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당권파, “공안탄압 와중에 사퇴 요구하다니...갈등격화”

당원비대위, 사실상 비례 사퇴 거부 입장 밝혀

통합진보당 구 당권파 쪽 인사들이 모인 당원비상대책위가 23일 강기갑 혁신 비대위원장의 비례대표 당선자·후보자의 25일 정오까지 사퇴 호소를 사실상 거부했다.

김미희 당원비대위 대변인은 23일 오후 국회기자회견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혁신 비대위에서 25일까지 사퇴하지 않으면 ‘우리 모두가 바라지 않았던 최후의 수단만 남는다’는 표현을 했다”며 “검찰의 공안탄압으로 당이 풍전등화의 위기에 처해있는데 내부 갈등을 격화시키는 조치를 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미희 대변인은 이어 “이는 통합정신에 맞지 않고 단결해야 할 당원들에게 위기를 조성하는 발언”이라고 덧붙였다.


강 위원장이 언급한 최후의 수단은 비례후보 사퇴 거부한 후보자들에 대한 출당 조치다. 따라서 혁신비대위가 사퇴 하지 않는 당선자·후보자들에 대해 출당조치를 감행하면 당내 갈등은 최고조에 달할 것임을 예고한 것이다.

김미희 대변인은 “오늘 오전 8시 국회에서 강기갑 혁신비대위 위원장과 오병윤 당원비대위 위원장이 함께 만나 당의 심장이 탈취당한 상태에서 두 비대위 모두 총비상이다. 모두가 힘을 합쳐 공안탄압에 대응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의견이 나왔다”고 강조했다.
태그

통합진보당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김용욱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ㅋㅋㅋ

    NL의 상투적 수법이 나오네요 ㅋ

  • ㅎㅎㅎ

    ㅋㅋㅋ님
    근데 강기갑등 혁신비대위라는 사람들 보면
    다 범 NL입니다.
    연합계열이죠..
    민주노총의 김영훈이도..
    울산의 김창현이도..
    부산의 민병렬이도..
    통진당의 유시민파(골통 자유주의), 노심조파(애들은 헤갈려..그냥 권력주의) 빼고는 다 NL입니다.
    다만, 지금은 저그끼리 권력싸움이죠..

  • 나쁜놈들

    정말 이제 엔엘이라면 신물이 난다. 진보운동 역사를 말아먹은 구태정치의 표본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