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수 장관, 제발 사실 파악하고 말해라”

이상수 장관 잇따른 발언에, 이랜드노조 “노사갈등 부추기고 있어”

이상수 장관의 ‘말’, 알고 하는 것일까?

이상수 노동부 장관의 ‘말’이 사실과 어긋난 것이 많아 논란이 되고 있다.

이상수 노동부 장관은 오늘(10일) 오전, 기자들에게 “내일부터 노조에서 점거농성을 풀 것 같다”는 말을 해 노조의 강력한 반발에 부딪혔다. 일부 언론에서는 이를 그대로 받아적어 보도하기도 했다. 이런 보도에 노조는 "오보다"라고 일축하고, “비정규직 해고 중지, 해고자 복직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농성을 풀지 않겠다”는 기존의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이상수 장관의 이런 말은 공권력 투입을 정당화하기 위한 수순 아니냐는 지적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상수 장관은 9일, 긴급브리핑에서 “노조가 불법적인 매장 점거 행위를 지속하고 있다”라며 “그에 상응하는 불이익이 따르도록 하겠다”라고 밝힌 바 있다.

이와 더불어 이상수 장관은 “이랜드 노사가 서로 평화기간을 정하고 진지하게 대화키로 했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는 사측의 말을 그대로 옮긴 것으로 보인다. 안성일 홈에버 노사협력실장은 9일 오전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회사는 교섭에서 한 달 동안 평화기간을 갖고 집중논의하자고 제안했다”라고 말한 바 있다.

“이상수 장관, 몰라도 너무 몰라요”

또한 이상수 장관은 9일, MBN에 출연해 “노조는 3개월 이상된 사람을 다 정규직으로 하라고 한다”라며 “사측의 입장을 고려해 2년 이상 정규직화를 받아들였으면 한다”라고 말하고, “노조도 단계적인 사고를 해야 하는데 너무 한꺼번에 얻으려 하는게 아닌가 싶다”라고 훈수를 두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이랜드일반노조는 성명을 통해 “이상수 노동부 장관은 몰라도 너무 모른다”라고 강력히 비난했다.

이랜드일반노조는 “이번 농성사태의 본질은 이랜드가 비정규직 노동자의 임금인상(차별시정)을 해주지 않기 위해 단체협약까지 위반하면서 대량해고를 자행하고 용역화를 추진하고 있는 것이다”라고 지적하고, “노조는 3개월 이상된 사람을 모두 정규직으로 전환하라고 요구한 사실이 없다”라고 반박했다.

이어 이랜드일반노조는 이상수 장관이 “노조가 단계적 사고를 하지 않고 있다”라고 말한 것에 대해 “노조는 임금교섭에서 사측에 차별시정 방법으로 2~3년간의 단계적 차별시정을 제안했으며, 중앙노동위 조정과정에서도 노조는 단계적 차별시정을 제안했다”라며 “과연 누가 단계적 사고를 안 한다는 것이냐”라고 반문했다.

이상수 장관의 잇따른 ‘말’에 이랜드일반노조는 “이상수 장관은 사태를 해결하기 보다는 노사 갈등을 부추기는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노동자 편에 서 줄 것을 요구하거나 기대하지 않을 테니 제발 사실만이라도 제대로 파악하고 발언하라”라고 요청했다.
태그

이랜드 , 말 , 이상수 , 몰라요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꽃맘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오타가 있습니다

    밑에서 두번째 문단에 단계적 차별시장이 아니라 단계적 차별시정이 맞지 않나요??

  • 이꽃맘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정했습니다.

  • 참민중

    참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불철주야로 애쓰고 계시는 이꽃맘 기자님.....
    그리고 RTV 진행하시는 하주영씨,액션V에 나오는 두 남자분 항상 고맙습니다 RTV 골수시청자입니다 하주영씨 광팬입니다 우리나라 공중파 방송은 고려장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진실을 왜곡하고 노노 갈등 농노 갈등 농농 갈등만을 확대왜곡해 언론권력 자본권력 관관력의 하수인 노릇만을 하더군요 너무 안타깝습니다 한미FTA의 폐해를 숨기고 정부의 묻지마식 강행이 마치 대세인 것처럼 왜곡보도하더군요 민중들의 고통은 극을 달리고 있는데 연예인을 동원한 사채광고와 연예인의 개인사와 웰빙이 세상의 전부인 것마냥 보도하는 공중파 방송 신자유주의의 노예가 된 불쌍한 노예들...KBS MBC SBS YTN 당신들의 거짓얼굴 보다 조금은 투박해 보이는 RTV와 민중언론 참세상 관계자 분들이 더 아름답고 민중들의 아픔을 함께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