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구현사제단 전주교구 시국미사...“박근혜 사퇴하라”

22일 군산 수송동성당에서 시국미사 봉헌해

  천주교 정의구현 전주교구 사제단이 22일 군산 수송동 성당에서 ‘불법 부정선거 규탄과 대통령 사퇴 촉구 시국미사’를 봉헌했다. [출처: 한수진 기자]

“정의로써 소송을 제기하는 이가 없고 진실로써 재판하는 이가 없다. 헛된 것을 믿고 거짓을 이야기하며 재앙을 잉태하여 악을 낳는 자들뿐이다.” (이사 59,4)

‘불법 부정선거 규탄과 대통령 사퇴 촉구 시국미사’가 22일 오후 7시 군산 수송동성당에서 거행됐다. 천주교 정의구현 전주교구 사제단(대표 송년홍 신부, 이하 사제단)이 주최한 이날 미사에는 사제 30여 명을 비롯해 전국에서 모인 평신도와 수도자 300여 명이 참석해 시내 외곽에 위치한 작은 성당을 뜨거운 열기로 채웠다.

사제단은 미사 중 발표한 시국선언문에서 “대통령은 국가기관의 불법 대선 개입의 총 책임을 지고 사퇴를 표명하라”고 촉구했다.

사제단은 “국정원 직원들이 인터넷 사이트에 조직적으로 지금의 대통령에게 유리한 댓글을 올렸다는 사실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면서 “지난 대선은 국방부와 보훈처 등 국가기관이 조직적으로 개입한 불법 부정선거임이 명확해졌다”고 선언했다.

  천주교 정의구현 전주교구 사제단이 22일 군산 수송동 성당에서 ‘불법 부정선거 규탄과 대통령 사퇴 촉구 시국미사’를 봉헌했다. [출처: 한수진 기자]

  천주교 정의구현 전주교구 사제단이 미사 후 성명서를 낭독하자 신자들이 박수로 화답하고 있다. [출처: 한수진 기자]

이어 “이 사태의 직접적이고 총체적인 책임을 지고 있는 대통령은 자신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는 것으로 청와대 뒤에 앉아서 국민과 대화하거나 이해를 구하는 노력은 하지도 않았다”고 질책하며, “진실을 요구하는 국민들의 요구를 묵살하고 고집불통의 독재 모습을 보이는 대통령은 이미 대한민국 국민이 선택한 대통령이 아님을 스스로 인정하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사제단은 “그가 그들의 말을 들으려고 하지 않거든 교회에 알려라. 교회의 말도 들으려고 하지 않거든 그를 다른 민족 사람이나 세리처럼 여겨라”(마태 18,15-17)는 성서 구절을 인용하며 “이러한 촉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대통령의 사퇴를 촉구하는 시국기도회와 시국미사를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미사에서 강론을 맡은 원로사목자 박창신 신부는 “국민에 대한 봉사를 잊은 권력은 정당성을 잃은 권력”이라고 지적하고, “부당한 권력과 잘못된 재물로 인한 세상의 죄는 많은 사람들의 생존을 위협하고 인권을 침해하며, 억압과 착취가 난무한 어지러운 세상을 만들고 있다. 그런데 예수님을 믿는 신앙인들은 세상의 죄에 관심이 없다”고 안타까움을 전했다.

박 신부는 “오늘 미사는 간절해야 하고, 혼자가 아닌 여러 사람이 함께하는 기도가 되어야 한다”고 국정원 대선 개입 문제에 교회와 신자들의 더 큰 관심을 당부했다.

시국미사를 마친 뒤 사제와 수도자, 평신도들은 “불법선거 규탄한다”, “박근혜는 사퇴하라”는 구호를 외치며 20분간 거리를 행진하고, 국정원 대선 개입 규탄 촛불집회에 참석했다. (기사제휴=가톨릭뉴스 지금여기)

  천주교 정의구현 전주교구 사제단과 신자들은 시국미사를 마친 뒤 거리를 행진해 국정원 대선 개입 규탄 촛불 집회에 참여했다. [출처: 한수진 기자]

  천주교 정의구현 전주교구 사제단과 신자들은 시국미사를 마친 뒤 거리를 행진해 국정원 대선 개입 규탄 촛불 집회에 참여했다. [출처: 한수진 기자]


<시국 선언문> 불법 부정선거 규탄과 대통령 사퇴를 촉구하며

“이미 환하게 켜진 진실을 그릇이나 침상 밑에 둘 수는 없다.
숨겨진 것은 드러나고 감추어진 것은 알려져 훤히 나타났다.” (루카 8,14-15)
지난 18대 대선 때 국정원 직원들이 인터넷 사이트에 조직적으로 지금의 대통령에게 유리한 댓글을 올렸다는 사실이 만천하에 드러났다. 이것도 모자라서 국방부의 국군 사이버사령부는 국정원의 '심리전 지침'을 받아 선거에 불법적으로 개입 했으며, 보훈처는 안보교육을 통해서 개입하는 등 국가 기관이 조직적으로 개입한 불법 부정선거임이 명확해졌다.

경찰과 검찰은 국정원을 비롯한 국가기관의 불법적 대선 개입을 소신 있게 수사하던 담당자들을 직무에서 배제시키고, 증거를 조작하고 인멸하려는 시도를 했다. 집권여당은 국가기관의 불법적인 대선 개입의 여론을 돌리기 위해서 근거 없이 남북정상 대화록을 공개하고, 서해북방한계선 대화록을 유출시켰다. 동시에 정부와 여당의 주장을 그대로 옮기는 언론을 통해서 국면전환용 사건들을 크게 보도하게 하면서 국민의 여론과 요구에 물타기를 지금도 시도하고 있다.

지난봄부터 만천하에 드러난 불법, 부정 대통령선거의 진상을 규명하고, 책임자를 처벌하고, 이 사건의 중심인 대통령이 모든 책임을 지고 국민 앞에 사과하고 재발을 방지하도록 촉구하는 시국미사와 시국기도회, 시국선언이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우리 전주교구도 지난 8월 26일, 152명의 사제가 국정원의 대선개입을 규탄하고 책임자를 처벌하라는 시국선언에 서명하고 시국미사를 통해서 우리의 요구를 천명한바 있다.

하지만 이 사태의 직접적이고 총체적인 책임을 지고 있는 대통령은 자신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는 것으로 청와대 뒤에 앉아서 국민과 대화하거나 이해를 구하는 노력은 하지도 않았다. 오히려 지금까지도 국가기관의 불법 대선 개입 사건에서 발뺌을 하면서 책임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가하고 진실을 규명하거나 사과하는 모습조차 하지 않고 있다.

이미 환하게 켜진 진실을 그릇이나 침상 밑에 둘 수는 없다. 숨겨진 것은 드러나고 감추어진 것은 알려져 훤히 나타났다.(루카 8,14-15) 국민들의 자유로운 의사를 표명을 하는 선거를 불법과 부정한 방법으로 국가기관을 동원해 무시한 것은 민주주의 국가에서는 있을 수 없고 독재국가에서나 가능한 일이다. 따라서 진실을 요구하는 수많은 국민들의 요구를 묵살하고 고집불통의 독재 모습을 보이는 대통령은 이미 대한민국 국민이 선택한 대통령이 아님을 스스로 인정하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

우리는 다시 한 번 간곡히 촉구한다.
- 대통령은 국가기관의 불법 대선개입의 총책임을 지고 국민 앞에 사과하라.
- 대통령은 정의롭고 공정한 진상규명을 통해서 책임자를 처벌하라.
- 이 모든 책임은 대통령에게 있으므로 사퇴를 표명하라.

우리의 이 촉구가 들어지지 않으면“그가 그들의 말을 들으려고 하지 않거든 교회에 알려라. 교회의 말도 들으려고 하지 않거든 그를 다른 민족 사람이나 세리처럼 여겨라.”(마태 18,15-17)는 성경의 말씀처럼 대통령의 사퇴를 촉구하는 시국기도회와 시국미사를 계속할 것이며, 더 이상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아님을 선언할 것이다.“들을 귀가 있는 대통령은 들어라.”

2013년 11월 22일
천주교 정의구현 전주교구 사제단
태그

시국미사 , 박근혜 , 정의규현사제단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한수진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태돌

    북한에 종교 전파를 해야 될
    사제가 국내 정치에 관심이
    지나 치군요

  • 김 란

    천주교임에 창피함을느낍니다.
    신부님들! 감정을 자제해주세요.
    신자들이 등돌리는모습이 보이지않습니까?
    정치발언심한본당에 신자수 줄어드는모습을 가볍게생각하지 말아주세요.

  • 김상섭

    신부인지 뺄갱이 인지

  • 김상섭

    미사하는 저인간들 동해바다 깊은 물에 쳐넣어야 한다.대한민국을 혼란에 빠뜨리는자.벼락맞져 뒈져야한다.대한민국을 부정한자 뺄개이다.북하가서 살아라.차비가 없어 전주 교구 못간다.저것들 그냥 카악 그냥 뉴스 보니 울분을 감추지 못하겠다.저인가들 개보다 못한 인간들이다.

  • 김상섭

    너희들이 정의구현 에라이 개보다 못한 인간들아.
    대통렁을 너희같은 개같은 집단이 대통령 시켰나.국민이 뽑았지 울분을 감추지 못하겠다.개같은 인간들......

  • 아래 김상섭

    역시 증오만 가득하구요 불쌍하네요

  • 섬바디

    뉘말쌈이 옳은지는 다들 죽은담에 봅쉐~~ㅋ

  • 대구사람

    아무리 숨기려해도,물타기해서 흐리려해도 진실은 밝혀지기 마련입니다.요즘 정치관련 기사들 보면 힘이 빠지지만 대한민국엔 정의를 바라는 국민들이 아직 많이 있으니 신부님들!끝까지 힘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