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경찰서에서 풀려난 사노련 회원들



지난 26일 이적단체 구성으로 국가 반란을 선전.선동하고 안보에 위해를 끼치는 문건을 제작.배포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된 사노련 회원 7명에 대한 구속영장이 28일 밤 10시 경 기각되었다. 29일 자정 무렵 종로 경찰서와 남대문 경찰서에서 각각 풀려난 사노련 회원들이 종로 경찰서에 모여 약식 집회를 열었다.

  종로 경찰서에서 약식 집회를 마치고 찾아온 사람들에게 반갑게 인사를 나누는 오세철 교수

태그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김용욱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그러게

    결성된 지 채 1년도 안되는 단체가 무슨 이적행위를 하고 국가에 해악을 끼칠 수 있다는건지....

    조직정비며 뜻 같이하는 동지들 모으기도 바쁠거구만!

    검찰과 경찰, 계속 이렇게 하면(잡아들여 영장부터 기각될 일들 밥먹듯 벌이면) 공권력이고 나발이고 완전히 개차반 되어버린다.

    전엔 검찰을 무서워도 하였고, '영감님'이라 칭하며 존경도 표했었다. 경찰에게도 지금처럼같은 이런 불신은 보내지 않았던 것 같다.

    08년으로 접어들며 검찰과 경찰은 공식호칭 이전에 <그 개새끼들!>, <미친새끼들!>이란 말부터 나온다. 검찰, 경찰이란 공식명칭을 불러주는 것조차 아깝단 듯이.

    <공권력>이란 '법질서확립'이니 뭐니 말만 앞세우며 괜한 사람들(멋대로 하고싶은 위정자 및 검찰.경찰에게 딴지걸거나 비판의 목소리 내는 사람들, 너무 똑똑하여 자기들 잘못한 걸 조목조목 지적해내며 도무지 휘어먹히질 않는 사람들, '헌법'을 너무나 사랑하고 존중하는 사람들 등)을 자기들 편한 잣대로 걸어대며 잡아들이고 두둘기는 것일 수 없다. 그런 작태를 하는 위정자, 검찰, 경찰은 무시받고 개새끼, 미친새끼 소리 들어 당연하다.

    법 질서는 국민생활과 국민의 기본적 자유, 존엄성을 훼손하는 잘못된 법을 무조건 대입하고 신봉하라며 닦달하는 그것이 아니다.

    제대로 된 법, 즉, 국민들에게 호응받고 국민들 생활에 활력과 안정을 주는 법, 지킴으로하여 자랑과 긍지가 되는 법으로 끊임없이 보완하며 서로간 존중으로 다가서는 상황이 되도록 하는 그것이 법 질서 확립이며 잘 살게 만드는 일일 것이다.

    작금의 검.경, 그리고 그들을 휘두르는 위정자들은 <코드>니 뭐니하며 정말 못봐주겠도록 법 질서를 훼손해댄다.

    자기들의 잘난 코드맞추려 그런 것이라면, 아예 코드맞는 사람들 모인 곳으로 한데 모이면 되겠다. 일테면 강남지역이 위정자들의 기반이어서 코드가 착착 잘 맞는다면 강남으로 갈 일이다.

    코드맞는 사람들끼리야 눈빛만으로도 이심전심 아니겠는가.
    위정자도 검찰도 경찰도 기타등등 코드맞추기 좋아하는 모든 사람들도 평안하게 잘 살 권리가 있다. 평안하고 잘 살기 위한 기본적 필요충분 조건은 <마음이 편한 것>이다.

    날마다 개새끼, 미친새끼 욕 먹으며 마음편할 사람 없지 않은가. 욕 안 먹도록 개선할 생각은 전혀 없고, 욕은 먹기 싫고... 그렇다면 방법은 딱 한가지, 코드맞는 사람들이 모여 마음편하게 살면 되는 것이다.

    또, 코드맞추려 툭하면 잡아들이고 두둘기고 감옥보내고 없는 죄 만들어 억울케 하고, 말도 안 되는 혐의 나열하며 코메디극 연출하는 사람들 신물나고 보기싫어 죽겠는 사람 역시도 마음편하게 살 권리가 있는 것이니, 그런 사람들은 또 그런 사람끼리 모여 살면 되겠다.

    마침 검찰은 코드 잘 맞는 강남지역에 있으니 문제 없겠고, 그밖에 럭셔리한(부기:생각까지 럭셔리하다고는 말하기 곤란함) 강남이 좋아죽겠어서 거기 코드 맞추기에 여념없는 사람들일랑은 제비처럼 훨훨 날아 강남으로 가면 그만인 것이다.

    세상에서 제일 파렴치한 짓은, 없는 죄 만들어 잡아가고 감옥보내고 남의 목숨빼앗는 것이다. 그런 짓은 코드 잘 맞는 강남에 가서나 저지르든지 말든지 할 일이다.

  • 반사회

    나오자 마자 손 꺽어 드는 꼬라지 하고는...국가 혼란을 노리는 공산도당들과 다를게 뭐냐???

  • 나야나

    저것들을 왜 풀어주냐 북한으로 보내던가 못나오게 쳐 넣어야지 안그래도 살기 힘든데 저것들 어디서 돈생겨 저렇게 기름이 좔좔흐르냐

  • 나야나

    위에 글 1년도 안된 단체가 무슨 이적행위를 하냐고? 그럼 6개월밖에 안된 대통령 탄핵하는 인간은 뭐냐 나라 말아먹냐 6개월만에? 좌빨들은 입만 나불거려 입만 살았어

  • 나야나나

    팔뚝질하는 모습 보니까 좋네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우리 모두 더 열심히 투쟁해보아요~~~

  • 나요야

    저 사람들 북한 가면 매 맞아 죽어유!! 국가보안법 보다 더 무서운 것이 북한으로 보내는 것이여유!!! 북한으로 보내자는 말은 극형에 처한다는 말이여유

  • 반안사회

    반사회야? 니들이 추구하고자하는 이적단체가아니어서 아깝냐? 너나잘해라,,나야나도 또같은 개버러지구나,,

  • 반반사회

    반사회야 정신차려라 이 쥐박이 닮은 놈아, 쓰레기 같은놈, 매국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