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비대위 최대한 빨리 이석기·김재연 출당 여부 논의

강기갑, “죄인의 심정, 빨리 비례대표 사퇴 매듭지어야”

강기갑 통합진보당 혁신비대위원장은 22일 오후께 비상대책위 회의를 열고 이석기, 김재연 비례당선자의 후보사퇴가 없다면 출당 조치도 열어놓고 논의 한다고 밝혔다.

강기갑 위원장은 22일 오전 불교방송 라디오 ‘고성국의 아침저널’ 인터뷰에서 “오늘(22일) 오후 쯤 서버압수수색 등 다른 급한 대응을 한 후 비상 대책회의를 소집해, 이석기. 김재연 비례후보 사퇴 문제를 논의해야 한다”며 “결국은 출당 조치까지 다 열려 있는 상태로 회의를 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통합진보당은 애초 어제(21일) 오전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중앙위원회 결정에 따른 경쟁부문 비례대표 후보자 전원 사퇴 문제를 매듭지을 예정이었다. 하지만 검찰의 전격적인 서버 압수수색 영장 집행으로 회의를 열지 못해 비례대표 사퇴문제와 출당 문제 등을 논의하지 못했다.

강기갑 위원장은 “당이 국민들 앞에 고개를 들 수 없는 상황에서 서버 압수수색 같은 일이 터졌다”며 “저희들이 죄인과 같은 심경이라 (오늘 회의를 통해) 빨리 비례대표 사퇴문제를 처리하고, 대안책을 마련해 혁신의 강한 행보를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정미 혁신비대위 대변인도 “일단 오늘 오후에 압수수색 상황에 대한, 검찰청이나 법무부 장관 면담이 끝나고 대책이 마련되면 비례후보 사퇴문제 처리방향에 대한 논의를 곧바로 시작할 예정”라며 “압수수색 때문에 국민들이 바라는 혁신이 봉합되는 것은 안 된다는 것이 비대위원들의 전반적인 문제의식”이라고 고 설명했다.

이정미 대변인은 이날 SBS라디오 인터뷰에서 “비례후보 사퇴 의지를 밝히시지 않으신 분들에 대한 처리 절차가 어떤 방식이 될지는 어제 아침에 논의하기로 돼 있었다”며 “내일 정도는 처리 방식에 대한 발표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검찰의 전면 탄압에 직면, 하루빨리 내부에서 매듭지어야”

이정미 대변인은 사퇴거부 당선자들에 대한 출당 문제를 두고는 “비대위원회가 출당을 결정할 권한은 없다”면서도 “검찰의 전면적인 탄압에 직면한 조건에서 아직 사퇴결심을 하지 않은 당선자와 후보자들이, 이 문제를 하루빨리 내부에서 매듭짓는 것이 좋겠다라고 하는 인식을 좀 더 많이 가지실 수 있는 또 하나의 기회”라고 사퇴를 촉구했다.

이정미 대변인은 서울시당에 속해 있던 김재연, 이석기 당선자가 경기도당으로 당적을 옮긴 것을 두고는 “김재연 당선자 스스로가 출당조치에 대비해서 경기도당으로 이적을 하셨다고 밝히셨다”며 “당규에는 꼭 피제소자의 소재지에서만 1차 심사를 하지 않아도 되는 규정이 있어, 꼭 경기도당에서 심사를 받지 않을 수 있다. 국회 개원 전에 마무리 하도록 그런 것은 다 열어놓고 판단하겠다”고 밝혔다.

이정미 대변인은 새누리당과 보수언론이 주장하는 종북 논란을 두고는 “제 3당으로 도약하는 과정에서, 소수정당일 때 있어왔던 잘못된 관행들을 쇄신화 하고자 하면서 발생한 문제에 종북이니, 주사파니 하는 이념적인 덧칠을 하면서 저희들의 쇄신 노력에 찬물을 끼얹거나 방향을 왜곡시키는 것에는 단호히 반대한다”고 못박았다.

이 대변인은 이석기, 김재연 당선자의 출당조치 이후 구 당권파들의 탈당가능성을 두고는 “구 당권파라고 불리는 분들은 지난 10년 동안 진보정당을 키워 오신 주역들”이라며 “쉽게 그런 판단을 하시지 않을 거라고 믿고 있다”고 밝혔다.

혁신비대위에 따르면 현재 이석기, 김재연 당선자오 황선, 조윤숙 비례후보자가 사퇴를 거부하고 있다. 또한 21일 오전 10시까지 윤갑인재 후보와 문경식 후보가 중앙당에 사퇴서를 제출하지 않았지만, 윤갑인재 후보는 민주노총 공식 입장에 따라 사퇴의사를 밝혔으며, 문경식 후보는 21일 오전 10시 이전에 전국농민회총연맹에 사퇴서를 제출했다.
태그

이석기 , 김재연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김용욱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참꽃세상

    국민들의 230만표 당선자들에게 분명한 근거없이 어느 누구도 사퇴하라고 말할수 없다 일부 통합진보당 당원이 이래라 저래라 할수 없다.

  • 참꽃세상 ㅋㅋ

    참꽃세상 / 국민들이 이석기랑 김재연한테 표를 줬니? 통합진보당한테 준거지.

  • 단호하게

    사퇴 거부 4인에 대해 단호한 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혁신 마저 실패하면 여론은 지금보다 훨씬 더 나빠질 겁니다. 검찰에 대해서도 그야말로 무방비로 당하겠죠.

  • 참꽃세상

    통합진보당 국민 230만명 정당 비례투표 득표율 10%
    김재연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국회의원 당선자
    당 경쟁부문 청년단위 경선으로 총선에 나왔음
    총선 선거홍보물,비례후보 선거공약 제출, 선거유세등 그래서 국민들이 통합진보당 사회영역 당부문 후도들을 볼때 국민들이 230만표를 투표하였음 이석기도 이와같음 그럼으로 사퇴하라고 하는 것은 망언임

  • 참꽃세상

    윤금순 이영희 오옥만 이들이 부정의혹 시비와 갈등의 대상임 통합진보당 진상조사위의 발표는 선거부실과 부정의 사례를 말하였지만 사람은 말하지 않았다고 함 그런데 언론은 이석기 김재연을 사퇴하라고 함
    언론은 윤금순 이영의 오옥만에 대하여 국민의 눈을 가리고 입으로는 이석기 김재연을 사퇴하라고 통합진보당 당기위 역활을 함
    그외 언론에서 두 당사자에게 부정의 사례라고 밝힌것은 6하원칙 기승전결의 명확성 명증성이 없음
    단정할수 없는 근거의 기사를 게재하는 수준임

  • 단호하게

    사퇴 거부 4인에 대한 엄중한 조치가 없을 시에는 그로인해 혁신이 실패로 돌아갈 경우 저로서도 진보당에 대한 마지막 희망을 접고, 검찰에게 좀 더 강력하고 전방위적인 수사를 촉구할 수 밖에 없네요.

  • 참꽃세상

    숲만보고 나무를 보지 못한다면
    병충해 나무와 크야할 나무에 무조건 진드기균이라고 조중동이 말하여 살충체 독하게 뿌리면 병충해 없는 나무가 죽습니다.결국 숲도 병이들고 썩게되어 조중동 진드기 살충제로 모두가 죽게 됩니다.
    나무가 없는 숲이 존재 합니까?
    병든나무는 이영희,오옥만이며 윤금순도 그렇다는 거죠 진드기 살충제 주중동표 말고 다른 처방이 필요하죠

  • 막말로

    통진당에 정당투표 던진 주사랑 노유빠중에 이석기, 김재연 아는 사람 몇이나 되겠냐? 심지어 당원경선 과정에서도 자기가 신뢰하는 활동가들이 추천해서 이석기 찍었다는 증언들도 들리는 마당에... 게다가 절차적 파탄이 문제가 된 이번 사건을 자꾸 유권자가 뽑아준 후보를 비대위가 앉힐 수 없다는 식으로 물타기 하는것은 스스로의 논리력 부족을 선전하는 것 아닌가? 고생하는거 알겠는데 좀 자중하자. 이 상황에서 더 열심히 뛸수록 경기동부에 대한 넷상의 회의감은 더 커질테니...

  • ㅋㅋㅋ

    먼 개소리인지, 정당투표는 당을 보고 하는거지 무슨 김재연 이석기 보고 하냐? ㅋㅋㅋ 미치 듣보잡들 모아놓고 뭔 헛소리래

  • 참꽃세상

    미국 대선에서 오바마 당시 힐러리 보다 얼마나 알려졌습니까?
    단순히 선거전술을 일반적으로 볼수 없겠고 선본은 세력의 조직활동 입니다 이 조직활동을 부정해서는 안되며 그 결과를 불신 때문에 통명에 치우치는 거죠
    오바마는 누구도 예측 못했죠

  • 현장복원

    경기동부, 주사의 패권질이 공안정국을 초래하고 있다.
    부정선거에 대한 정치적 책임으로 통합 3자가 제 연대책임을 지라는 것이 당원들과 국민들의 요구인 것이다.
    이석기를 필두로 경기동부, 주사의 꼴통 짓이 검찰개입을 시발로 해방연대 침탈, 공안정국이 조성되고 있다.
    여전히, 당원비대위로 2중권력으로 대립하며 당원총투표를 외치는 저 수구 주사파들을 이젠 단호히 전선에서 처 내야할 시기이다.
    또한, 수구 보수들의 철지난 공안나팔을 부숴버리기 위해, 국가보안법을 폐지해야하며, 노동의 정당정치 복원에 앞서 자본에 침탈당한 현장의 복원이 시급하다.

  • 참꽃세상

    주사파에 대한 존재하지 않는 경기동부라는 실체는
    유령 입니다.
    이 유령을 만드는 것은 관념적 입니다.
    말하자면 경기동부 주사파라고 종북이라고 말하는 그 믿음이 신앙이라는 것이죠
    세뇌가 되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신앙은 결국 조중동의 신앙이 무엇입니까
    없는 것을 있는 것으로 페인트 칠하는 것이 그들의 붓놀림이죠 마치 그 그림은 현실적이고 실재적인 것 같습니다만 사실은 존재하지 않으면서 지배하는 관념의 덧칠이죠
    여기서 흑도 백을 만들게 되죠
    노동자 정치의 존재와 처지가 조중동의 지배언론에 덧칠되어 의식이 존재와 처지를 규정하게 되는 겁니다.
    조중동의 신앙에 빠지면 한번 딱지를 붙이면 헤어나기 힘듭니다.조중동 교주와 그 신앙을 추종하는 세력들에게

  • 참꽃세상

    용욱아 "애꾸"가 뭔지 아니
    착각하지마 너는 짝눈이야
    국민이 한쪽눈을 빼 줘야 너는 교정이 될수 있어
    그러나 "애꾸" 전장속에서 취재를 하며 한쪽눈을 잃으면서 저-널-리-스-트 이거든 난 이들을 보면 박수를 보내고 고개를 숙인다.
    난 여기 들어 올수록 한쪽을 빼주고 싶거든
    요즘엔 국민들 모두가 언론을 보고 그래 한눈을 빼주고 싶다고.....
    오늘은 100분토론을 볼것이다.미안하다 여의도 "애꾸"들아

  • 김재연, 반값등록금 때문에 주목받았고 청년비례대표 선출때 정치적 역량을 드러내서 괜찮다 싶었지만 결국 정치적으로 연관된 이석기, 이정희와 무조건 한 배를 타는 사람인것이 밝혀졌습니다. 반값등록금의 수혜자들도 더 이상(아니, 반값등록금이 시끄러울때 한대련은 알아도 김재연이 있는줄도 몰랐던 사람들이 대부분) 김재연에게 호의를 가지지 않을것입니다. 그리고 참꽃세상님, 그나마 호의적인 여지가 있는 김재연도 욕을 먹는 판에 한대련계열 대학 축제 싹 맡아서 적자 만든 CNP전략그룹의 이석기는 당연히 욕먹어야 하고 게다가 그것만 잘못한 사람이 아니랍니다. 통합진보당 지지자들은 이석기 김재연에게는 관심도 없었습니다. 이정희나 희망버스, 한진중공업때 주목받아서 우호적인 여론이 있었으나 최근 당권파 사태에서 본질을 드러내고 말았습니다. 당신들때문에 부정논란, 종북논란으로 진보만 욕먹는것도 아니고 야권 전체가 싸잡아 부정적인 비난을 받는데 그 책임은 지지 않으면서 무슨 정당함을 논하는지... 어이가 없네요.

  • 그리고 참꽃세상님, 미국 대선당시 힐러리 클린턴보다 버락 오바마가 더 우위에 있다는 관측이 많았습니다. 클린턴은 백인 여자고 오바마는 흑인 남자라, 진보적인척 하지만 보수적인 미국사회에서 '백인이라도 여자보다는 흑인이라도 남자인게 더 대통령으로 낫다 - 미국 최초의 흑인대통령은 나올 때가 되었지만 여자대통령은 아직 시기상조다'는 성 차별적인 인식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또 한 편으로는 오바마가 흑인이긴 하지만 백인 엘리트나 마찬가지인 환경에서 지낸 사람이라 흑인논란에서 별 문제가 없었기도 했고, 또 흑인진영에서 오바마를 밀어준것이 여성진영에서 클린턴을 밀어준것보다 더 힘이 셌던 것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직전 부시정권이 너무 많은 실정을 해서 심정적으로 같은 정당에 정권을 줄 수 없기도 했고요. 이처럼 여러가지 요건이 복잡하게 얽히는게 대선입니다. 그런데 지금 이석기의 통진당 구당권파는 한국 2012 대선에서 여론에게 중요시 될 만한 요건을 부정적으로 망치고 있습니다. '진보도 더럽고, 게다가 정말 종북이더라'. 얼마나 답답한 일입니까? 분란종자는 빌미를 준 당신들입니다. 당신들때문에 대선 망하면 또 긴 5년간의 고통스런 시간은 누가 책임집니까? 국회의원의 힘을 위해서라면 대의도 당도 나몰라라하는 이석기/이정희/김재연이요? 벌써 새누리당 정권에 농락당할 빌미를 주고 정당명부까지 뺏겨버린 마당에... 양심이 있다면 이렇게는 못 합니다.

  • 통진당에서 청년비례대표 경선할때 민노당때부터 학교에서 정당운동 했던 사람에게 김재연 관련 지지부탁 문자를 받고서야 김재연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 사람들이 부지기수입니다. 그 문자 받기 전에 반값등록금 관련 자료를 찾아보니 적어도 2000년대 초반부터 반값등록금이 한대련에서 주장했던 바라는 사실을 발견했고(김재연이 30대이니 한대련 혹은 민주노동당에서 최초로 반값등록금 운동을 주장했던 사람이라면 모르겠지만 총선 끝나고 검색해보니 남편이 투옥된 작년 이후부터 적극적인 정치활동을 한 것으로 보였습니다. 외대 총학생회장일때 재학생들의 후기가 부정적이라 그 때는 학생운동만 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김재연이 반값등록금 운동을 그 때부터 했다는 증거를 가진 분은 덧글로 알려주세요.-) 대학생을 위한 반값등록금 운동을 주도했다는 사람이 청년비례경선에서는 대학생 외의 고졸자와 같은 다른 20대를 대변하는 발전을 보인게 아니라 또다시 대학생에게만 초점을 맞춘 다른 반값시리즈를 말하기에 김재연에게 투표하지는 않았지만요.(다른 사람이 김재연을 우연히 만나 공약에 대해서 물었을 때 말 돌리고 슬금슬금 회피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후기는 그 다음에 봤죠.) 한대련은 알았어도 이석기 김재연은 몰랐던 저와 같은 사람들, 한진중공업 때문에 이정희가 유명했지만 셋 사이의 연관관계는 전혀 몰랐던 사람들, 주변에서 통합진보당 비례투표하겠다는 사람들은 대부분 국민참여당 유시민 보고 한다고 말했었고요. 그나마도 민주노동당의 종북이미지 때문에 남 좋은 일 시키지 말라고 뜯어말렸던 다른 사람들의 반응에도 불구하고 민주통합당보다는 더 진보적이기에 투표했던 그 수 많은 사람들을 이따위로 엿먹이는 짓, 살아생전 보았으니 결코 앉아서 보기만 하지는 않을것입니다. 아무것도 몰라서 혹은 속아서 아니면 신뢰하던 사람들이 사실 믿을만한 사람들이 아니었다는 것을 도무지 인정하고 싶지 않아서 '통진당 구 당권파의 비례대표 후보 세 사람 이석기, 이정희, 김재연'을 옹호하시는것은 이해하지만 얼른 그 미몽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 참꽃세상

    반값등록금 투쟁은 한대련 학생조직들의 당면한 문제만은 아닙니다.
    대중적이고 국민적인 문제 입니다.
    반값등록금 투쟁에서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국회의원 당선자 보다 정말 열심히 투쟁한 학생들 청년들 많습니다.
    그 중에 청년으로서 통합진보당 부문 청년 경선에 김재연 당원이 나았고요 선거운동 과정의 평가속에 청년들이 비례후보를 세워서 통합진보당 청년 비례대표로 총선의 유세과정에 온몸으로 뛰었습니다.
    그래서 230만 국민투표 중에서는 청년표가 상당하다는 겁니다.그 대의로서 사퇴는 안됩니다.

  • 참꽃세상

    그리고 기사와 관련없는 문제인데요 통합진보당 현 사태 둘러싸고 바라보는 시청자 관점에서 어제 MBC 100토론을 받는데요
    소위 진보논객이라고 자처하는 사람의 자료의 제시와 근거가 지금껏 그가 말한 "경기동부,당권파,이석기 김재연"그 자신이 자료를 제시 하면서 이 속에는 구체적으로 이름들이 없다고 하고는 그는 자신의 틔윗활동에서 그야말로 가장 많이 쓴 고유명사 보통명사가 이석기 김재연 이었습니다.
    자신이 이것을 어제 토론에서 부정 하더군요

  • 참꽃세상

    진보논객이라면 보수논객과 철학이나 가치관이 다를수 있어도 대등한 토론의 실력을 갖추어야 할 겁니다.
    자신이 제시하는 언론적 수준의 취합한 자료는 모두
    기승전결이나 6하원칙에서 미흡하고 단정할수 없는 기사들 입니다.
    조선일보 기사 인용도 그렇죠 결국엔 다단기사로 쌍차노동자의 사례를 말했지만 그는 민주노동당 시절 과거시점과 현재진행형에서는 "나의 경험으로 볼때 내주변에서 투표 부정사례가 있었다더라"
    이것은 명확성 명증성 당규위반 구성에 죄의구성에 결격의 문제가 상당합니다.또한 한계레 인용도 ㄴ씨의 고발에 ㄱ은 2단처리로 부정하는 말을 인용했고요
    지금 기사들이 이런식 입니다.

  • 참꽃세상

    어제토론도 사실은 진보논객이라는 말 그통명이 참 부끄럽습디다.
    보다 엄밀한 자료는 통합진보당 진상조사위에서 나온
    24.5%의 국민에게 속죄한 그 자료의 각각의 수치의 카테고리를 가지고 진중권은 어제 자리에 나와서 통합진보당을 현재사태 진단하고 통합진보당이 진보정치의 대중성을 확보하기 위한 이후 과제등을 말했다면 그나마 좀 다행 이었죠 한마디로 진중권은 조중동식 입니다.이래 가지고는 진보진영의 토론의 수준이 욕먹게 됩니다.
    진보진영의 담론을 위한 토론의 힘은 다시 재구성 되는 토론문화의 혁신이 절실하다고 봅니다.

  • 빛과 소금

    세상 어디에든지 빛과 소금이 필요하다,,어둠의
    불안함과 불길함, 답답함과 억눌림, 혼동과 무질서.
    고인물이 썩듯이 모든 생명체가 멈추면 죽음이고
    곧 썩음으로 연결되듯이,,그런 썩음을 막아주는 소금
    빛과 소금은 이세상 어디에도 반드시 필요하다,,
    지금 이집단,,진보를 빙자한 의심스러운 세력이
    판치는 이 집단에게도 빛과 소금이 필요하다,,
    당선자 이0기와 김0연..이들에게는 더욱 그렇다,,
    내가 신이라면 이들 머리위에 태양머리와 소금갑옷을
    입히고 싶다,,이들은 아직 본인들이 더욱 단단해지기
    위해 담금질 당하고 있다 생각할것이다,,그러다
    다 타버리고 다 삭아 버리는 것은 알지 못하고 말이다,,,

  • 참꽃세상

    부패를 막는 곳에 인천이 소금 입니까?
    노동자 중심성이 어두워 지는 현실에서 인천이 빛 입니까?
    인천은 빛과 소금이 아닙니다.
    윤,이,오 인천은 왜 소금이 못됩니까?
    민주당 참여당식 야권연대 창조적 파괴에 왜 야권연대 성과를 지키기 인천이 되지 못합니까?
    인천은 빛과 소금의 기능을 잃었습니다.
    양당구조 양자구조 새누리당 민주당 대선구도
    230만표,인천은 나까무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