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세화, 김소연 선대위원장 맡기로...진보신당도 적극 지원

김소연·김순자, 9일 예비후보 등록

진보신당은 8일 대표단 회의를 통해 18대 대통령선거에서 김소연 노동자 대통령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는 방침을 재차 확인했다.

이는 “18대 대선에서 민주연립정부에 반대하고 독자완주를 위해 노력하는 진보좌파 후보를 적극 지지”하기로 한 지난 대표단 회의 결정의 후속 조치다.

김소연 선본이 진보신당 주요 인사들에 대해 공동선대위원장 추대를 요청해, 홍세화 전 상임대표도 공동선대위원장을 맡기로 했다.

대표단은 다만 “당은 김소연 후보에 대한 지지가 확대되도록 노력한다”면서도 당 조직의 공동선본 참여는 하지 않기로 했다. 대표단은 “공동선본 참여는 그에 합당한 인력, 재정 및 조직 등 책임이 전제되어야 하나, 당의 현실 여건이 여의치 않은 상황이므로 책임정치 구현의 차원에서 공동 선본에 참여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대표단은 이어 “노동자 대통령 후보 승리를 위한 적극적 지지 지원방안으로 △추천인 서명 조직 △시도당 당협 사무실 선거사무소 등록 △당원들의 후원 권유 △투표 조직화 △선거업무 인력지원 등 구체적 지원활동을 벌인다”고 밝혔다. 대표단은 또한 추후 적극적 지지의 추가 방안에 대해서는 노동자 대통령 후보 선본과 협의한다는 방침이다.

김순자 선본, “비정규직·청년 학생 대표하는 유일 대통령”

김소연 노동자 대통령 후보와 진보신당 탈당 후 출마를 선언한 김순자 당원은 9일 중앙선관위에 대선 예비후보로 등록할 예정이다. 예비후보 등록엔 6천만 원의 후보등록비가 필요하다.

김순자 선거운동본부는 8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9일 오전 11시, 비정규직 청소노동자 김순자 씨가 무소속으로 18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한다”며 “김순자는 우리 사회에서 배제된 자들, 비정규직 노동자, 청년학생들을 대표하는 유일한 대통령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진보신당 대표단은 “김순자 당원이 무소속으로라도 대선에 출마하신다 해도 이는 당과는 무관한 선거”라며 “당 공식 방침을 거부하고 강행하는 선거이기 때문에 지지·지원이 불가능하며, 이런 상황은 당과 김순자 당원 모두에게 안타까운 결과를 가져올 수밖에 없다”고 밝힌 바 없다.
태그

김소연 , 진보신당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김용욱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지나가다

    김순자님은 현 정세를 엄중하게 판단하시고 정치력을 보여주세요~ 그 뒤에 그 정치력에 대한 신랄한 비판이 뒤따를 것입니다.

  • 분탕

    김순자님 개인 문제라기보다 이렇게 되도록 부추기고 그를 지들 정파적 목적을 위해 소비한 넘들 정말 할말이 없네요.

  • 지나가다

    분탕/ 소위 뒷세력을 탓할 필요 없습니다. 이제는 종합판단을 하지 못한 김순자님의 정치력 자체가 시험대에 올라와야 할 것입니다.

  • 난 그래..

    변혁모임은 개량주의 세력하고는 안하기로 한 거 같은데.. 홍세화를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앉히네?

    기사만 보면 공동선본에 직접 참여는 안할지라도 사실상 진보신당이 같이 하는 걸로 봐도 크게 문제 없을 것 같고..

    그리고 홍세화씨가 개인 홍세화도 아니고..

    언제부터 진보신당이 개량주의 세력이 아니라 반자본주의 세력이 된걸까?

    리비아에 제국주의 국가들이 침략했을 때도 성명까지 발표하면서 침략에 동조하기도 했는데..

  • 근조

    사회당 출신들.. 대중적 정치생명 스스로 끝장네내.
    서클적, 주사의 골통짓만 배워 좌파조직 분탕질이나... 너희들에게 연말정산 공제해 준 게 다 아깝다.
    홍세화 전 대표 발가락 핥을 자격도 없는 금민, 안효상 그리고 그들의 충실한 쥐떼들..
    앞으론 너희들 경동, 주사 욕하지 말거라.
    거울보면 좌파연하는 주사ᆞ경동의 얼굴이
    바로 너희 자신임을 깨달아야 할게다.

  • 댓글수준하고는

    입으로 똥싸는 사람 많네

  • 노동자

    노골적으로 말하면 변혁모임 김순자님 봐근혜 선거운동 한다고 공식적으로 선언해라!추잡한 의미 부여하지 말고.나는 사회주의라네!사회주의만세 !만국의 노동자여 단결하라!

  • 울산노동자

    대선은 치뤄야겠고, 후보를 내는게 싫은 사람들은 많고, 그래서 변혁모임에서 결정된 후보를 지지하며 붇어갈려는 진보신당...근데 김순자지부장이 대선을 완주하면 진보신당이 주장하는 내외적으로 어려운 조건은 어떻게 설명할건가?

  • 행동

    돌이킬 수 없는 못된 분파적 행동으로 똥사는 것들은 또 뭔데... 사회당 찌거기들아.
    하는 꼴을 보면 경기동부, 주사 나무랄 것도 없다.
    사회당류가 좌파라는 것도 창피스런 일이다.
    전선 교란시키지 말고, 분파주의를 강조하지도 말고 그야말로 노동자 민중의 바다에서 헌신하면
    반드시 성과를 남길텐데... 그 교만한 엘리트주의가 너희들을 망친다. 망쳐...

  • 비정규직

    김순자 후보는 돈대주는 물주(세력) 물었나 그게 노동자정치인가 오늘도 열심히 노동자 후보를 만들기 위해 발로뛰며 투쟁의 현장에서 투쟁하며 십십일반 모아가며 함께하는 김소연 후보야 말로 진짜 노동자 대통령후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