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이번 주말에도 이랜드 매장 봉쇄

이석행 민주노총 위원장 담화문 내고, “뜨거운 연대가 희망”

이석행, “매장봉쇄와 불매운동으로 이랜드 자본의 실상 알려내야”

민주노총이 지난 21일 열린 대의원대회에서 추석기간 이랜드 매장 집중 타격 투쟁계획을 확정한 가운데, 이석행 민주노총 위원장은 담화문을 내고 조합원들의 참여를 호소했다.

민주노총은 이번 주말(25일)에도 이랜드 매장 집중 타격 투쟁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주말(20일)에도 민주노총은 전국 12개 이랜드 매장을 봉쇄했다./참세상 자료사진

이석행 위원장은 담화문을 통해 “이랜드투쟁 승리를 위한 민주노총 대의원동지들의 총력투쟁 결의에 이랜드-뉴코아 동지들은 더 강력한 투쟁으로 화답할 것임을 약속하고 있다”라며 “우리들의 뜨겁고 진한 연대가 운동의 희망”이라고 대의원대회 결정의 의미를 설명했다.

이어 “필승의 확신은 소박한 여성노동자들의 간절함이자 1500만 노동자들의 절박함”이라며 “더 강력한 매장봉쇄로 비정규악법의 진실을 알리고, 동시에 100만인 불매운동으로 이랜드 자본의 야만적인 노동자 탄압 실상을 더 알려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민주노총의 1천인 선봉대와 뉴코아-이랜드노조는 매일 수도권 지역 매장 봉쇄투쟁을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선봉대는 8월 말까지 활동을 해나갈 예정이다.

이경옥 이랜드일반노조 부위원장, “끝까지 해야 한다”

한편, 구치소에 수감 중인 지도부들의 편지도 도착하고 있다. 이랜드일반노조는 영등포구치소에 수감 중인 이경옥 이랜드일반노조 부위원장의 편지를 공개했다. 이경옥 부위원장은 편지에서 “당장의 무노동 무임금 앞에 우리가 주저앉는다면 우리들의 영원한 생존권을 포기하는 것”이라며 “회사의 얄팍한 회유와 협박에 굴하지 않고 당당할 때 우리는 승리할 수 있다”라고 조합원들의 투쟁을 독려했다.

이어 이경옥 부위원장은 “투쟁을 접는 순간 우리는 죽기 때문에 끝까지 해야 한다”라며 “힘들지만 서로를 믿고 끝까지 함께 하자”고 전했다.
태그

민주노총 , 이랜드 , 매장봉쇄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꽃맘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지나가다

    투쟁을 접는순간 우리는 죽는다라... 그럼 비노조원들 백수되는거하고 영세 상인들은 니네 노조원들이 우선이기 떄문에 신경안쓴다 이건가??어떻게든 협상이 되믄 니네가 입점상인들 안챙기믄 상인들 일 저지르겠다...

  • 참세상

    니들만 사는 세상이 참세상이냐...거짓세상 쓰레기 기사 게시판이뿐

  • 시민

    민주노총 쓰레기 집단,, 니네가 원하는게 뭐냐? 빩갱이 집단 민,주,노,총

  • UH킴벌리

    넘 부러워~~어느 기업일까요?=>그는 노조 파업이 극심하던 기업을 파업없이 급성장하는 기업으로 만들었고(IMF당시 기계를 팔지언정 함께 일하는 노동자를 잘라서는 절대 안된다고 하며 힘든 상황 속에서도 기업을 급속 성장시킨 일화는 유명하다)..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운동을 실시하며 기업의 사회환원운동을 실제로 실천했습니다

  • 안티민노

    민노당도 임금체불 ‘진통’…노조 “교섭조차 외면”
    입력: 2007년 08월 25일 01:43:36
    “상근자 임금체불, 우리가 노동자의 희망입니까?” “상근자도 인간이다. 상근자도 노동자다.”

    비정규직 사업장 노동자의 절규가 아니다. ‘일하는 사람들의 희망’ 민주노동당 상근자노동조합(이하 민노당 노조)의 성명서 내용이다.

    민노당 노조는 24일 “민주노동당이 상근자의 임금을 제때 주지 않은 것은 물론 교섭조차 외면하고 있다”며 “당이 교섭에 성실한 자세를 보이지 않을 경우 실력 행사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노조 및 당 관계자에 따르면 상근자들의 임금은 지난 3월부터 체불되기 시작했다. 5월부터는 월급의 반만 지급됐고, 나머지 반은 당 재정 형편에 따라 그때 그때 지급됐다. 아직 한달치 반의 임금이 체불된 상태다.

    노조 관계자는 “당이 상습적으로 임금을 체불하고 사업비가 제때 지급되지 않아 상근자들이 사재를 털어 사업비를 충당하고 있다”며 “신용불량 상담을 하고 있는 당이 카드빚을 돌려막는 상근자를 양산하고 있다”고 비꼬았다.

    노조에 대한 당 지도부의 태도도 도마에 올랐다. 노조는 “5월부터 수차례 대화를 시도했지만 지도부는 당 재정이 어렵다는 말만 되풀이했다”며 “노조를 무시하는 악덕 기업주와 당 지도부가 다를 바가 무엇이냐”고 항변했다.

    김지성 노조위원장은 “임금체불시 노조와의 사전협의도 없이 총무실장에게서 ‘미안하다’는 문자가 왔을 뿐이다. 이런 식으로 하면 더 이상 버티기 힘든 상황”이라고 호소했다.

    이에 대해 김선동 당 사무총장은 “노조와 임·단협도 체결하고 중앙위원회에 보고하는 등 대화를 지속해 왔다”고 해명했다. 김사무총장은 “당 회계가 22억원 정도의 적자로 편성돼 이를 후원금으로 메우는 구조인데 후원금이 예상보다 너무 저조해 임금을 제때 줄 수 없는 형편”이라고 설명했다. 민노당 노조는 지난 1월 발족해 중앙당 상근자 중 30여명이 노조원으로 가입돼 있다

  • 나쁜정당 민노당

    1500만 노동자들의 절망 민노충이시여..여기 상근자들의 급여를 연체하고 교섭에도 불성실하게 응하는 악덕 정당 민노당에 타격 투쟁 지침이라도 내려야 하지 않겠니?

    악덕 정당 민노당이 상근자들 급여도 안주고 교섭도 회피 한다는데
    이랜드에 하듯 쫒아가서 민노당사 점거하고 똥도 뿌리고 스프레이로 욕도 좀 써놓고 해야지..

    입만 열면 노동자를 위한다고 하는 놈들이 민노당 노동자들의 투쟁은 외면하지 않겠지? 참..앞으로 이랜드 매장 타격할때 민노당 애들은 빼고와라 쪽팔리잖아.지들 밑도 못닦는 애들이 남의집에 와서 더럽다고 설쳐대는건 좀 그렇잖아? 그치?

  • 지나가다2

    이랜드 뒤질랴?? 내친구 전경인데 자꾸 계란 던질랴??? 대낮에 던져서
    머리에 하얗게 익은거 니네가 먹을꺼냐구 ㅡㅡ; 그만해 이젠 알았지 ㅇㅇ?

  • 딸아빠

    공순이 되기 싫으면 아빠가 공부하라고 했지???

  • 국회의원 하나라도 더 만들어서 당비 더 받아 내려고.. 눈가린다고
    안보이는것도 아닌데.. 잘해

  • 기절하겠군

    이랜드 알바 너무 많이 쓰는거 아냐? 이랜드 기사만 나오면 파리같이 달려드는 알바들 너무 짜증난다. 끌끌...

  • 더위

    날씨도 더운데 마스크에 모자 눌러쓰고 덥지도 않나??
    아님 무슨 죄를 지었기에 이 더위에 떳떳지 못하게 제다들 가리고
    있는지 모르겠네.....

  • 객원

    마스크로 얼굴가리는 이유는 뭐야 도대체...맘에 안들어...
    항상 뭔가 구리면 가리게 되어있지..
    이제 고만들 하지...시민들도 외면하는 그런 공산당식 투쟁은...

  • 이랜드 알바들아 꼴 같잖은 짓거리들 그만하고 늬들 일자리나 걱정해. 저 분들 저렇게 몰아내면 늬들은 마냥 등따습고 배부를 것 같지? 나중에 '제대로 연대할 걸' 피눈물 흘리지들 말고 지금부터 실력배양 열심히 해서 이직을 준비하던가 아님 목 깨끗이 닦고 기달리던가.

  • 시민

    나같으면 저렇게 몇시간동안 앉아서 저거할때 일을하겠어 ...
    티비에 나오면 집안형편 어쩌고저쩌고 하는데 저딴건 왜해서
    시간낭비해??저렇게 해서 시민들한테 피해주면 너네도 속편하니?
    이랜드 노조 정신차려라...진짜 나같아두 강제로 짤리면 화나겠지만
    난 먹고살아야되니까..난 다른일을 찾아보겠어
    그러니까 사람은 공부를 해야하고 정신똑바로 차려야해
    저렇게 벌인다고 누가써주나??제발 의경들좀 괴롭히지마
    ㅠ.ㅠ

  • 지랄

    참 한심들한 아즈메들이여,이랜드로와서 일하겠다고 해봐라 대 환영이지 그렇게 머리들이 짧으니 민노총 깡패들한테 끌려다니지,왕년에 나도 시위해봤는데 얻은거 하나도 없더라 니들 신랑들은 집안일 나몰라라하고 다니는 꼴 봐주나보구나 살만들하네 니들 하는 꼬락선으론 70 80 넘 아까웠겠다. 으메 착하신 이랜드 간부들이여 나나가서 일해야겠구먼, 일자리 필요하신분 나와함께

  • 하하하

    언론사아찌들 저러한 한심한것들좀보세요..누가 땡빛아래서 저러라고 시켰겠어요.민주노총들 아닙니까.일하고 싶어도 못하게 압박아닌 압박...선량들해서 그렇겠죠.비정규직이라 외치는 분들이 그 분들이 민주노총에게 끌려가는 그날 까지 그들은 쭉 햇빛과 비와 벼락 맞을지도 모르는데 언론에서 좀 복귀하라고 앞장 좀 서주시지요...채용들은 해주려나,

  • 비밀요원

    공부잘한다고해서..공순이 안되는가? 아직도 구식생각 하는사람들이 많은가보네...민주노총..빨갱이.? 그건 아직도 20년 30년전 구식 생각인데.
    지금껏 민주노총 없이..주 40시간..주 5일 ..생리휴가..기타등등 이런것들을 쟁취할수 있었을까.? 당신들의 그러한 생각이 이 나라를 더 나쁘게 하는것을 왜 모르는지..어이가 없네여...당신이 살고 있는 이 나라가..어렵던 시절로 돌아갔으면 좋은가여.? 물론 그때는..너나 없이..없이 살앗으니까..지금처럼 이런일은 없었겠죠..? 미래를 위해서..우리 아이들을 위해서..저렇게 투쟁하고 있다는것을 왜 모르시는지...

  • 참소식

    서울 마포경찰서는 “노동조합이 사탄의 유혹에 빠져 매장 농성을 벌인다”는 내용을 담은 ‘이랜드 사탄 이메일’의 발신처가 서울 시내 홈에버 물류창고로 확인됐다고 27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문제의 이메일은 동대문구 답십리에 있는 물류창고에서 발송돼 천주교 서울대교구 서버를 거쳐 이랜드의 회사 메일 계정을 쓰는 직원들에게 전달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이용된 가톨릭 메일계정의 소유자인 박모(44·여)씨를 조사한 결과 박씨가 가톨릭과 개신교 등 특정 종교와도 아무 관련이 없는 인물이며 계정이 도용됐다는 결론을 내렸다.

    경찰은 창고에서 이용하는 데스크톱 컴퓨터 2대를 압수해 로그인 기록 등을 분석 중이며, 이랜드 조합원 등 창고 근로자 4명을 상대로 이메일이 발송된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의 한 관계자는 “해킹으로 발신자 명의가 도용된 게 아니고 수신자가 보는 발신자의 이름이 조작됐다”며 “아직 명확한 결론을 내리기는 어렵지만 발신자 명의대로 대표이사가 이메일을 보냈을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전했다

  • 흑색선전

    또한번의 만행이 전 국민에 공개되고 있군...
    이건 또 뭐라고 거짓말을 해댈까?
    사탄메일...그럼 그렇지...어떻게든 남을 속여서라도 일을 저지르는 불법노조..민노총..
    저런 일들을 생각해내는 시간에 일이나 열심히 하지..
    하튼..남 일할때 일안하고 꼭 딴짓하다가...
    우려먹을땐 앞장서서 먹으려하는 ...
    고만좀하시지...

  • 참나세상

    투쟁하는 것으로 돈벌어들이는 민노총..얼마가 갈껴?
    스스로의 오류에 빠진 민노총...
    노동에 대해 정말 제대로 일해본적이 없는 이들이..
    무슨 노동을 말하고 다니는가?
    실제로 노조치고 열심히하는 사람이 어디있어?
    그저 쉬는것 제때제때 챙겨먹고...
    회사의 성장에는 아무관심없는 사람들 아녀?
    솔질히말해봐봐봐~~
    일 열심히 않하잖여~~
    회사의 성과는 아쉽게도 당신들과는 무관혀..
    90%의 다른 사람들의 성과지..
    없어도 되지...

  • 이런이런

    답답한인간들 참 많으네....이랜드 딸랑이들..니네들은 오래버틸것같아.
    스스로의 자리를 찾겠다는 절규를...
    모두의 아픔을 대변하는 이들에게 화이팅을 보내고싶다.
    용기없어 딸랑이로 사는 삶보다는 자랑스럽지않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