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코아-이랜드노조 점거매장, 경찰병력 증강

상암점, 강남점 모두 경찰이 출입구 봉쇄

경찰병력 증강, 출입구 봉쇄

뉴코아노조와 이랜드일반노조의 점거농성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11일) 오후, 홈에버 상암점과 뉴코아 강남점에 경찰병력이 증강돼 공권력 투입이 멀지 않아 보인다.

오늘 오전 열린 국정현안정책조정회의에서 정부는 뉴코아-이랜드노조의 점거농성에 대해 “불법행동에 대해선 엄중하게 대처해 나갈 것”이라며 강경한 태도를 보인 바 있다.

  뉴코아 강남점 앞, 전투경찰이 출입을 막았다.

상암점은 1층 전체 전기 차단, 강남점에서는 한때 조합원 연행도

이랜드일반노조가 12일째 점거농성을 벌이고 있는 홈에버 상암점은 오후 3시 30분경부터 출입구 1m 앞까지 진출해 출입구를 봉쇄하고 출입통제를 했으며, 전경버스로 출입구를 막은 상황이다. 또 4시경 사측의 1차 소등에 이어 오후 5시경 냉장고 전기를 제외하고 1층 전체의 전기를 차단했다. 5시 20분 현재 불이 꺼진 상태지만 조합원들은 결의를 모으는 집회를 열고 있다.

  뉴코아 강남점, 경찰차가 입구를 봉쇄하고 있다.

한편, 뉴코아노조가 4일째 점거농성을 벌이고 있는 뉴코아 킴스클럽 강남점의 경우에도 경찰병력이 증강되었으며, 경찰은 전경버스로 입구 전체를 봉쇄하고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이 곳에서는 경찰병력이 증강되는 과정에서 전투경찰이 출입구를 사수하고 있는 조합원 3인을 연행하기도 했다. 이들은 다행히 풀려난 상황이다.

경찰병력이 증강되자 민주노총, 전국비정규노조연대회의 등은 실시간으로 속보를 전하며 연대단위들의 결합을 요청하고 있다.

  뉴코아 강남점 지하에서 농성을 벌이고 있는 뉴코아노조 조합원들은 긴장 속에 대기하고 있다.
태그

공권력 , 이랜드 , 뉴코아 , 상암점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꽃맘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제생각엔

    국가에서 만든 비정규직법때문에 해고자가 되었는데
    해고시킨 사장이 잘못인지?
    국가가 잘못인지 ?
    힘이 없어 해고된 노동자가 잘못인지 ?
    그것도 모르는 사람들은 아마
    국정현안정책조정회의에 모인 사람들 뿐일겁니다.

  • 잘은몰라도

    비정규직법 잘은 몰라도 사측도 잘못 되었고 정부도 잘못 되었지만 노조도
    심각하게 잘못 된것 같아요.. 모르긴 해도 그곳에 납품하는 영세 업자들은
    이만 저만 피해가 아니라고 하던데요...
    기본적인 장사는 하게 해주면서 국민에게 알리는 농성을 해야지
    그곳에 납품해서 그 매출로 먹고 사는 사람들은 어떻게 합니까
    또.그곳에 임대한 사람들도 있는줄 아는데 그곳에 벌이로 먹고 사는 서민들은
    무얼 먹고 살아라는 겁니까..
    모두 같이 죽자는 식은 아니라고 봅니다...

  • 글쎄...

    언젠가는 터질 일 이었습니다. 이랜드계열 회사들은 비정규직이든 정규직이든 직원 알기를 뭣같이 압니다. 직원들 자르기를 밥먹듯이 합니다.부도난 회사를 인수한것도 아니고, 아무문제없이 잘 돌아가는 회사를 인수해서는 일년안에 어떻게 해서든 다 짤라버립니다. 이랜드가 진정으로 글로벌 시대에 그룹으로써 우뚝서고 싶다면, 진정한 기업윤리를 배웠으면... 그리고, 지금 기억은 안나지만 있잖아요..왜.. '사람을 잘 다스리는 것이 진정 기업을,나라를 바로세으는 길이란걸..'이랜드의 윗분은 아셔야 할텐데...

  • 대~한민국

    경찰이 뉴코아 사장을 붙잡으려고 모인건가요?
    과연 민중의 지팡이가 맞네여!
    설마 "민중을 몽둥이로!"는 변신하지 않겠져!

  • 파업

    홈에버 파업이 같이 죽자고 하는 것은 결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납품하는 영세상인들(유통을 잘 몰라서 상암점에 따로 납품하는 상인들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이나 입주중인 상인들에게 피해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은 드네요. 하지만 그것은 노조의 책임이 아니라 사태를 이렇게 만든 이랜드의 책임이 아닐까요? 노동자들이 파업을 하는 것은 순식간에 결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끈질긴 이야기 끝에 '결국'하게 되는 것이죠. 게다가 비정규직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그 영세상인들이나 입주상인들도 피해를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오히려 납품하는 상인들과 입주해있는 상인들이 이랜드를 압박해야한다고 생각해요. 문제의 근원이니까요. 피해액이 있다면 그것도 이랜드는 보상할 책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