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성 14일째, 홈에버 농성장 경찰 충돌 잇따라

뉴코아 농성장에 생필품 반입도 안 돼

점거농성 13일째, 홈에버 상암점 입구는 전투경찰의 차로 가로막혀 조합원들은 한 번 나가면 다시 농성장으로 들어오기 어려운 상황이 연출되고 있다.

점거농성 13일째를 맞이한 어제(12일)도 경찰들의 과도한 출입구 봉쇄로 한때 심한 몸싸움이 벌어지기도 했다.


경찰의 과도한 출입통제 충돌 불러

한미FTA저지 범국민운동본부는 어제 저녁 농성장으로 들어가지 못해 밖에서 집회를 갖고 농성장으로 조합원들을 들여보내기 위해 홈에버 상암점 2층 입구를 통해 진입을 시도했다. 이 과정에서 경찰은 깨질 위험이 있는 유리문부터 몸으로 강하게 밀어붙여 집회 참가자들의 진입을 가로막았다. 이에 굴하지 않은 집회 참가자들은 온 몸으로 경찰을 밀어내고 2층으로 진입에 성공했다.

그러나 경찰은 1층에 위치한 농성장으로 들어가는 모든 출입구를 봉쇄하고 집회 참가자들의 진입을 다시 가로막았다. 이에 한 때 집회 참가자들과 경찰들 사이에 격렬한 몸싸움을 벌였으며, 집회 참가자들은 셔터를 뜯어내고 농성장으로 진입했다. 이 과정에서 경찰이 집회 참가자들을 심하게 밀어붙여 이로 집회 참가자들이 한꺼번에 넘어지면서 사람이 밑에 깔리는 위험천만한 상황도 벌어졌다.

  농성장 밖에서 집회를 한 연대단위 대오는 조합원들을 농성장으로 들여보내기 위해 진입을 시도했다.

  경찰의 봉쇄를 피해 셔터를 들고 겨우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다.

  경찰의 과도한 출입제한으로 농성장에서는 크고 작은 충돌이 이어지고 있다.

결국 일부의 집회 참가자들은 밖으로 밀려났으며, 조합원을 포함한 일부 집회 참가자들은 농성장 진입에 성공했다.

농성장에 도착한 연대단위 사람들은 조합원들과 함께 투쟁문화제를 진행했으며, 이 자리에서 연대의 마음을 모은 투쟁기금이 전달되기도 했다.

  연대단위 사람들과 조합원들은 함께 투쟁문화제를 진행했다.

경찰의 과도한 출입문 봉쇄와 출입 차단으로 홈에버 농성장에서는 작고 큰 충돌이 이어지고 있으며, 이에 긴장한 농성 조합원들은 잠을 이루지 못하고 밤을 지세우고 있다. 이런 정부의 과도한 공권력 투입에 규탄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농성 14일째를 맞은 오늘(13일) 아이들 밥을 챙겨주기 위해 밖으로 나왔던 아줌마 조합원들은 농성장으로 들어가지 못해 농성장 주변을 서성이고 있다.


한편, 뉴코아 강남점에서도 6일째 점거농성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경찰이 입구를 봉쇄하고 농성장에 생필품조차 투입할 수 없게 해 문제가 되고 있다. 뉴코아노조는 어제 파업투쟁 20일 맞이 투쟁문화제를 진행하기도 했다.
태그

경찰 , 이랜드 , 뉴코아 , 출입통제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꽃맘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노동자

    이랜드 박성수 회장님!진정 기독교인이라면 예수님말씀대로 소유에 대한 더 이상의 욕망을 버리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독교를 더럽히는 일이 될 것입니다.

  • 경찰최고?

    제대로 해야할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 보복폭행 사건은 상식이하로 밍그적러리고 어물거리던 경찰이 힘없는 백성한테는 무지막지 당차게 대드는 살기좋은 세상

  • 편협한 사상

    민주노총에서 주장하는 내용을 보면 너무 편협된 한쪽으로 치우친 방면으로만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을 보면 참 안타깝다. 사회적 약자나 소수자를 위해 몸을 불사르며 행동하는 점은 높이 살만하다. 다만 법에 규정된 절차나 방식은 무시하고 편협된 사상으로 노조원들을 이끄는 것에 대해서는 찬성할 수 없다. 이번 이랜드 비정규식 해고 사태의 본질을 떠나 점포를 점거하고 업무를 방해하는 것은 본인들 스스로 법에 어긋난 행동이라는 것은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것이다. 본인들의 주의 주장을 관철하기 위해서 법에 규정을 무시해도 된다는 논리는 설득력을 얻기 힘들다. 민주노동당을 창당하여 의정 활동은 무엇인가, 노동현장에서 제도권인 국회에 진출하여 노동자를 대변하겠다는 것 아닌가, 국회는 무엇인가, 법을 제정하는 곳이다. 그렇다면 자신들이 만든(본인은 찬성하지 않았겠지만)법에 대해 무시하는 풍조를 보면 누가 법을 지키겠는가, 규정된 절차속에 노동운동을 할 수 없는지 답답하다

  • 박상민

    이꽃맘 기자님 제대로 알고 쓰셨으면 좋겠네요... 강남 뉴코아에서 생필품 반입을 금하고 있다는건 어디서 들으셨나요 아님 본인의 상상이신가요?? 기사를 쓰시려면 몇시간이고 직접 오셔서 확인을 하세요.. 식사는 그냥 들어가고 기타 생필품을 가져 오면 여경이 확인후(요게 좀 불편하겠지만.. 혹시..)들여 보내고 있습니다. 심지어 생일 케잌까지 들어갑니다. 좀 알고 쓰세요

  • -_-

    편협상 사상 저 인간 뭡니까? 이 참세상 홈페이지 첫 화면에 '이랜드 불법/편법 운영'이라는 인권운동하시는 변호사들이 이번 사태에 대해 코멘트한 기사 좀 보시죠. 법에 대해 무식하면 함부로 지껄이지 마십시요. 그리고 항상 '법과 절차'가 옳은 것만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뭐하러 법과 절차를 허구한 날 고칩니까? 이렇게 님의 주장이 명명백백히 틀렸음을 지적했으므로, 앞으로 입을 함부로 놀릴라면 공부 좀 하고 놀리십쇼. 말이 좀 심했나? 뭐 굳이 공부랄 것은 없고, 회사측이나 정부에서도 불법이라고 말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마음대로 불법이라고 규정짓는 그 당신의 '편협한 사상'과 '삐뚤어진 눈'이 참 보기 싫어서 조금 적었네요.

  • 자너거더거

    편협상 사상아,, 옘병좀그만떨어라,,사측 뒤따구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