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취재 - 촛불의 힘이 세상을 바꾼다

민주노총, "美쇠고기 물류창고 가서 운송 막겠다"

"정부고시 강행하면 물류창고에 조직력 비상 동원"

미국산 쇠고기를 즉시 수입할 수 있게 되는 새 수입위생조건 정부고시가 이번 주말이나 다음주 초에 실시될 것이 유력해지자, 민주노총이 물리적인 운송저지를 선언하는 등 구체적인 대응에 나섰다.

민주노총은 22일 오전 개최한 기자회견을 통해 "정부고시를 강행할 경우 부산, 경기, 인천을 중심으로 한 운수노조의 운송거부 투쟁과 더불어 파업에 준하는 대중 동원으로 전 조직을 가동해 운송저지 투쟁에 즉각 돌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비해 민주노총은 정부고시 발표 직후 비상동원 체계로 전환되며, 경기도 12곳, 인천 1곳 등 총 13곳의 쇠고기 물류창고에서 직접 운송을 저지한다는 입장이다. 이에 앞서 오는 24일 서울에서 열리는 촛불집회 이후에는 지도부 농성에 들어갈 계획이다.

보건의료노조, 미국산 쇠고기 병원급식 반대 노사공동 선언운동

이날 민주노총과 함께 기자회견을 진행한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도 "미국 광우병 쇠고기 병원급식 반대, 영리병원 도입 저지를 위해 대정부 투쟁을 선포한다"며 오늘부터 2박 3일간의 간부 상경투쟁 계획을 밝혔다.

미국산 쇠고기 병원급식 반대 국민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는 보건의료노조는 오는 26일에 미국산 쇠고기 병원급식 반대에 동참한 녹색병원 등 9개 병원 노사공동 기자회견을 준비하고 있으며, 선언에 동참하지 않는 병원의 명단을 국민들에게 공개하는 방안도 검토중이다.

또 보건의료노조는 간부 상경투쟁 기간 동안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투쟁과 더불어 영리법원 도입과 민간의료보험 활성화 저지투쟁을 함께 한다는 입장으로, 의료산업화 저지 정책토론회, 대정부투쟁 선포식 등을 진행하며 오는 24일에는 민주노총 공공부문 총력투쟁 결의대회에 참석한다.
태그

민주노총 , 보건의료노조 , 쇠고기 , 광우병 , 의료민영화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최인희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노조탈퇴

    물류를 멈춰 세상을 바꾸자, 운수노조 결의 광우병소고기 저지 투쟁이 언제 민주노총 사업으로 탈바꿈했냐? 정규직 밥그릇 챙기는 조직율 소수 집단 민노총조직 입지 팔아 정치적 몫 챙길 줄은 알았지기간산업 민영화 공기업매각 ... 남은 국부마저다 넘기고 팥고물 챙기려는 자본정권의 허를 찌르는신심어린 투쟁을 한 번이라도 했던가?

  • 노조탈퇴

    전공노 연금개악 저지 까지 이제 대 국민에
    배부른 집단 실체 다 까발려진다는 것이다.

    교사들 연금때문에 명퇴신청 속출한다는 미끼를 던지는
    뉴스를 못 보았는가?

    아무리 아무리 당위를 가지고 외치는 것도 민노총의 소리는 블랙홀 그 자체인거다. 애쓰지 말라!

  • ㅇㅇ

    정말 위에 글쓴 사람은 얼굴꼬라지 함 보고싶다. ㅉㅉ

  • 너나 드쇼~!

    정말 이런 투쟁에 있어서 그간 보여준 약한 모습이 않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더이상 미노총에 실망하고 십지않습니다. 저도 봉쇄투쟁에 앞장서보이겠습니다.

  • 노조탈퇴안티

    노조탈퇴야? 탈퇴했으면 주두마리처닫고 있서라,,니그러면 광우병쇠고기 처먹을려고~~그래마니마니 처머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