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륭전자 노사 교섭 끝내 결렬

단식자들 건강 악화, “단식자들을 죽이려 하는 것인가”

금속노조 기륭전자분회는 단식자의 건강이 극도로 악화됨에 따라 “이번 교섭이 마지막 교섭이 될 수도 있다”며 13, 14일까지 교섭을 연장하며 타협점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하지만 마라톤 교섭에도 불구하고 교섭은 끝내 결렬되고 말았다.



장기에 물이 차기 시작한 단식자들

효소와 소금마저 끊은 채 단식 65일을 맞고 있는 김소연 분회장과 유흥희 조합원은 심장에 극심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보건의료단체연합 소속 의사들은 14일 이들의 건강을 체크하며 “의료적으로 더 이상 할 이야기가 없다”고 말하고, 장기에 물이 차기 시작했다고 진단했다. 또한 단식자들에게 이상증후가 발생되면 5분 이내로 병원에 이송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하지만 김소연 분회장과 유흥희 조합원은 여전히 물만 섭취하고 있으며, 병원후송과 어떠한 응급조치도 거부하고 있다.

마라톤 교섭이 진행되는 동안 시민사회 각계에서 기륭분회 사태를 해결을 위한 움직임은 계속됐다. 기륭분회 농성장은 동조 릴레이 단식자들과 연대를 위해 달려 온 시민들이 끊이지 않았으며, 참여연대, 여성단체연합 등의 시민단체들은 14일 원혜영 민주당 원내대표를 만나 기륭사태 해결을 위해 나서 달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같은 날 유남영 국가인권위원회 상임위원은 비정규직 노동자의 인권현황 파악을 위해 기륭전자 농성장을 방문해 단식자들을 만났다. 하지만 유남영 상임위원은 기륭전자 측의 거부로 사측과의 면담은 하지 못하고 돌아갔다.

“미치겠지만, 단식자들을 농성장에서 내릴 수 없다”

기륭전자 노사는 고용형태에 대한 이견을 좀처럼 좁히지 못했다. 금속노조 교섭단에 따르면 기륭전자 사측은 5개월 후 신설회사를 통한 조합원 10명 고용을 제시했지만, “신설회사를 통해 고용하겠지만, 법적인 책임은 질 수 없다”고 못박았다고 한다.

기륭분회 조합원들은 “합의를 위해 즉각적인 정규직화를 포기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측은 아무런 책임을 지려하지 않는다”며 “도저히 받으라고 던진 제시안으로 보이지 않는다”고 기륭전자 사측을 규탄했다.

또한 기륭분회는 신설회사에 취업을 희망하는 22명의 조합원에 대한 고용을 요구했지만, 기륭전자는 10명만 고용할 수 있다며 난색을 표명했다고 전해졌다.

결국, 기륭분회는 14일 오후 8시경 교섭결렬을 선언했다. 결렬선언을 한 조합원은 물론 중재안을 만들기 위해 동분서주하던 이정희 민주노동당 국회의원도 눈물을 터뜨리고 말았다.

교섭결렬 선언을 마치고 기륭전자 앞 촛불문화제에 참여한 윤종희 조합원은 “교섭을 타결하고 두 명의 조합원을 병원에 보내고 싶었다”며 “미칠 것 같은 심정이지만 저 두 동지들을 농성장에서 내릴 수 없다. 어떤 손가락질을 받더라도 두 동지의 뜻과 천일 넘게 싸워온 우리의 뜻 저버리지 않고 싸울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정규직 , 금속노조 , 기륭전자 , 기륭분회 , 김소연

로그인하시면 태그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정문교 기자의 다른 기사
관련기사
많이본기사

의견 쓰기

덧글 목록
  • 지나가다

    '윤정희'조합원 >> '윤종희'조합원 입니다.
    비정규직 투쟁은 이렇게 목숨을 건 투쟁일 수밖에 없을까요...가슴이 먹먹합니다.

  • 하늘나무

    파견은 원청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봅니다. 또한 기륭은 불법파견 판정을 받았으니 당연히 기륭전자에서 정규직이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기륭 조합원들 생각하면 맘이 아픕니다. 힘내세요!!

  • 하나

    정당한 싸움에 목숨까지 걸고 싸워야 하는세상.
    목숨을 걸어도 콧방귀도 안 뀌는 저 자본가의 세상.
    식물이 납니다.

    동지들을 보면서 내 자리에서 무엇을 해야 하나?
    어떻게 싸워야 하나? 고민하고 고민합니다.

    동지들의 건강이 제일 걱정이 됩니다.
    그러는 동지들의 뜻이 무엇이고, 어떤세상인지 알기에
    말리지도 못하는 제가 더 ......

    멀리에서나마 동지들의 투쟁에 연대하고 함께하도록 하겠습니다.
    노동자여~~~ 노동자여~

  • 비정규직 노동자

    그곳에서 죽는다???? 미치겠다.
    이건 아닌데 ............ 가서 강압적으로 끌어내려 병원으로 보내고싶다.
    그러나 이것도 아니다.
    어찌해야 할까? 기륭 그 까짓 회사가 뭐 그리 중요해서 목숨까지 거는가 싶지만 기륭은 불법파견 자본과의 일대 대척점이다.
    동지들은 너무나 무거운 짐을 지고있다.
    연대 한다고 하는데 과연 이것이 연대일까? 생각해본다.
    기륭과 KTX 그리고 코스콤이 불법파견과 싸우고있다.
    자본은 너무나 무서운 물질이다.
    이 자본이라는놈은 형채도 없고 냄새? 색깔도 없다.
    그러나 어느틈에 우리들 사이를 비집고 들어와 물어뜯고 할퀴고 그리고는 서서히 죽여가고 있다.
    어떡하나......

  • 참 웃기는 세상이다

    지나가던 개도 웃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목숨걸고 한다던 단식도 다 쌩쑈로 들통났고, 그저 한 몫 챙기려 했던 것도 들통나고, 이젠 10명이 아니라 22명이다...? 걔들 다 어디 있었는데..? 이제사 회사에서 뭔가 들어주려 한다니까 여기저기 없던 것들까지 자기들도 해달라...?
    그러게 저런것들하곤 타협이 필요없다니까...
    저런것들은 하나를 들어주면 두개를, 두개를 들어주면 네개를 요구하면서도 자기들의 진실성을 믿어달라 헛소리한다니까...
    한두번 당해보나...?

    회사는 그냥 냅두쇼...
    저것들 굶어 죽으료면 한 100일은 더해야 할텐데...
    이세상에 100일을 굶고 사는 것들이 누군지 보려면 저것들을 보면 되오.....

    소금도 끊어 2,3일밖에 못간다는 것들이 이제 그 시점부터도 열흘이 다가오네... 과연 철인들이야... 괴물들 같아....
    다른곳 사진보니 첨 단식할때나 별반 달라지지도 않았네... 하기사.. 몰래 죽 끓여먹고, 먹을거 다 쳐먹는데 뭐가 달라지겠어..?
    왜..? 그것도 거짓말이라고 할래..?
    증거사진 올려줄까..? 오즉이나 철면피면 자기들 나오는 방송에서 당당히 죽끓여 처먹으면서도 안처먹는다는 웃끼는 것들인데 뭐... 그냥 굶어 ...... 계속.... 제발좀 제대로 굶어....
    남들 사기좀 치지말고 제대로 좀 굶어...
    뭐하나 제대로 하는것도 없는 것들한테 무슨 일자리가 필요해..?
    일하면 제대로 할 줄이나 알아..?
    제대로 굶지도 못하는 것들이............

  • 웃기는세상 너 이놈

    기륭 관리자쯤 되는 모양인데, 세상 그리 살면 못쓴다.
    그리고 참세상 관리자게... 이런 글은 반인륜적인 내용 아닌가요? 삭제하는 게 옳을 듯 단식자들이 봤다면 이들의 마음의 상처가 어떻겠어요... 관계없는 나도 가슴이 뛰는데... 이건 반인륜, 반인권의내용이므로 지우셔야 합니다. 게시판 관리원칙좀 지켜주세요

  • 참 웃기는 세상이다 가 더 웃기네

    야 니가 60일 단식해봤냐?

    너나 일단 '비정규직 정규직화 결사 반대'를 걸고

    단식 투쟁 해봐라

    그리고 지금 중요한 게 그거냐?

    어떤 단식인가 뭘 먹고 안 먹고가 그렇게 중요해?

    너 비정규직이 뭔지 제대로 알아?

    노동3권이 뭐고 노동조합이 뭔지 알아?

    비정규직 문제 걸고 나랑 제대로 토론 한 번 떠볼까?

    이길 자신 있어?

    문제의 본질도 파악 못하고 제대로 된 논리도 없는 인간이

    어디서 까불어

    제대로 댓글도 못 쓰는 놈이...

  • 윗글 쓴 노동투사에게...

    야~ 60일 단식해봤냐고..? 미친넘... 60일 단식하고 살 자신있니..? 넌 그게 가능해..? 그리고 내가 왜 단식해..? 살빼게..?
    쑈는 너희들이 하는데 뭐하러 남보고 굶으래..? ㅎㅎ
    굶어 죽는다고 쑈하더니 이제 병원으로 가서 굶는데...ㅋㅋㅋ
    잘 논다... 노동3권..? 꼴깝좀 그만 떠셔...
    아무데나 노동3권이니..?
    노동3권이 무소불위의 권한이니..? 노동3권을 주장하려면 너희들이 먼저 그 권리를 주장할 수 있는 책임을 다해야 하는거야..
    법은 개뿔도 신경안쓰고, 지킬 필요도 없는게 법이라는 것들이 이젠 노동3권을 논하자..? ㅎㅎㅎ
    그래.. 논해봐라.. 노동3권은 법위에 있니..?

    꼬마야... 어디서 뭐좀 줏어들은 모냥인데 너희 그 노동가 선생님만이 훌륭한 분이 아니란다.. 설치지 말고 가서 노동가나 불러라... 굶는애 옆에서 노동가나 불러줘... 심심하지 않게...
    노동3권...? ㅎㅎㅎ 들을수록 웃기네...
    너희들은 노동자도 아니자나..?
    데모꾼들도 노동3권을 논하니..?

    웃긴넘들....

  • 책임 좋아하네

    아가야 미안하지만 노동3권은 헌법으로 보장된 내용이란다
    꼬우면 헌법 찾아보든가
    책임? 책임 같은 소리하고 자빠졌네
    다들 세금 꼬박꼬박 내고 군대 다 갔다오는데? 더이상 뭘 바라는데? 니네가 좋아하는 명박이는 건강보험료 2만원 내고도 대통령 잘해먹더라? 집시법 위반한 거 가지고 뭐라고 하려면 일단 이명박부터 각종 비리 책임지고 물러나야지 국가의 막중한 임무를 띤 자부터 준법해야 하는게 순리 아니겠니?
    그리고 넌 일단 노동자가 무엇인지 개념부터 제대로 정립해야 할 것 같다 집에 가서 어머니께 여쭤봐라

  • 노동3권이 시위권이냐..?

    야~~ 노동3권은 헌법에 보장되어 있다...?
    어떻게..?
    그냥 막 보장되어 있니..? 불법 파업하고, 불법 시위하고, 남의회사 때려부수고, 점거농성하고... 그게 다 보장 된거지..?
    그래서 그렇게 열심히 시위하고 부수고, 농성하고 하는거야..?
    멍청한 넘들...
    역시 배워야 한다니까...
    어디서 순 뼈다귀같은 논리만 배워서... 헌법에 보장돼..?
    ㅎㅎㅎ 야...
    그래서 너희들은 그 헌법을 잘지켜서 그 난리들이지..?
    헌법에 노동3권만 보장되어 있니..?
    꼴깝좀 적당히 떨어라...
    그러니 배워서 정규직 들어가라는 거야....

    그리고 노동3권에 남의회사 가서 노동3권 주장하라 그러던가..?
    연대 파업하고, 남의 회사 앞에가서 정문 틀어막고 쌩 난리 치라 하더냐..? 걸핏하면 굶어 죽는다고 남의집 옥상 기어올라가 텐트치고 쑈해도 된다 하더냐...?
    헌법에는 노동3권만 있더냐...?

    하기사 굶어죽을 권리도 있는거 같긴 하더라....

    원, 말이되는 소릴 해야지..
    그러니 그꼴로 살지...

    쑈쑈쑈..... 그저 쑈에 취한 노동운동자 넘들이....
    그 쑈도 너무하면 지루하고, 짜증나서 누구도 안쳐다보게 된다..
    그럼 결국 너희들이 배우하고, 관객하고.... 그걸 바로 놀구있다고 하는거야...
    잘들 놀아봐.......

    정규직은 회사에서 나가라면 그냥 나가는데 이것들은 도데체...
    그렇게 자신없으면 노력이라도 하던가...?
    하기사, 데모는 열심히 하지...
    손에 굳은살도 베기고... 손바닥에 불나지...? 하도 박수 쳐대서..... 그래서 돈버니 좋니...?

  • 더 안 쓰려고 했는데

    니가 설치는 거 보니까 써야겠다
    일단 너도 니 말에 논리가 하나도 없고 계속 억지쓰기, 생떼쓰기만 있는 걸 알거다. 뭐? 노력해서 정규직 되라고? 배우라고?
    미안하지만 내가 너보다는 많이 배운 것 같다
    그리고 불법 파업? 불법 시위? 너 집시법 좀 본 적 있냐? 두 사람이 모여서 구호 한 번 외쳐도 연행할 수 있는 게 집시법이다. 니가 한사람만 더 데려와서 길거리에서 '비정규직 정규직화 결사 반대' 한마디만 외쳐도 경찰이 잡아갈 의지만 있다면 잡아갈 수 있는게 집시법이다. 사실상 필요에 따라 모든 집회를 못하게 할 수도 있는 집시법이 있는데 불법 집회 안 할 수가 있냐? 무슨 집회든 하기만 하면 불법 집회로 간주하는데 합법 집회가 있을 리가 있나?
    그리고 기륭 전자에서 해고 당했는데 기륭 전자에 가서 집회하고 파업해야지. 삼성 전자에 가서 하리? 너 뭔가 ㅄ이니? 니 말대로 불법이라면 경찰에서 가만 있을 리가 있나? 끝나고 나면 다 손해배상 물리고 처벌하려고 안간힘을 다 쓰거든? 저 분들이 뭐 빽이나 돈이 있어서 그거 피해갈 수 있냐? 다 각오하고 하고 계시는 건데 니가 뭔데 나서서 지랄이냐? 뭐 암튼 니 말마따나 집회를 하든 파업을 하든 맘대로 다 할테니 너나 이런 데서 악플 쓰지 말고 조선일보 가서 놀아라 여기 있어봐야 맞장구 쳐줄 사람도 없고 논리도 딸려서 토론도 안되면서 계속 말만 바꿔서 똑같은 말 또하고 또하고 하지 말고. 너 시작부터 끝까지 아무런 논리 없이 사실 없이 인신공격성 비방 밖에 더 한 거 있냐? 할 말 있으면 해 봐~ 집에 가서 국어 공부 좀 더 하고

  • 하하~ 웃음만...

    억자라..? ㅎㅎ 가소로운 넘
    좋다.. 한번 얘기해보자. 집시법이 들만 모여서 손바닥 쳐도 데려간다..? 너.. 장난하니..? 그래서 3년을 넘게 회사앞에서 그 쑈를 하고, 난리를 쳐대는데 걔들은 둘이 아니라 못데려갔니..?
    3년동안 그 집회를 했는데 니 주장대로면 걔들은 투명인간들이니..? 웃긴다.. 정말...

    기륭에서 해고됐다..?
    야~ 잘 알면서 그러냐..? 걔들 소속이 어디였는지 궁굼하면 걔들 놀이터에 가봐... 거기 증거사진도 올려놨더라..
    휴먼... 거기 인력알선 용역업체야...
    거기 소속으로 잠시 들어간건데 그럼 걔들이 누구 직원이니..?
    넌 파출부 불러서 돈줄때 니가 고용한거고, 니가 고용보험 내고, 세금 내주니...?
    넌 파출부는 정규직으로 안쓰냐...? 퇴직금도 줘야지...?
    불법이라면 경찰에서 가만 있겠냐고...?
    미친넘... 그래서 체포영장까지 나왔니..?
    그게 합법이라 체포영장이 발부됐어...? 단지 떼거리로 난리떨고, 굶어죽는다니까 좀 기다리는거지...
    하기사 너희는 대법원 판결도 뛰어넘는 떼거리법이 있지...? 그거 하나면 만사가 오케이지...?

    빽이 없다고...?
    그 든든한 금속노조, 민노당, 민주노총은 다 뭐니...?
    쟤들이 재판할때 변호사비 누가 주는줄 알아..? 금속노조야..
    민주노총... 걔들이 부담하기로 다 했단다....
    요즘 걔들보다 더 쎈 빽이 있니...? 떼거리들의 왕초인데..?
    헌법도 초월하는 빽인데 또 뭐가 필요해..?
    소송에서 지면 손해배상땜에 끝까지 한다...? 그럼 대법원까지 가서 다 졌으면 손해배상 해 줘야지...?
    그것도 한두껀이냐...? 근데 오히려 피해보상으로 돈달라..?
    그게 너희같은 것들의 주장이지...?
    맞장구 ...?
    니가 내 상대가 되겠니...?
    내가 너같은 비뚤어진 비정규직넘한테 지겠니...?

    요즘 세상 열심히 살아가시는 비정규직분들 진짜 많다..
    그분들 하루하루 진짜 열심히 사신다. 얼마전 대리운전 하시는 분들 얘기 못봤니...? 그분들은 희망을 갖고 열심히 노력해서 내일을 바라보고 사신다. 그게 진정한 노동의 모습이고 땀이란다.

    너희처럼 불만으로 남의 회사나 망가뜨리고, 거기서 부스러기나 줏어먹고 뗑깡이나 쓰다가 한방에 목돈 달라..?
    너희는 그렇게 돈버는 족속들이고, 그런 거지근성으로 살아....
    금속노조...? 그렇게 앵벌이로 돈벌으면 거기서 삥뜯어서 노조운영비 쓰지..? 집회를 하던, 파업을 하던 그래 니 맘대로 해라.. 근데 요즘 법질서 깨뜨리는 넘들... 조금씩 망가져 가더라.. 니 두목도 체포영장 나와서 도망다니고 산다며...?
    요즘 공권력도 조금씩 살아나는데 어디 한번 보자꾸나...
    정의가 어떤건지 한번 보구 싶네....
    열심히 해... 손바닥 너무 부딪치지 마라... 불날라...

  • ㅉㅉㅉ 넌아직도

    넌 아직도 글을 잘 못 읽는구나
    내가 분명히 말했지 '경찰이 잡아갈 의지가 있다면' 잡아간다고
    지금 거기서 농성하고 계시는 분들을 경찰은 별로 잡아갈 의지가 없으니까 안 잡아갔지. 잡아가고 싶었다면 옛날 옛적에 잡아갔지. 경찰도 귀찮고 이것저것 신경쓰기 싫으니까 안 잡아간 거거든.
    그리고 누가 불법 아니랬냐? 불법 맞아. 맞으니까 체포영장 나왔겠지. 근데 체포영장 나와서 체포되고 경찰서 가는 것도 다 그 분들이 가는 거지 누가 대신 가주냐? 금속노조에서 대신 가줘?
    그리고 파출부 운운하지 마라. 니가 그러니까 무식하다는 거다. 원래가 원청의 사용자성 인정 안되어서 생기는게 파견이나 용역직 비정규직의 문제다. 그리고 파출부가 정규직이 있어? 파출부는 원래 비정규직인 직업이지만 공장 제조업에 비정규직이 정규직 몇배씩 되는게 말이 돼? 정규직 써야 되는데 월급 적게 주고 많이 부려먹으려고 비정규직으로 쓴 게 눈에 뻔히 보이는데? 니가 좋아하는 법에서도 불법파견 판정 받았잖니?
    그리고 민주노총, 금속노조가 뭐가 어쩌구 어째? 물론 요즘 민주노총이 완전 제대로 하고 있다는 건 아니지만 당연히 금속노조에서 노동자들 지원해줘야 되는 거 아니야? 그리고 금속노조보다 더 쎈 빽 많지. 경찰도 있고 검찰도 있고 국회의원도 있고. 너 국회의원이 다 누구 돈으로 정치하는 줄 아니? 서민들 돈 받아서 정치할 것 같아? 다 자본가, 기업주들 정치자금 먹고 정치하는 거야 합법적이든 비합법적이든. 걔네들이 정경유착 짝짜꿍 편 먹고 법을 뭐 같이 만들어 놨는데 법에 따라 움직이는 경찰 검찰이 무슨 소용 있냐? 왜? 억울해? 정경유착 관련 기사 검색해서 수십건 갖다줄까? 법이 무조건 공정하고 정의로운 것이라고 생각해? 옛날에 군부독재 때 정권에 빌붙어서 억울한 사람들 수도 없이 사형시킨 게 누군데? 니가 좋아하는 법이고 법관들 아니야? 법이 비정규직 노동자들 안 지켜주는데 민주노총에서라도 지켜줘야지. 안 지켜주면 착취당하고도 찍소리 못하고 살아야 되는데?
    니가 얼마만큼 법으로 보호받는지는 모르겠지만 나중에 니가 억울한 일 당하고도 법으로 탄압받을 때 넌 그냥 그대로 있어라. 찍소리하지 말고.
    그리고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비정규직 노동자분들? 그 분들이 그렇게 열심히 살아봐야 생활이 되냐? 니가 좀 상식이 있는 사람이면 비정규직 월급 수준이 어느정도 되는지는 알 거다. 니가 그 정도 월급 받고 살 수 있어? 그 분들은 하루하루 열심히 일해도 한 달 먹고 살기 힘들다. 그 분들 모두를 위해 비정규직 정규직화 투쟁하고 있는 거고. 니 말대로 그렇게 비정규직으로 열심히 일만 하면 언젠가 정규직화 되냐? 웃기는 소리 하고 자빠졌네. 그분들의 노동은 값진 것이지만 그대로는 절대로 나아지는 것 없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미안하다. 난 아직까지 비정규직 아니란다. 다만 이 사회가 비정규직 100% 되는 그 날을 우려해서 여기다가 댓글이라도 쓰고 있는 사람이란다. 너보다 500% 건전하게 성실하게 일하며 살고 있으니 걱정 붙들어 매라. 집회도 나가지만 일도 완전 성실하게 하고 있단다. 됐지?
    그리고 진짜진짜 마지막으로 맞춤법 공부부터 새로 해라. 억자라니 궁굼하다느니 뜻이야 이해가지만 좀 읽기 괴롭다. 니 생각을 남한테 전달하려면 먼저 제대로 말하거나 쓸 줄 알아야 하지 않겠니?

  • 철자법을 보니..?

    귀엽네....
    금속노조에서 가주냐고..? 걔들이 그런 생각 하겠니..? 하지만 돈벌 생각은 하지... 생떼부려 앵벌이 위로금 타먹으면 삥뜯어 노조회비에 보태겠지...
    그리고 원청의 사용자성..? 그런법은 갖다 쓰니...? 너희들 법 필요 없다며...? 대법원 판결도 필요없는 애들이 그래 그런거는 갖다 쓰고 싶니...? 그렇게 남보고 법을 논하고 싶으면 너희들부터 법을 지키면서 해... 남은 지켜야 할게 법이고, 너희는 모든법에서 초월해서 그런 더러운 짓거리 하면서 무슨 법타령이니...?
    불법파견...? ㅎㅎ 똑바로 알고 하고...
    그게 용역회사에서 파견한거고, 일부 근로조건에 문제있다해서 벌금내라 했고, 그리고 법에서 벌금내라 해서 벌금 냈다... 너희 그 잘난 금속노조는 벌금 내라하면 내긴 하더냐...?
    온갖 불법은 다 저지르면서 그런건 안내도 되지..? 너희들은 법을 초월한 신분이니까...?
    남의 집 대문을 다 부수고도 너희들은 손해도 보상 안하더라..
    하기사 너희들이 손해배상 법원 판결나도 신경도 안쓰는 것들인데... 야~~ 금속노조에서 재판비용, 판결에 대한 비용 다 준다 했다는데 왜 한푼도 안 내놓니...? 법대로 내보지 그러냐..?
    요즘 금속노조보다 쎈 빽 봤어...? 그런 깡다귀들보다 쎈 애들이 있었어...? 첨 듣는 소린데...

    비정규직 착취라 했니...?
    어떤 착취..? 야... 강제로 끌고와서 일 시켰니...? 일 하기 싫다는데 붙잡아가서 일 시켰어..? 그리고, 못 그만두게 막았니..? 쇠고랑 채우고 일 시켰어...? 그 일자리라도 필요해서 찾아다니는 분들 많다는건 아니..? 싫으면 관두면 되자나...? 그럼 다른분들이라도 할 수 있자나...? 너희한테야 작은 것일망정 진짜 소중하고 필요한 분들 많거든...
    근데 이제 그런 일자리마저 다 외국으로 빠져나가 국내에는 점점더 그런일자리도 없어지고 있는건 알지...? 그렇게 되는데 가장 큰 공은 너희같은 금속노조 쓰레기 노조들이고....
    너희들....
    너희 노조안의 비정규직 처우개선 얘기 나오니까 정규직이 엄청 반대하고, 쌩쑈했다며...? 왜..? 그렇게 고결한 성품의 노조가 너희 정규직 월급좀 줄여서 비정규직 정규직화 좀 앞장서지... 그런데는 또 거품 물고 난리냐...? 너희들 갖이 좀 나눠 봐.... 쪽팔린 짓거리 하지 좀 말고...

    아하~~ 하기사 너희들은 법도 남들만 지켜야 되고, 비정규직 처우개선이나 정규직화도 남들만 하는거지...?

    비정규직 노동자분들 생활이 되냐고...? 니 걱정이나 해라..
    그래도 그분들중 대다수분들은 그 안에서 희망을 갖고 열심히 사신다.. 지난번 시사다쿠 못봤니..? 새벽까지 대리콜 기다리면서 한번이라도 더 받으려 하다가 버스타고 졸면서 집에가면서도 콜 왔나 체크하고... 그렇게 힘들어도 희망을 갖고 사신단다.. 뭐 느끼는 거 없니..?
    너처럼 불만을 남한테 풀려는 애들하고는 근본적으로 생각이 틀려... 너희같은 애들이 세상을 정화할 것 처럼 떠들지만 속을 들여다보면 진짜 더러움속에 쌓여 있기에 더러움이 뭔지 못느끼지..

    그리고 회사에서 모든걸 책임져주면 회사는 운영되고..?
    그럼 너희 그 잘난 금속노조에서 그런회사 한번 만들어봐...
    돈 많자나...? 조합비 좀 투자해서 회사 설립해서 한번 꾸려가 봐... 월급도 좀 많이 주고... 근데 왜 꼭 너희들은 조합비 받아서 데모하는데는 엄청 잘 쓰면서 그런데는 한번 투자도 않더라... 그렇게 해서 아주 좋은회사 운영해 봐...

    꼭 좀 솔선수범 좀 해 보라 그래....
    너도 남의 글에 철자나 보지말고 내용 좀 보고....
    고생해라... 박수 도 좀 치고...
    요즘은 염산도 뿌린다며...? 참... 가지가지 한다....