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통합진보 당사 압수수색...대치

혁신.당원 비대위 함께 저지 중

21일 오전 8시 35분께 검찰이 19대 총선 비례후보 선출 부정 의혹 사건을 수사하기 위해 서울 대방동 통합진보당사와 당 서버 관리 업체 등 압수수색을 시도하자 통합진보당이 강하게 반발하고 압수수색을 막고 있다.

통합진보당사에는 강기갑 혁신비대위원장과 비대위원들이 검찰의 압수수색을 막고 있으며 구 당권파 쪽 인사인 이상규, 김재연 당선자들도 당사에 모여 있다.

  당사 압수수색 관련 기자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이정미 통합진보당 혁신 비대위 대변인

이정미 통합진보당 혁신비대위 대변인은 “혁신 비대위원회는 비례선거 부정의혹에 대한 당 차원의 자정노력을 진행하고 있다”며 “검찰의 이번 압수수색은 당원명부를 포함한 선거관련 당의 자료 일체를 대상으로 하고 있어, 헌법상에 보장된 정당 정치활동의 기본권을 침해하는 행위로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구 당권파 쪽인 김미희 당원비대위 대변인도 “2010년 2월 민주노동당 당 서버 압수수색 영장을 들고 온 검찰에 맞서 4개월 동안 당원명부를 지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싸웠다”며 “진보정당의 운명이 이명박 정권과 공안당국에 의해 풍전등화의 처지에 놓였다. 당원비대위는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여 검찰과 공안당국의 통합진보당 파괴음모에 결사항전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미희 대변인은 또한 “당사에서는 강기갑위원장과 당원 비대위원회 소속 당원과 당직자들이 검찰 압수수색 맞서 싸우고 있다. 검찰은 당장 진보정당 탄압 음모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검찰의 통합진보당 압수수색을 놓고 민주노총과 야당들도 전부 반발했다.

민주노총은 논평을 통해 “통합진보당의 내홍을 틈타 통합진보당 와해를 노린 불순한 공작으로서, 즉각 중단돼야 한다”며 “비록 잡음이 있지만 통합진보당은 현재 자발적인 진상조사를 진행한 바 있으며, 이어 살을 도려내는 정치적 책임을 이행하고자 고뇌하고 있다. 이는 그 어떤 보수정치에선 찾아 볼 수 없는 자정노력으로 평가해야 할 일이지, 불순한 의도의 검찰이 개입할 사안이 아니다”고 비난했다.

진보신당도 논평을 통해 “통진당 내 혁신비대위가 이번 당내경선을 '총체적 부실, 부정선거'라고 규정하고 내부 조사에 착수했다면 이 결과를 기다리는 것이 순서”라며 “서버, 당원 명부 등 필요한 자료는 모두 확보할 것이라는 검찰의 의지가 넘쳐 이 문제를 조직사건으로 꾸밀 기회로 삼거나 통합진보당 죽이기로 몰아가서는 안 될 것”이라고 촉구했다.
태그

통합진보당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김용욱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언론 검찰 오십보백보

    패거리들이 죽이고 언론이 죽이고 검찰이 족쇄를 걸고 "통합진보당 국회의원 비례대표 당선자들"
    통합진보당 당기위 역활
    미안하지만 통합진보당에 투표한 230만명 국민들과 당원이 통합진보당 당기위 입니다.

  • 오십보백보

    너희들의 언론적 단견이 결국 메카시즘의 정국을 만들고 말았다

  • 통했군!!

    참세상 공안몰이가 제대로 통했네??!!
    덩실덩실 춤이라도 한 판 추어보지??!!
    무엇을 비판해야 되는지, 무엇을 방어해야 되는지도 모르는
    지독한 종파주의 참세상아!!
    이러니 좋니??!!

  • 뭐가통해

    웬 참세상 핑계?
    진정 공안몰이를 불러온 건 누구인가
    모든 성폭력 논쟁을 '종파주의'로 몰아갔던 자들이 떠오른다 불리해진 작자들이 부끄러운 줄도 모르고 그랬지
    누구를 위한 방어인가?
    진실을 가두는 운동은 '방어'가 아니다
    운동의 이름으로 바닥까지 부패하여 진보진영을 위기에 처하도록 자초한 이들을 비판하라

  • 무엇을 방어하라고?

    뭘 방어하라는 건가? 검찰과 정권은 우리의 적이고, 통진당 압수 수색 기도는 규탄해야 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자본가들과 다를 바 없는 당권파의 부정을 방어하라면서 비판하지 말라고 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 오십보백보

    검찰과 정권은 통합진보당의 적이 아니며
    자유로운 정당활동을 가로 막고 탄압하는 검찰과 정권은 통합진보당과 국민의 적 입니다.
    새누리당 외곽 보수단체가 고발한 명분을 가지고 통합진보당을 압수수색 하는 것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겁니다"
    당권파 비당권파는 언론의 외눈박이들이 만들어 낸
    말 입니다.

  • 아씨파

    위기의 근본원인은 너네들 경기동부 등이 아니냐구.
    민주노총 위원장 출신 조준호를 개패듯 한 게 너네들 아니면
    용팔이야? 그게 생쑈가 되어 잔국에 방영되었고 경기동분지, 주사파인지 몰랐던 사람들에게 스스로 커밍아웃 했잖어.
    그래 놓고 누구 잘못이라 사사건건 토를 달아. 토를...
    이를 얼토당토 않은 경기동부 개수작이라 한다.

  • 안통해

    역시 초록은 동색이군.

    종파주의 낙인 찍으며 비판을 봉쇄하려는 노사과연 노정협의 스탈린주의나

    사회적 기업 한답시고 임금 갈취나 하는 경기동부 사장님들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