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고 반대' 서울교육단체, 교육청서 농성

“조희연 교육감, 눈치보지 말고 '자사고 폐지' 공약 이행해야...”

  서울지역 교육시민단체들이 19일 오후 조희연 교육감에게 “자사고 폐지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밝히라”며 서울교육청 11층에서 농성을 시작했다. © 이창열 [출처: 교육희망]

서울 교육시민단체들이 자율형사립고(자사고)의 재지정 취소를 요구하며 서울교육청 11층에서 농성을 시작했다.

‘특권학교폐지 일반학교살리기 공동대책위원회(특권학교공대위)’는 20일 서울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희연 교육감은 자사고 폐지와 일반고 전성시대 공약을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19일 오후 조희연 교육감과 면담을 가졌지만 자사고 폐지에 대한 조 교육감의 의지가 부족하다고 판단, 무기한 농성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특권학교공대위는 참교육학부모회 서울지부와 평등교육실현 서울학부모회, 전교조 서울지부 등 20여개 교육시민단체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이날 “서울교육청은 석연치 않은 이유로 자사고 재지정평가 적용을 1년 유예했을 뿐아니라 공교육영향평가 지표 적용도 사실상 포기했다”며 “문용린 교육감 재임 때인 5~6월에 진행된 평가에서 점수 부풀리기와 내부만족도조사 조작 정황이 드러났는데도 교육청이 손을 놓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조희연 교육감은 좌고우면 하지 말고 자신의 공약대로 일반고 전성시대를 위해 자사고를 폐지하라”며 “조 교육감이 공약을 성실히 이행해야 서울시민이 지지와 성원을 보낼 것”이라고 경고했다.

특권학교공대위는 자사고 폐지 공약이행과 함께 자사고 '봐주기 평가'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공교육영향평가 중심의 자사고 재평가, 학생선발권 폐지 등도 요구했다.

이들은 특히 강동구의 자사고 ㅂ고교와 종로구의 ㄷ고에 대해 종합감사를 실시하라고 촉구했다. 학생들이 기숙사 생활을 하는 ㅂ고에서는 최근 성폭행 사건이 일어나 사회적 물의를 빚은 바 있다. 또 ㄷ고는 최근 자사고 폐지 반대집회에 참가한 학부모의 자녀에게 상점을 부여해 ‘성적 조작’ 논란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조남규 전교조 서울지부장은 “조희연 교육감이 자사고를 전면 취소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밝힐 때까지 농성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휴=교육희망)
태그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창열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