 과정에서 김진숙 지도위원에 대한 ‘민사소송 1억 5천’과 회사측이 ‘건조물 침입, 업무방해, 가처분 퇴거 불응’ 등에 대해 고소 고발 전부를 취하해 경찰의 수사에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10일 김진숙 지도위원과 함께 137일간의 85호 크레인 중층 농성을 마치고 내려온, 박성호 한진정투위 공동대표와 박영재, 정홍형 조합원은 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경찰에 자진 출두했다. 이들은 박성호, 정홍형 조합원은 부산진경찰서, 박영재 조합원은 부산서부경찰서에서 조사를 받고 있다. (기사제휴=미디어충청)
태그

한진중 , 김진숙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우용해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111

    한진중공업 조합원이 아니재
    김진숙은
    언제 입사한적 없재

    김진숙 뒷조사까지 다 해놓앗는데

    나랑 붙을 때 죽는거야

  • 111

    한진중공업 지회 쓰레기 들 주제에
    감쌀걸 감싸라
    한진중공업 조합원 아니거든
    한진중공업 지회 시발놈들아

    1981년 대한조선공사에 용접공으로 입사했다가
    1986년 상사명령 불복종, 회사명예 실추 등의 이유로 해고됐고,
    이후 대한조선공사가 한진중공업으로 통합됐죠

    1) 김진숙은 대한조선공사의 징계해고자로 사법부
    판결이 증명하는 한진중공업과 무관함
    2) 또한 2010.04.22일 해고무효확인 소송을 제기
    한 것을 본인이 직접 취하한 바 있음
    3) 해고 이후 민노총 지도위원 등을 역임

  • 용가리

    자랑스런지도위원당신이부럽읍니다

  • 쎵이

    111님은 뭐가 억울하다고 그러십니까?
    보통의 여자로써 하기 힘든일을 하심은 분명합니다.
    항상 마음으로 응원하겠습니다.

  • 111

    공인이라고 해서 법 을 어겨도 된다고 하는말은
    없거든

    넌반드시 구속이야

    국유본개 년아

  • 노동자

    111 완전 쓰래기구나
    111은 검경의 사이버 담당이나 수구꼴통들 임이 분명하다 이그 거지같은 짭새들 치료라도하고 조사를 해야지 벌써부터 난리냐 ? 하여튼 이명박 반통일 사대매국정권이 하는일이 이렇게 다 반민중적이다 . 쓸어버려야 할 몹쓸것들 같으니라고

  • 학생

    111 이 쓰래기 같은 새끼야

    김진숙 지도위원님이 속한 한진중공업지회는 금속노조의 하급단체로 산별노조다.

    산별노조는 근로계약이 있건 없건 가입이 가능하다.


    2003년 한진중공업지회와 사측이 합의한 단체협약에서 김진숙 지도위원에 대한 조합원 지위를 인정한다고 했었다.

    대한조선공사를 한진중공업이 인수한 것으로 업무동일성이 인정된다는 점과 2003년 단체협약의 내용으로 볼때 김진숙 지도위원님은 한진중공업지회 조합원이다.

    뭘 알고말해라 쓰래기 수꼴새끼야

  • 광야

    가만히 좀 두어라.
    쉴 시간은 주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